[게임 스토리] 헤일로 리치 스토리
[게임 스토리] 헤일로 워즈 스토리 헤일로 시리즈의 세계관으로 만든 RTS, 시간적 배경은 헤일로 사건으로부터 약 20년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인류와 코버넌트와 전쟁을 다루고 있는 무대는 �
travous.tistory.com
헤일로 시리즈의 세계관으로 만든 RTS, 시간적 배경은 헤일로 사건(REACH)으로부터 약 20년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인류와 코버넌트와 전쟁을 다루고 있는 무대는 쉴드 월드라는 곳이며 시리즈 최초로 시도되는 장르로 캠페인에서 매우 뛰어난 퀄리티와 연출의 CG를 보여주고 줄거리의 몰입감과 이해를 도와 줍니다.
콘솔에서도 RTS를 어렵지않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많은 연구와 노력이 있었습니다. PC기반 RTS를 이식한 것이 아니라 콘솔 독점을 상정하고 제작된 작품답게 게임 패드 조작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2016년 3월 28일 본작의 정식 하위호환이 지원되면서, 스파르탄 스트라이크를 제외한 모든 헤일로 시리즈 게임들을 XBOX ONE 에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등장인물
존 포지 상사 : 그는 전장에서 뛰어난 용맹을 발휘하며 수많은 훈장을 받았으나 그와 맞먹는 횟수의 명령 불복중, 부적절한 언행 및 1회의 상관 폭행 기록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5회 진급과 3회 강등이 있었습니다. 그의 분대원들은 포지 상사를 전장에 있을 때는 최고의 전우, 하지만 여동생에게는 절대로 소개 시켜줄 수 없는 인간 이라고 평합니다.
제임스 그레고리 카터 : 스프릿 오브 파이어의 함장. 우수한 전술 지휘관이나 그는 병참 관련 업무에서 더 우수한 기량을 발휘 합니다. UNCS 구축함 프로퍼시 함장직을 거절하고 식민지 개척 함선인 스프릿 오브 파이어 함장직을 맡게 됩니다.
코버넌트와 전쟁이 발발하자 그는 프레스턴 콜 총사령관에게 발탁되어, 새로운 역할인 D전투 그룹에 대한 수리 및 보급, 전진 배치 등의 지원임무를 수행합니다. 프로퍼시의 함장직을 거절한것에 대한 심리검사가 진행되었는데 함장직을 수행하는데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어떤 좋은 직책을 가지더라도 가족에 대한 애착을 버리지 못한다고 진단했습니다.
엘렌 엔더스 교수 : 생물학, 인류학, 심리학 박사인 엔더스 교수는 뛰어난 외계 생물 심리학 전문가 입니다. ONI 해군 정보국의 요청을 받은 그녀는 UNSC 식민지 생성인 하베스트에서 코버넌트가 보이는 타 종족에 대한 적대 행위를 설명한 단서를 찾고자 특별 조사팀에 합류 합니다.
스파르탄-II 레드팀 : 헤일로 워즈 시리즈의 주역 스파르탄으로 3명으로 이루어진 화력조 입니다. 각각 제롬, 더글라스, 앨리스 입니다. 이들은 2531년 이후 28년동안 긴 냉동수면을 취해 다른 스파르탄들에 비해 월씬 젊고 스파르탄 II 멤버들 중에서도 강렬한 액션과 전투력을 보여 줍니다.
2531년 2월 4일, 엡실론 인디 행성계 하베스트 행성
헤일로 사건으로부터 20년 전, 하베스트를 탈환하기 위한 5년이라는 긴 시간이 흘렀고 전투에서 거듭 되는 패배로 인해 금방 손에 넣을 것만 같았던 승리는 지옥과 같은 5년이라는 세월로 바꿔 놓았습니다.
제임스 그레고리 커터 함장은 존 포지상사에게 코버넌트가 얼음 속에서 뭔가 발견한 것 같다며 보고를 받게 됩니다. 앨렌 엔더스는 북극 지역 아래 구조물처럼 보이는 뭔가가 있다는 사실을 알아내고 코버넌트가 구조물에서 찾는 것을 알아내기 위해 엔더스는 북극 지역 아래 구조물로 내려갈 준비를 합니다.
포지 상사는 코버넌트들이 찾고 있던 유적의 문을 여는것을 발견하고 코버넌트는 인간들이 오고있다는 사실에 유적지 (성지)의 정보를 인간들에게 넘기지 않기 위해 폭발시키려고 하자 제임스 그레고리 커터 함장은 기폭장치를 제거하고 코버넌트가 다녀간 유적 내부에 도착합니다.
성지에 도착한 엔더스 일행은 구조물이 제2 행성의 아카디아 행성을 가리키는 것을 확인하고 이 때 매복 중이던 코버넌트에게 기습을 당하게 됩니다. 우여곡절 끝에 탈출한 앤더슨과 제임스와 그레고리 카터 함장은 하베스트 조사 임무보다 코버넌트보다 빨리 정보를 알아내기 위해 아카디아로 향합니다.
2531년 2월 9일, 프로키온 함성계 아카디아 행성
아카디아 근처에 코버넌트 함선 두 척이 공간 점프하였고 벨파스트, 필라 오브 오텀, 텍사스, 암스트롱이 즉시 응전하였고 그 결과 첫 번째 함선을 파괴하는데 성공하지만 이 과정에서 텍사스와 벨파스트는 격침당하고 암스트롱은 공기가 유출되고 있으며 필라 오브 오텀은 심하게 파손됩니다. 두 번째 함선은 지상 활동 중인데 코버넌트와 교전 중인 스파르탄과 상황을 포착한 함장은 즉시 강하하고 민간인 수송선을 지원합니다.
코버넌트들이 행성에 에너지 보호막을 만들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보호막을 제거하기 위해 필라 오브 오텀의 플라스마 라이노를 이용하여 보호막을 제거하는 데 성공합니다.
THE APEX SITE
한편 코버넌트의 사제는 아비터에게 인류 멸망을 위해 무언가를 깨우기 위한 열쇠를 찾아야만 한다고 합니다. 얼음 속의 유적에 있던 여자 인간 (앤더슨)이 뭔가 알고 있을 것이라며 그녀를 납치하라는 명령을 내립니다.
파괴된 스캐럽 부근을 조사 중이던 앤더슨은 아비터에게 납치당하고 동행 중이던 포지는 아비터에게 당하려 하자 앤더슨 덕분에 목숨을 부지하게 됩니다. 이후 앤더슨의 반응 신호가 광속으로 멀어지고 이에 앤더슨 교수를 구하기 위해 코버넌트를 추적하게 되고 미지의 행성에 도착합니다.
2531년 2월 23일, 미지의 행성
코버넌트를 뒤쫓아 온 스프릿 오브 파이어는 알 수 없는 미지의 행성에 도착하게 되고 앤더슨을 납치한 코버넌트 함선은 행성 표면에서 사라지고 앤더슨을 놓치게 됩니다. 행성의 정찰을 위해 포지를 내려 보내는데 행성에는 지능을 가진 일정 생물량 이상의 생명체를 숙주로 삼아 살아가는 전염성이 매우 강한 기생 생명체가 살고 있었습니다. 알 수 없는 대형 생물체를 파괴하자 동쪽에서 새로운 신호가 포착됩니다.
신호가 포착한 곳으로 스프릿 오브 파이어 함대는 이동했지만 그곳에는 텅 빈 바다뿐이었습니다. 이때 바다가 둘로 갈라지며 뭔가 접근하기 시작합니다. 함장은 서둘러 밖에 있는 대원들을 귀환시킵니다.
탈출에 성공한 대원들과 스피릿 오브 파이어 함대는 자석에 이끌리듯 갈라진 바다 틈으로 함선 뒤쪽으로 상당한 수의 외계 생물 감염체가 따라 들어오게 됩니다.
주변에는 무인 AI 비행체들이 있었고 함대를 대규모 오염 물질로 미확인 생물로 인식해 적으로 인식하게 됩니다. 에너지 장이 외계 생물들과 반응하면서 함선 외부를 다 쓸어버립니다. 무인 비행기와 정화 장치를 사용해 피해를 입은 외계 생물들을 제거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 게고 선체의 플러드를 모두 제거합니다.
모든 외계 생물을 제거한 함장은 엔진 출력을 최대로 올려 이 곳에서 탈출하는 과정에서 적과 맞닥뜨리게 되고 스프릿 오브 파이어는 심각한 손상을 입게 됩니다. 적 수송 부대가 접근하지만 중앙 동력 장치가 복구되고 최대한 그곳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한편 아비터는 앤더슨을 강제적으로 거대 함선들을 해방하는데 이용하고 틈이 생긴 앤더슨은 텔레포트로 지상으로 탈출하는 데 성공합니다. 지상으로 내려온 앤더슨은 감염 생물체에게 위험에 처하지만 다행히도 조지를 만나 살아남습니다.
탈출에 성공한 앤더슨은 코버넌트의 음모를 저지하기 위해 초광속 원자로를 폭주시키기로 합니다. 원자로를 폭주시키면 적의 함선들 뿐 아니라 연쇄 폭발로 태양은 초신성이 될 것이라 합니다. 이때 AI 세레나는 원자로 없이는 집으로 돌아갈 수 없다는 말에 함장은 코버넌트가 노리는 함선들을 손에 넣는다면 전쟁은 끝난 거나 다름없다며 인류의 희망을 위해 조지가 원자로를 거대한 함선으로 운반하게 됩니다.
하지만 안정 장치가 파괴되면서 조지가 탑승한 운반선은 추락하게 되고 주변에 원자로를 내려놓게 됩니다. 공중으로는 운반이 어려워지자 지상으로 운반하기로 작전을 변경합니다. 함선에 도착하자 코버넌트들이 습격하고 아비터와 포지의 교전 끝에 아비터가 승리합니다.
원자로는 수동으로 원자로를 폭발시켜야 하는데 전쟁에서 절실히 필요한 스파르탄 팀으로 구성된 레드팀 대신 포지가 맡게 됩니다. 포지를 제외한 모든 승객들이 탑승하고 그곳에서 벗어나려고 하지만 태양의 중력장이 팽창하면서 이동할 수 없게 되자 함장은 그것을 역이용해 중력의 반동을 이용해 탈출에 성공합니다.
2531년 3월 11일 스프릿 오브 파이어 제3냉동 수면실
함장님,
이 지역을 좀 더 살펴보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교수, 거의 2주 동안이나 코버넌트의 출현이 없었지 않소.
이젠 다 끝난 일이오.
하지만... 함장님
하지만이 아니오, 교수
당신은 모두를 구했소. 이제 좀 쉬시오.
모두는 아니죠, 함장님. 모두는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도 퇴사자 또는 이직자 '연말 정산' 하는 방법 (0) | 2021.01.22 |
---|---|
자산관리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0) | 2020.08.11 |
디아블로 시리즈 스토리 총정리 (0) | 2020.07.16 |
헤일로 (전장의 서막) 스토리 (0) | 2020.07.11 |
헤일로 리치 (HALO REACH) 스토리 (0) | 2020.06.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