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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랑사가 공격력을 극한으로 끌어올리는 5가지 방법과 아티팩트 조합

게임어바웃 2021. 3. 27. 20:39

기본 공격력을 올리는 5가지 방법


그랑사가의 모든 피해는 공격력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데 추가 대미지 또는 상성 보너스도 기본 공격력이 낮다면 의미가 없다.

 

공격력을 올리는 가장 기본 적인 방법은 캐릭터 레벨을 올리고 그랑웨폰을 성장시키는 것이다. 특히 그랑웨폰은 극초월 또는 한계돌파를 통해 가능한 최대로 레벨 업해주는 것이 좋다.

 

 

공격력을 올려주는 아티팩트

SR등급이나 SSR 등급 그랑웨폰의 극초월은 높이기 어렵고 초중반에는 R등급 그랑웨폰을 육성하는 것이 좋다.

 

아티팩트 중에는 하늘의 수호자(SSR)신부의 눈물(SR)은 필수이며, 무조건 극초월을 진행하기보다는 3 캐릭터 이상이 모두 사용할 수 있게 여분을 남겨두는 것이 좋다.

 

둘 다 없애거나 부족하다면 대체로 사용 가능한 녹슬지 않는 검집(R)이나 악마의 피(R)라도 사용하자.

 

 

장비

방어구 중에서 머리 부위에는 공격력과 [보스] 공격력이 옵션이 랜덤으로 추가되는데 두 옵션이 모두 붙은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즉, 등급이 더 낮더라도 해당 옵션이 붙은 방어구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 가능하다면 세트 옵션으로 공격력을 챙길 수도 있다.

 

액세서리

액세서리는 획득하는것이 어렵지만 공격력이 붙어있기 때문에 분노의 반지, 사명의 반지와 같은 악세사리는 추가로 공격력을 확보할 수 있게 해준다.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희박하지만 그나마 무한의 서고 제8 서고에서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사명의 고대 반지는 반드시 얻도록 하자.

 

잠재능력

잠재능력에서 얻을 수 있는 공격력의 비중도 상당히 높다. 특히 잠재능력 끝 라인에서 잠금해제를 하면 비교적 높은 공격력을 얻을 수 있다.

 

다소 잠금해제를 위한 조건이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일단 잠금 해제하면 높은 공격력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빠른 시간 내 잠금해제하길 바란다.

 

소울 링크

소울 링크도 잠재능력과 마찬가지로 높은 비중으로 공격력을 획득할 수 있는데 SSR 등급을 극초월해야한다는 부담감이 있다. 소울링크의 혜택을 하기 위해서라도 해당 그랑웨폰을 그냥 환원하지말고 극초월 이후 환원하는 것을 권장한다.

 

기사단 스킬

마지막으로 기사단 스킬과 길드 보너스인데 기사단 스킬은 25, 65, 80, 95 레벨에서 공격력을 얻을 수 있고 길드 보너스는 길드 레벨에 따라 약간의 공격력을 확보할 수 있다.

 

다만 길드 보너스는 오르는 수치가 낮고 오래 걸리고 기사단 스킬은 다이아를 투자하기에는 다소 비효율적이라서 천천히 잠금을 해제시켜주자.

 

 

대미지를 극한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아티팩트 조합


전투에서 필요한 것은 앞서 말했듯이 공격력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데 [보스] 공격력은 보스 전투에 제한적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중요 콘텐츠가 보스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공격력과 마찬가지로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이후 대미지를 극한으로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상성 대미지 증가 등의 각종 세팅이 더 필요하다.

 

보스의 대미지 증가

아티펙트의 경우 두 번째로 중요한 것은 공격력과 마찬가지로 중요한 보스의 대미지 증가인데 다른 아티펙트에 비해 높고 동일 등급과 극초 월이라도 더 높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남은 두 개의 아티팩트는 속성 대미지 증가, 크리티컬 증가,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상성 대미지 증가, 물리 혹은 마법 대미지 증가로 세팅해야 한다.

 

기본 공격 대미지 증가

기본 공격 대미지 증가는 기본 공격에만 적용되고 수치가 낮아서 자동 사냥을 제외하면 효율이 낮은 아티펙트다. 명중 역시 아직 활용하기에는 부족한 면이 많다.

 

남은 아티팩트 중 한자리는 속성 대미지 증가로 주로 사용하는데 다른 아티팩트보다 기본 수치가 높기 때문이다.

 

속성 대미지 및 상성 대미지

만약 적에게 유리한 속성을 가진 캐릭터로 상대한다면 속성 대미지상성 대미지 아티팩트가 유용하다. 그렇지 않다면 속성 대미지물리 혹은 마법 대미지 아티펙트를 사용하자.

 

크리티컬 증가 및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아티팩트 중에는 크리티컬 증가와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아티팩트가 있는데 기본 크리티컬 확률과 대미지가 너무 낮기 때문에 그나마 카르트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둘 다 사용하기에는 비효율적이고 속성 대미지 증가를 사용하여 기본 대미지 자체를 높이면 크리티컬 확률과 크리티컬 대미지 모두 관여하게 되기 때문에 좋다.

 

상성 우위의 캐릭터를 사용하지 않고 높은 크리티컬 확률을 가지고 있다면 속성 대미지 증가 및 크리티컬 대미지 아티팩트를 사용하고 상성 우위의 캐릭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크리티컬 대미지가 높다면 속성 대미지 증가와 크리티컬 증가 아티팩트를 사용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