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펑크 2077

사이버 펑크 2077 천국의 문을 두드리다 (KNOCKIN' ON HEAVEN'S DOOR) , 분열 (DISINTEGRATION)

게임어바웃 2021. 2. 7. 23:26

천국의 문을 두드리다 (KNOCKIN' ON HEAVEN'S DOOR)


아라사카 빌딩에 추락하면서 시작되는데 지휘관을 찾아야 한다. 하지만 그전에 아라사카 요원들로부터 웨이랜드를 구해야 하며 웨이랜드를 구하는 것은 선택사항이다. 그를 구하지 않는 쪽으로 선택하면 이후 스토리에서 그를 볼 수 없다.

 

로그를 따라가서 정글에 도착하면 적대 구역으로 들어가는데 로그가 있는 바위 옆에서 관리인의 삽을 얻을 수 있다.

 

다시 로그를 따라가다 보면 지휘관을 찾을 수 있는데 그를 쓰러뜨리고 아라사카 액세스 토큰을 획득하고 엘리베이터에 탑승한 다음 아트리움으로 갈 수 있다.

 

엘리베이터에 탑승하기 전에 때때로 여러 경비원들을 마주칠 수 있는데 보도의 왼쪽으로 내려가서 근처 계단으로 이어지는 경로로 이동하자.

 

아트리움에 도착하면 다시 엘리베이터를 타고 넷러너네스트로 가야 되는데 최종적으로 미코시로 가야 한다. 그전에 보안실에 있는 서버실로 가서 알트를 투입시켜주고 엘리베이터로 향하자.

 

보안층은 맨아래에 있으며 로그를 따라 보안층으로 뛰어내려야 한다. 보안실은 2층에 있으며 계단을 이용해 올라갈 수 있다.

 

서버실 출입 권한이 아직 없지만 보안실에 컴퓨터에 접속하여 서버실 출입 권한을 끄고 서버실에 들어갈 수 있다. 알트를 서버실에 연결시키면 알트가 건물 제어 권한을 가질 수 있게 된다.

 

이후 미코시로 가는 길은 알트가 알아서 처리해주기 때문에 신경 쓸 필요 없다. 다시 로그를 따라 가보면 미코시로 가기 위한 큰 셔터문을 발견할 수 있다.

 

로그의 도움을 받아 셔터문을 열고 들어가려는 찰나 아라사카의 최고의 엘리트 경호원이자 조니 실버 핸드를 죽인 장본인 아담 스매셔가 등장하면서 로그는 최후의 저항으로 수류탄을 꺼내 아담 스매셔의 가슴에 밀어 넣고 죽게 된다.

 

 

사이버 펑크 2077 영원불멸 (TOTALIMMORTAL)

사이버 펑크 2077 종말의 시작 (BEGINNING OF THE END) 녹턴 OP55N1 수행 중에 미스티가 안내한 옥상에서 아라사카에게 걸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를 선택 시 진행 할 수 있는 기본 적인 엔딩 중 하나이

travous.tistory.com

영원불멸 임무에서 아담 스매셔에 대한 공략법을 언급해놓았으니 참고하도록하자.

 

마침내 아담 스매셔를 쓰러뜨리고 미니맵에 표시된 경로를 보고 미코시 액세스 포인트로 가자. 문으로 갈수록 V의 상태는 점점 나빠지면서 문에 들어가기 전에 웨이랜드에게 짧은 감사 인사를 전하고 들어갈 수 있다.

 

아담 스매셔로 인해 흔적도 없이 사라진 로그가 있던 장소에는 로그의 피스톨을 발견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 렐릭 오작동이 발생하면서 고통스러운 V는 방 중앙에 보이는 미코시 액세스 포인트에 연결할 수 있다.

 

분열 (DISINTEGRATION)


미코시 액세스 포인트에 연결하면 화면이 전환되고 다시 한번 미스티가 안내한 옥상을 한번 더 올라갈 때이다. 옥상에 도착하면 V의 목걸이를 발견할 수 있고 이내 사이버 스페이스로 바뀐다.

 

알트의 목소리에 깨어난 조니는 사이버 스페이스에서 자신을 찾아야 한다. 노란색 빛줄기를 따라 계단이 보일 때까지 이동하자.

 

계단을 올라가면 V를 발견할 수 있고 말을 걸 수 있고 조니와 V는 소울 킬러가 작동하는 걸 느끼지 못하는 것에 의문을 품게 되는데 곧 알트가 나타나서 실수로 육체를 변수에서 제외시켰다고 말한다.

 

이제 조니는 중요한 결정을 앞두게 되는데 V의 몸으로 돌아가 현실세계에서 완전한 통제권을 얻을 수도 있고 알트가 안내한 다리를 건너 영원히 사이버 스페이스에서 들어가는 두 가지 선택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다리를 건너지 않고 우물에 들어가면 조니는 V의 몸의 통제권을 완전히 얻을 수 있다. 이는 곧 '스러져가는 여명' 임무로 이어진다. 만약 다리로 향하면 '영광의 길' 임무로 이어진다.

 

 

사이버 펑크 2077 영광의 길

사이버펑크 2077 녹턴 OP55N1 (NOCTURNE OP55N1) 사이버 펑크 2077 수색 섬멸 (SEARCH AND DESTROY) 사이버 펑크 2077 침묵을 깨고 (BREAKING THE SLIENCE) 사이버 펑크 2077 야행성 동물 (NOCTURNAL ANIMALS) 사..

travou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