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펑크 2077

사이버 펑크 2077 영원불멸 (TOTALIMMORTAL)

게임어바웃 2021. 1. 31. 13:19
 

사이버 펑크 2077 종말의 시작 (BEGINNING OF THE END)

녹턴 OP55N1 수행 중에 미스티가 안내한 옥상에서 아라사카에게 걸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를 선택 시 진행 할 수 있는 기본 적인 엔딩 중 하나이다. 알약을 먹고나면 조니와 짧은 대화를 끝내

travous.tistory.com

종말의 시작 임무가 끝나고 아라사카 하나코를 따라 이동하면 친숙한 장소가 나타나는데 조니 실버핸드를 처음 만났던 장소다.

영원불멸 (TOTALIMMORTAL)


아라사카 사부로의 사무실에서 하나코와 대화를 끝내고 다시 하나코를 따라가면 비밀의 방으로 안내한다. 여기서 V는 충격적인 비밀을 보게 된다.

 

아라사카 하나코의 아버지 즉, 살해당했다던 그의 아버지의 기억 흔적을 미코시에 넣어놨던 것. 육체는 사라졌지만 그의 기억 흔적을 디지털화해서 복사한 구성체가 있었다.

 

자신을 살려 준 V를 기억하는 '오다'

이후 하나코를 따라가서 엘리베이터에 탑승하고 아라사카 타워에 있는 아트리움에 도달할 수 있다. 여기서 침묵을 깨고 임무에서 봤던 오다와 재회할 수 있다.

 

하나코는 이사회 회의로 안내하는데 그 과정에서 V는 타케무라에게 사부로의 구성체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 타케무라는 다소 충격을 받은 모습을 볼 수 있다. 

 

목표 장소에 도착할 때 쯤 하나코는 V에게 무기는 미리 준비하되 무슨 일이 있어도 본인을 믿어야 한다고 말한다.

 

하나코가 테이블에 도착하면 요리노부는 늦을 것이며 이사회가 그가 없이 시작하기를 원했다는 알림을 받게 된다. 하나코는 요리노부 아라사카 CEO 해임과 관련해 이사회와 대화를 나눌 것을 요청한다.

 

아버지의 살인 사건이 밝혀지자 하나코는 V에게 진실을 요구하는데 이 사건의 유일한 목격자로서 진실을 말하지만 V의 신뢰성에 의문을 제기하고 믿지 않는다.

 

아라사카는 테이블 위에 아라사카 사부로의 구성체를 소환하는데 그의 홀로그램이 나타나면서 사부로는 이사회가 하나코를 따르도록 설득한다.

 

그녀는 사부로가 떠난 후 모든 이에게 이의제기가 있는지를 물어보는데 아트리움의 AI는 침입자가 발견되었다는 소식과 함께 곧 요리노부의 병사들이 쳐들어온다.

 

하나코를 제외한 나머지 임원들은 모두 죽게 되는데 테이블과 난간을 엄페물로 삼으면서 들어오는 공격자들을 처치하자.

 

하나코는 오빠가 이 정도까지 할 줄을 몰랐다면서 다소 놀라워하는데 V에게 아라사카 요리노부를 찾아달라는 요청과 함께 그를 생포해달라고 말한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위층 아트리움 가는 경로에는 아라사카 메카가 처음 나타나는데 약점인 머리와 팔을 겨냥하고 처리할 수 있다.

 

경로를 계속 따라 가면 두 명의 근접 병사가 있는데 이 두 병사는 근접전에 상당히 강력하기 때문에 잡히면 위험하기 때문에 항상 거리를 유지하자.

 

엘리베이터에 탑승하면 타케무라는 전면전으로 갈지 조용히 갈지 정하는데 전면전으로 가는 경우 우 지원부대가 지역으로 돌진하고 요리노부 병력에게 즉시 발포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아니, 조용히 처리하는 게 좋겠다고 선택하면 V와 타케무라만이 행동을 취한다. 모든 것을 거의 혼자서 진행해야 되기 때문에 전면전으로 가는 것을 권장한다.

 


요리노부의 사무실로 가는 과정에서 조니 실버핸드를 죽인 장본인 아담 스매셔가 나타나는데 메인 임무의 마지막 보스라고 보면 된다.

 

아담 스매셔는 크게 3가지 공격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전투에 임하기 전에 파편 수류탄, 테크 기술을 보유한 무기를 준비, 화학 기반 무기 등을 챙기자.

 

앞을 가리고 있던 보호 케이스를 제거하면 심장이 드러난다

아담 스매셔는 사이버 심장을 가지고 있는데 가슴 오른쪽에 있는 사이버 스매셔의 사이버네틱 심장은 그의 가장 큰 약점이다. 먼저 이 포인트에 성공적으로 피해를 입히기 위해서는 그의 심장을 가리고 있는 보호케이스를 제거해야 한다.

 

기술 무기는 그의 보호케이스를 제거하는데 적합하다. 또 벽이나 다른 엄폐 위치를 통해 목표물을 공격할 수 있어서 전장으로 이동할 수 있는 증원군을 물리치기에도 좋다.

 

파편 수류탄은 많은 양의 피해를 입히고 사이버 웨어를 손상시키는데 좋다. 전투 내내 아담스메셔에 대한 해킹도 가능하며 무기 오작동이나 사이버웨이 오작동을 퀵 핵으로 가능하다.

 

스매셔의 점프 후 도약 공격은 현재 위치에서 달려서 피하자 스매셔의 총알 폭풍 공격은 회피하기가 다소 까다롭다.

 

2 페이즈로 접어들면 스매셔는 모두 장거리 공격을 시작하는데 1단계에서 몸의 오른쪽에 심각한 피해를 입었기 때문에 1단계와 유사한 공격들과 함께 지원군을 요청한다. 지원군을 우선시 처리하는데 집중하자.

 

스매셔는 미사일을 날리기도 하는데 바닥에 큰 원형 빨간색을 점이 생기는데 현재 위치에서 빠르게 달려야 한다. 마지막 단계에서 스매셔는 도망치기도 한다.

 

3단계로 스매셔는 1단계 2단계에 이후 상당히 체력이 많이 줄었을 텐데 2층에서 거리를 유지하면서 공격에 임하면 최종적으로 스매셔를 쓰러뜨릴 수 있다.

 


마침내 스매셔를 쓰러뜨리고나면 요리노부를 만날 수 있는데 렐릭 오작동으로 V는 불안정해지고 고통스러움을 참으면서 긴 복도 끝에 있는 문으로 들어갈 수 있다. 

 

마침내 요리노부와 대면할 수 있고 대화를 나누는데 대화 선택은 게임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자유롭게 대화를 나누다 보면 잠시 후 하나코가 도착한다.

 

그녀는 치료를 약속하고 헬맨과 함께 떠나보내는데 V가 엘리베이터에 탑승하고 떠날 쯤에 하나코는 요리노부의 머리에 렐릭 칩을 꽂는 장면을 목격할 수 있으며 이내 V는 렐릭 오작동으로 쓰러진다.

 

쓰러진 V는 조니와 만날 수 있고 그와 대화를 나누고 결과적으로 V는 아라사카 클리닉에서 눈을 뜨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