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원신] 리세마라 방법 30연차(뽑기) 공략 가이드

게임어바웃 2020. 10. 1. 00:31

 

miHoYo의 원신이라는 게임은 출시하자마자 백도어 커널 프로그램 논란으로 불거졌었다. 공식 카페 운영진들의 해명글이 올라오긴 하였으나 아직까지도 특별한 패치는 없는 상태다.

 

 

[원신] 안티웨어 백도어 논란, 해결방안은 커널 프로그램 제거하기

원신, 안티 웨어 백도어 논란 중국의 미호요에서 개발한 게임 '원신'이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 첫날부터 백도어 논란에 휩싸였다. 게임을 설치하고 나서 베타 때는 없었던 라이엇 게임즈의 '발�

travous.tistory.com

 

어찌됐든 이번 글은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 원신을 시작하려고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리세마라를 하기 위한 공략을 준비 했다. 리세마라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일부 스토리 진행과 찾아야하는 아이템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최소 20~30분 그 이상의 시간이 발생할 수도 있다.

 

 

리세마라를 위한 준비와 목표


 

리세마라의 목표는 어느 가챠 게임과 동일하게 5성급 캐릭터를 뽑는 것이다. 어떤 캐릭터든 5성이 나온다면 그 시점에서 리세마라의 종료라고 여기면 될 것이다.

 

먼저 miHoYo 공식 홈페이지로가서 회원가입부터 해야 한다. 단, 리세마라를 위해서는 메일이나 SNS연동이아닌 miHoYo 자체 계정을 생성하는 것이 좋다. 가입을 하는 과정 자체는 상당히 간단 명료하다.

 

 

miHoYo account

 

account.mihoyo.com

 

리세마라를 위한 공략 가이드


게임이 시작되고 조작이 가능해지면 페이몬을 따라가자. 길을 잃어버렸다면 V를 눌러 언제든지 목표 위치를 찾을 수 있다.

 

페이몬 옆에는 워프 포인트가 있으니 F를 눌러 상호작용하면 맵 화면에 진입하여 워프 포인트를 선택에 해당 위치로 워프 할 수 있다. 

 

워프 포인트를 활성화 시키고 페이몬이 위치한 곳까지 이동하면 길이 막혀 있다. 페이몬은 길이 막혀 있다면서 등반해서 올라가보라고 한다. 등반은 스태미나를 소모하고 스태미나가 다 떨어지면 회복하는데 시간이 걸린다.

 

페이몬을 따라 계속 전진하자. 페이몬 근처로 이동하면 컷 신을 볼 수 있다.

 

별이 떨어지는 호수를 지날 때는 헤엄을 쳐야 한다. 스태미나가 바닥이 나면 즉사하니까 주의하자.

 

컷 신후 첫 번째 슬라임이 등장하면 E키를 원소 전투 스킬을 사용하자. 두 번째는 슬라임은 좌클릭을 누르고 있으면 일반 공격으로 적들을 호수로 날려버릴 수 있다. 세번 째 적이 등장하면 E키를 길게 눌러 적들을 처치하자. 마지막 네 번째는Q를 눌러 원소 폭발을 사용해 처치할 수 있다.

 

몬드성으로 향하면서 언덕 아래에서 보물 상자를 발견할 수 있다. 그리고 간단한 풍마룡 (컷신) 이벤트 진행하고 나서 곧 엠버를 만나 동행하게 된다.

 

 

교체는 숫자키 2번을 눌러 엠버로 교체할 수 있다. 공중에 있는 슬라임을 처치하고 보물상자를 얻을 수 있다. 보물상자를 획득하고 왼쪽으로 가다 보면 워프 포인트를 찾을 수 있다.

 

다시 V를 눌러 길을 찾고 주변에 있는 츄츄족 야영지를 정리하고 보물 상자를 열어보자.

 

다시 몬드성을 향해 가다 보면 입구 근처에서 모험가 린을 발견할 수 있고 린 옆에는 나무통을 조사하여 버섯, 새고기를 찾을 수 있다. 해당 재료들로 린과 상호작용하여 버섯 닭 꼬치 요리를 제작하자. 그리고 린과 대화를 하고 나면 요리의 비법 의뢰를 완료할 수 있다.

 

지금까지 잘 따라왔다면 몬드성에 도착하면 모험 등급 레벨 4가 될 것이다. 컷신 후 엠버는 높은 곳으로 오라고 요청한다.

 

엠버가 알려준 지점으로 가면서 보이는 워프 포인트를 활성화시켜주자. 이제 V를 눌러 목적지를 찾고 최소한의 이동으로 가장 높은 곳까지 도달하자.

 

엠버에게 바람의 날개를 선물 받을 수 있고, 이제 바람의 날개를 사용해 엠버가 위치한 곳까지 활강해서 날아가자. 컷 신이 나오고 나서 풍마룡과 전투를 벌이게 된다.

 

풍마룡과 전투는 특별한 건 없고 조준점을 풍마룡에게 맞추고 좌클릭을 누르고 있으면 풍마룡에게 피해를 입히고 체력이 어느 정도 줄어들면 자동으로 컷 신 진행.

 

컷 신이 끝나고 이제 기사단 본부로 향하면서 활강과 등반을 사용해 꼭대기로 이동하면 워프 포인트가 있다. 우리가 활강으로 날아서 등반을 할 포인트는 위 스크린샷을 참고하자.

 

등반할 시 스페이스를 눌러 점프할 수 있지만 스태미나 소모가 심하기 때문에 그냥 방향키로만 이동하는 것을 추천한다.

 

워프 포인트를 활성화시키고 나서 활강을 통해 건물 아래 입구에 있는 문을 통해 들어가면 컷 신을 볼 수 있고 제대로 따라왔다면 이 시점에 모험 등급 레벨 5를 달성할 수 있다.

 

 

 

건물 아래로 내려가기 전에 주변을 둘러보면 보물 상자 두 개를 발견할 수 있다. 첫 번째 보물상자를 획득하고 성벽을 올라타면 두 번째 보물상자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컷 신이 종료되고 이제 M키를 눌러 목적지를 찾고 목적지와 가까운 곳에 워프 하자. V를 눌러 길을 찾고 사당 입구에서 엠버를 만나자. 원신의 던전이라고 볼 수 있는 비경으로 입장할 수 있다. 

 

던전으로 들어가면 네모난 돌과 상호작용하여 문을 열 수 있다. 문이 열리면 엠버의 조준 사격을 통해 풀차지로 불원소 화살을 쏘아 덩굴을 불태우고 보물 상자를 획득 하자.

 

다른 덩굴 역시 불원소 화살로 불태우고 길을 만들고 진행하면 또 다른 덩굴이 나오는데 달려가서 점프하면 덩굴에 피해를 입으면서 우측편으로 빠질 수 있다.

 

활강으로 아래로 내려가면 방패든 츄츄족이 보이는데 엠버의 불원소 화살로 방패를 불태울 수 있고 불원소스킬과 여행자의 바람 원소 스킬로 원소 반응을 일으켜 더 높은 피해를 줄 수 있다.

 

추가적으로 나타난 적을 처리하고 나서 덩굴로 뒤덮인 곳을 불원소스킬로 불태우면 보물상자를 찾을 수 있다.

 

다음 구역으로 이동하면 폭약통이 보이는데 엠버의 불원소스킬로 화살을 쏘면 폭약통이 터지면서 주변에 보이는 츄츄족에게 화염 속성의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원소 반응으로 더 높은 피해를 입도록 하자. 모두 처치하고 나서 보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주변에 보이는 불원소 비석을 엠버의 불원소스킬을 사용하고 윈드 필드의 상승기류를 이용해 점프 후 날개를 펼쳐 빠르게 꼭대기까지 도달할 수 있다. 드래곤의 기운을 부수면 컷 신 후 보물상자를 얻고 밖으로 나갈 수 있다.

 

지금까지 잘 따라와 주었다면 이 시점에서 모험 등급 6 레벨이 된다.

 

 

던전에서 나와서 좌측 편으로 이동하다 보면 언덕에 덩굴로 덮인 보물상자를 발견할 수 있다. 엠버의 불원소 화살로 덤불을 제거하고 보물 상자를 찾자.

 

보물 상자를 찾은 곳 좌측 편으로 공중에 떠 있는 슬라임을 확인할 수 있고 처치하면 또 다른 보물 상자가 나타난다. 보물상자 바로 옆에는 바람신의 눈동자를 발견할 수 있다.

 

보물 상자 뒤편에는 츄츄족을 발견할 수 있고 모두 처리하면 이 곳에서 보물 상자를 하나 더 찾을 수 있다.

 

바람신의 눈동자는 바람이 시작되는 곳에 있는 일곱 신상에게 공양을 통해 스태미나 증가모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일곱 신상 뒤에는 거대한 나무가 보이는데 나무를 등반하여 올라가면 또 다른 바람신의 눈동자를 발견할 수 있다. 나무 위에서 주변을 둘러보자. 건너편으로 보이는 또 다른 바람신의 눈동자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활강을 통해 바람신의 눈동자가 있는 쪽으로 내려가자.

 

바람신의 눈동자 아래에는 바람의 씨앗이 있다. 그냥 점프로는 얻을 수 없고 바람의 씨앗을 이용해 바람 원소 스킬을 사용하면 윈드 필드가 생성되어 높은 곳의 바람신의 눈동자를 얻을 수 있다. 3개의 바람의 씨앗을 모은다면 바람 원소 스킬이 없어도 윈드 필드가 생성된다. 

 

이제 리사를 만나기 위해 비경 입구로 향하자. 가는 길에 츄츄족을 만나게 된다면 모두 처리하고 모험 경험치를 위해 보물상자를 꼭 챙기도록 하자.

 

V를 눌러 길을 찾고 리사가 있는 방향으로 이동하다 보면 언덕 쪽에서 윈드 필드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상승기류를 타고 꽤 올라가면 바람신의 눈동자를 발견 할 수 있다. 활강한 상태에서 곧바로 리사가 있는 비경 입구로 향하자.

 

 

비경 입구에서 리사와 대화를 나누고 비경으로 진입하자. 지금부터 사당 가장 깊은 곳으로 이동해야 한다.

 

윈드 필드 옆으로 보이는 장애물을 파괴하면 보물상자를 발견할 수 있다. 윈드 필드의 상승기류를 타고 올라가자마자 우측편에 장애물을 확인 할 수 있고 파괴하면 역시 보물상자를 발견 할 수 있으니 역시 챙기도록 하자. 이제 네모난 돌과 상호작용하여 입구를 열고 계단을 내려가면 화염 슬라임이 보인다. 이번 던전은 리사에게 유리한 원소 스킬이 무난하다.

 

슬라임을 처치하고 계단 위로 보이는 문이 열리고 안에는 번개 원소 비석이 있다. 리사의 번개 공격으로 활성화시킬 수 있다. 곧 화염 속성의 슬라임이 네 마리 나타나고 E 버튼을 누르고 원소 스킬 풀차지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20초 내 모든 적을 처치해야 클리어 되고 진행이 가능하다. 도전에 성공하면 보물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다음 방 역시 동일한 방법으로 원소 스킬 풀차지로 피해를 입히면 원소 반응으로 추가로 피해를 입힐 수 있고 보물 상자를 획득 하자. 방 한쪽에서 윈드 필드를 발견할 수 있고 상승기류를 타고 올라간 다음 문이 열린 곳으로 가기 전에 우측에 보이는 장애물을 파괴하고 보물 상자를 얻자.

 

아래로 내려가면 거대 물 슬라임이 등장하는데 원소 폭발로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다음 구역으로 가기 위해서 움직이는 블록을 타고 가다 보면 윈드 필드를 발견할 수 있고 상승기류를 타고 다음 장소로 이동하면 컷 신 후 던전을 나갈 수 있다. 이제 다시 일곱 신상으로 워프하고 지금껏 모은 바람신의 눈동자를 공양한다면 모험 등급 7 레벨에 도달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몬드성으로 워프하고 나서 모험가 길드 안내원 캐서린을 찾아가면 모험 등급 보상을 받을 수 있다.

 

7 레벨까지 모든 보상을 받고 나서 먼저 ESC 키를 눌러 우편함을 열어 전부 수령 버튼을 눌러 모든 우편물 보상을 받자. 이제 화면 우측 상단 뽑기 아이콘을 눌러 뽑기를 시작하자.

 

현재까지 알려진 방법으로 초보자 추천 기원 10회 뽑기 1번, 일반 기원 10회 1번 그리고 ESC 키를 눌러 상점으로 이동 후 더스트 라이트 교환창에서 스타더스트 3개를 교환 해주자. 그리고 다시 초보자 추천 기원 10회 뽑기를 해주면 30회 뽑기를 할 수 있다. 뒤얽힌 인연 10개로 잔에 담긴 시 또는 신의 주조 기원도 가능했다.

 

[원신] 공략 가이드 - 캐릭터 등급표, 리세마라,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팁, 프롤로그, 전설 임무,

오픈 월드 액션 RPG 원신의 세계에서 눈을 뜬 당신은 이제 새로운 땅에서 거대한 대륙을 자유롭게 탐험하고 잃어버린 동생 또는 오빠를 찾기 위한 단서를 찾으면서 여행자로 플레이하게 될 것이

travou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