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게임/발더스 게이트 3

발더스 게이트 3 카사도어 궁전 조사하기

gameabout 2024. 7. 30. 23:05
반응형

카사도어 궁전 조사하기 퀘스트를 시작하려면 파티원에 아스타리온을 넣고 웜 건널목 리빙턴 동쪽 거르족 야영지에 있는 거르족 지도자 울마 (X:97 Y:-15)를 만나면 카사도어의 궁전 조사하기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다.

 

 

자르 궁전 찾기

  • 거르족 사람들을 만났다. 족장 울마는 카사도어라는 뱀파이어가 부족민을 죽이고 아이들을 납치했다고 말했다. 울마는 아이들을 구하고 카사도어를 처치해 달라고 부탁했다. 우선 카사도어가 어디에 있는지 알아내야 한다.
  • 밤중에 뱀파이어 스폰 무리가 우리를 공격해 왔다. 놈들은 아스타리온을 납치해 카사도어에게 데려갈 계획이었지만 실패하고 말았다. 아스타리온이 과거에서 벗어나기를 바란다면... 언젠가 카사도어와 직접 대면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 경비병 때문에 자르 궁전 입구에서 더 들어갈 수 없었다. 우회하든 지나가든 들어갈 방법이 분명히 있을 것이다.

아랫 도시에 도착하면 카사도어를 곧바로 추적 가능하지만 그를 찾고 처치하기에는 쉽지 않기 때문에 레벨 12가 되어서 가는 것이 좋다. 준비가 되면 아랫 도시 중앙 벽 순간 이동진으로 가서 그곳에 있는 중앙 감시탑을 올라가자.

 

 

탑에 도착하면, 북쪽으로 가서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경비원들이 막고 있을 텐데 설득하거나 싸워서 지나갈 수 있다. 탑을 벗어나면 궁전으로 연결되는 경로를 찾을 수 있다.

 

자르 궁전 조사하기

  • 카사도어 궁전으로 들어왔다. 주변을 둘러보며 단서를 찾아야 한다.

 

무도회장의 마법 봉인 돌파하기

  • 자물쇠가 없는 커다란 문이 궁전으로 이어지는 길을 막고 있다. 문을 열 방법이 있는지 주변을 살펴야 한다.
  • 코자쿠라어 사전을 발견했다. 봉인된 무도회장 문에 있는 바로 그 언어다.
  • 고대 언어로 무언가가 새겨진 반지를 하나 발견했다. 봉인된 무도회장에 적힌 언어와 같은 언어인 듯하다.

 

북쪽으로 계속 진행하다가 자르 궁전 입구로 들어가서 계속 북쪽으로 진행해 보면 지금은 열 수 없는 큰 이중문을 맞닥뜨릴 것이다.

 

이 문을 통과하기 위해서는 코자쿠라어 사전 (X:-1292 Y:957)과 자르 일족의 반지가 필요하다. 복도와 계단을 따라 내려가면 사령마법이 작용하고 있는 방이 있다. 이 방 남동쪽 구석에 있는 침대 옆 옷장에서 코자쿠라어 사전을 찾을 수 있다.

 

 

방을 나가서 복도를 따라 계속 가다 보면 고디라는 해골이 있는 사육장에 갈 수 있다. 처치하거나 아스타리온이 있다면 설득하거나 고디와 전투에서 승리 후 전리품으로 자르 일족의 반지를 얻을 수 있다.

 

자르 궁전의 비밀 밝혀내기

  • 무도회장으로 보이는 곳의 문을 열었다. 그런데 선혈과 시체, 그리고 웨어울프가 가득했다. 궁전 안으로 더 들어가려면 웨어울프들을 처리해야 한다.

둘 다 얻었으면 코자쿠라어 사전을 읽은 후 열지 못했던 문으로 돌아가자.

 

무도회장의 문이 열리면 내부에 있던 웨어울프들과 전투에서 승리하고 방의 남서쪽 모서리에 있는 문(X:-1295 Y:1000)을 지나 연단을 타고 내려갈 수 있다.

 

카사도어의 던전 조사하기

  • 발판 위에 오르자 궁전 깊은 곳에 있는 카사도어의 던전으로 내려갔다. 이 궁전은 대체 얼마나 큰 거지?

궁전 깊은 곳에 내려오면 북쪽으로 가면 카사도르의 뱀파이어 스폰으로 가득 찬 구역을 지나게 된다. 의식을 위한 무대에 도달할 때까지 북쪽으로 더 진행하자. 

 

 

아스타리온이 파티에 있다면 의식을 진행하기 위해서 아스타리온이 제물로 희생될 위기에 처하면서 전투가 시작된다. 카사도어는 의식에 참여한 7명의 뱀파이어에게 버프를 받는데 뱀파이어 앞에 있는 원안에 캐릭터 또는 소환수가 서있으면 원 안에 있는 동안은 버프를 대신 받을 수 있다.

 

  • 아스타리온이 제물이 되었을 때는 최우선으로 도움(행동) 사용
  • 적들이 몰리기 시작할 때 광역 주문으로 신속하게 처치
  • 이후부터는 카사도어에게 화력을 집중

 

카사도어는 3 턴쯤 지나면 승천의 의식이 끝나기 때문에 아스타리온이 의식의 요소 상태가 될 때 도움(행동)으로 승천을 최우선적으로 저지해야 한다.

 

전투 시작 후 일단 1 턴이 지나면 주변의 적들이 몰리는 상황이 올 텐데 가능한 빠르게 게일의 광역 주문으로 처치하거나 살아남은 적들을 다른 캐릭터로 신속하게 처치하는 것이 좋다.

 

특히 체력이 낮지만 수가 많은 박쥐나 포식자 웨어울프 순으로 처치하도록 하자. 공격 가능한 범위 내에서 원 안에 캐릭터를 배치하고 원거리 공격 또는 주문으로 처치하도록 하자. 

 

 

카사도어의 운명 결정하기

  • 카사도어 자리를 찾았다. 카사도어는 의식을 치러서 엄청난 힘을 손에 넣을 속셈이다. 카사도어를 막아야 한다.

 

전투에서 승리하면 아스타리온은 카사도어 대신 승천하려고 하는데 도와주면 거르족 아이들 및 뱀파이어 스폰은 모두 희생된다.

 

반응형

 

올마에게 보고하기

  • 카사도어를 물리치고 포로들을 풀어줬다. 올마에게 좋은 소식을 전해야 한다.

만약 승천하지 않도록 설득하고 뱀파이어 스폰을 살린다면 승강장 앞에서 올마를 만날 수 있다. 올마는 이미 뱀파이어 스폰으로 변해버린 아이들에 대해서 알게 되면서 카사도어 궁전 조사하기 퀘스트는 완료된다.

 

아스타리온과 친밀도에 따라 승천하는 것에 반대하는 설득이 없다면 컷 신후 아스타리온은 영구적으로 일행을 떠난다.

 

※ 비승천하고도 아스타리온이 일행에 남게 하려면 전투에서 승리하고 아스타리온 혼자만 남겨 둔 채 파티원들은 다른 곳으로 이동시킨 후 석관과 상호작용하면 모든 뱀파이어 스폰이 무사하게 되고 그들을 언더다크로 보낸 후 마무리 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