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게임/발더스 게이트 3

발더스 게이트 3 수호자 돕기

gameabout 2024. 7. 28. 18:54
반응형

수호자 돕기 퀘스트는 개인 퀘스트 중 하나로 2막 케더릭 토름을 쓰러뜨리고 발더스 게이트로 가던 중 야영지에서 긴 휴식을 취하면 밤에 절대자의 목소리에 깨고 꿈속 방문자의 다급한 도움을 요청하는 소리가 들린다.

 

차원 관문을 지나 꿈속 방문객 지원하기

  • 우리는 밤에 절대자의 목소리를 듣고 깨어났다. 기스양키 부대가 우리를 습격했다. 필사적으로 도움을 요청하는 꿈속 방문객의 목소리가 들렸다.

 

 

절대자가 제어권을 장악하기 전에 차원 관문으로 3턴안에 탈출해야 한다. 달리기로 가능한 빠르게 차원 관문으로 향하자. 차원 관문은 파티원 중 한 명만 통과해도 퀘스트가 계속 진행된다.

 

일정 턴이 지날 때마다 기스양키 전사들이 차원 관문을 통해 습격하는데 가능하다면 적들을 처치하고 경험치를 획득하자. 행동 중에 달리기를 사용하면 좀 더 긴 거리를 이동할 수 있다.

 

 

꿈속 방문객 지원하러 가기

  • 영체 분광기 내부에서 기스양키와 지능 포식자의 전장을 마주쳤다. 꿈속 방문객은 우리가 싸움의 진원지인 해골로 향하도록 촉구했다.

 

차원 관문을 통해 영계에 진입하면 컷 신이 끝나고 기스양키 적들을 처치하면서 해골이 있는 서쪽으로 이동하자.

 

 

기쉬라를 쓰러뜨리고 탈주 일리시드 보호하기

  • 수감된 기스양키가 아군의 도움을 받아 탈출하기 직전이다. 마인드 플레이어는 기스 양키를 억제하기 위해 얘를 쓰고 있다. 우리가 도와줘야 기스양키를 제압 할 수 있다. 일단 기스양키 공격자들을 물리쳐야 한다.

 

해골의 입 안으로 들어가면 컷신 중 내부에서 기스양키들과 전투 중인 황제라고 하는 마인드 플레이어를 만날 수 있다. 곧 대화를 통해 그를 도울 것인지 결정해야 한다.

 

황제를 도와주지 않고선 게임 진행이 되지 않으니까 이 글에서는 도와주는 쪽으로 대화를 이끌어 갈 것이다. 기스양키들과 전투에서 승리하면 반전 스토리가 기다리고 있다.

 

대화가 어느 정도 막바지에 이르면 올챙이를 진화시킬 수 있다고 하는데 외모만 달라질 뿐 스토리 진행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다. 외모와 성능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시간이다. 출중한 외모를 지닌 필자의 경우 게임 속에서 만큼은 성능을 선택했다 · · ·

 

이 글에서는 진화를 하는 것으로 진행시킬 것이다. 그러면 하프 일리시드가 되고 더 강력한 능력이 잠금 해제 된다. 주변의 모든 크리처를 끌어당기고 일정 확률로 둔화시키거나 목표 지점으로 날아가는 비행 능력을 배울 수 있다.

 

야영지로 돌아와서 긴 휴식 후 오르페우스에 대해 레이젤과 이야기를 나누고 섀도하트의 부모님을 찾기 위해서 발더스 게이트로 가야한다. 야영지에서 나오면 스팀 도전 과제 달성과 함께 동쪽으로 진행하면 리빙턴에 올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