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

디아블로2 레저렉션 혼돈계 이벤트 횃불퀘 공략 및 진행 방법

게임어바웃 2021. 11. 27. 00:26

배틀넷 전용 이벤트로 트리스트럼에서 진행된다. 해외에서는 일반 트리스트럼우버 트리스트럼으로 불리고 있다. 국내에서는 횃불 퀘스트로 알려져 있다.

 

공포의 열쇠, 증오의 열쇠, 파괴의 열쇠 총 세 개의 아이템을 모아야 하며 지옥 난이도에서만 전리품으로 얻을 수 있다. 방의 인원수가 많을수록 획득 확률이 높아진다.

 

공포의 열쇠는 1막의 백작 증오의 열쇠는 2막의 소환사 파괴의 열쇠는 5막의 니흘라탁이 떨어뜨리며 모든 열쇠를 얻고 나서 5막 하로가스에서 호라드림의 함에 세 가지 열쇠를 넣고 변환을 눌러 차원문을 열 수 있다.

 

차원문은 총 세 종류이며 이 중 하나가 무작위로 열리게 된다. 하나의 방에서 차원문 세 개를 동시에 열 수도 있다. 해당 열쇠들을 3세트로 판매하기도 하는데 흔히 키셋으로 부른다. 주의할 점은 이 3세트를 한자리에서 차원문을 열게된다면 자칫 열린 다른 차원문으로는 입장할 수 없게 될 수 있기 때문에 거리를 두고 차원문을 열도록 하자.

 

여제의 소굴

1막 잊힌 탑과 비슷한 장소로 안다리엘과 비슷한 악마 '릴리트'를 발견할 수 있다. 릴리트를 처치하면 디아블로의 뿔을 전리품으로 얻을 수 있다. 기본적으로 안다리엘과 비슷하지만 다른 우버 보스들보다 특출난 일반 공격은 독보다 물리 피해를 조심하는 것이 좋다.

 

고통의 용광로

우버 이주알을 찾아 처치하면 메피스토의 뇌를 전리품으로 얻을 수 있으며 냉기 면역과 높은 체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외에 4막의 이주알과 별반 다르지 않다.

 

다만 불길의 강과 유사한 장소에서 등장하는 적들은 물리 면역 외 모든 저항이 면역인 독의 군주나 노화 저주를 사용하는 망각의 기사가 주변을 지키고 있을 경우 상당히 난이도가 높아진다. 이주알 자체보다 주변의 적들로 인해 어려운 경우다.

 

잊힌 사막

두리엘을 처치하면 바알의 눈을 얻게 되는데 우버 두리엘 역시 체력이 높고 상당히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비교적 가까운 장소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는 수고를 덜 수 있는데 운이 나쁘다면 맵 구석에서 발견되기도 한다.

 

모든 보스들을 처치하고 얻은 전리품 역시 거래가 가능하고 이 세 개의 아이템을 호라드림의 함에 넣고 변환을 누르면 트리스트럼으로 가는 또 다른 차원문이 열린다.

 

일단 차원문에 입장하면 우버 메피스토, 우버 바알, 판데모니엄 디아블로 악마 3형제들이 플레이어들을 반겨줄 것이다.

 

우버 메피스토는 증오의 억류지 3층에서 상주하고 있는 메피스토와는 차원이 다른 강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앵벌용 메피스토라고 생각하고 접근했다가는 곧바로 나가떨어지는 수가 있다. 20 레벨 선고 오라와 모든 저항이 125% 감소된 상태이며 방어력이 90% 하락해있기 때문에 우버 메피스토를 앵벌 해보겠다고 진입해서는 안된다.

 

디아블로 2 시스템 특성 상 같은 오라가 2개 이상 발동되면 가장 높은 레벨 쪽이 적용되기 때문에 무한의 공간 옵션에 부여된 12 레벨 선고는 무용지물이 된다. 일단 붉은 차원문에서 반 시계 방향으로 좌측 상단을 돌아서 우물이 있는 장소로 서서히 내려가면서 메피스토를 끌어내야 한다.

 

메피스토 주변에는 원소 공격을 하는 적들은 쌓이기 전에 가능하면 먼저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바알 역시 우물이 있는 쪽으로 중앙으로 조금씩 이동하거나 가장 아래 위치한 집으로 들어가면 판데모니움 디아블로보다 먼저 순간이동으로 플레이어에게 접근할 것이다. 

 

이 악마 3형제들은 몬스터들을 소환하는데 대부분 2원소 이상 면역인 데다 특히 지옥 군주는 물리 공격을 제외한 모든 원소에 면역이기 때문에 원소술사/엘리드루/트랩 씬 같은 원소 공격 직업들은 사실상 처치하기 불가능하다고 봐야 한다.

 


성기사

성기사는 일명 슴딘이 모든 직업을 통틀어 가장 횃불 퀘스트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평이다. 슴딘의 주력기 강타는 명중률과 상관없이 95% 명중률을 가지고 있으며 레벨과 민첩 등에 능력치를 투자하지 않더라도 트리스트럼의 우두머리들을 공격했을 때 빗나갈 확률이 낮다. 일단 강타 확률만 확보된다면 엄청난 화력을 지니기 때문에 빠르게 처치할 수 있다.

 

  • 강타 확률은 가능하면 30% 이상 세팅
  • 강타를 좀 더 빠르고 많이 발동시키기 위해서 공격 속도를 최대 프레임 6으로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 무기는 페이즈 블레이드 작 왕 시해자/슬픔/마지막 소원을 선호

 

엘리트 베이스 한손검 중 페이즈 블레이드의 기본 공속은 -30으로 디아블로 2 모든 무기를 통틀어서 가장 빠르다. 상처 악화 20% 이상 세팅하는 것이 좋다. 우버 보스들은 체력이 낮아지면 체력 회복 속도가 상당히 빠른데 피해 입히는 대미지 보다 회복하는 속도가 빨라지면 처치하기 힘들어진다.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 상처 악화로 보스의 체력 회복을 봉쇄시키자.

 

보스들을 공격할 때 생명력을 훔치기 위해서 생명력 추출 저주를 걸 수 있는 아이템이 필요하다. 강타 기술은 생명력 훔치기가 적용되지 않기 때문이다. 디아블로 2 시스템 특성상 1마리당 하나의 저주만 발동되기 때문에 아트마 목걸이나 사라센 목걸이 같은 다른 저주가 발동되는 아이템은 착용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자칫 다른 저주가 발동되면서 생명력 추출 저주가 사라진다면 체력을 회복할 수 없어서 릴리트나 메피스토에게 생존하기 어려워질 수 있다.

 

부적, 목걸이, 반지 등으로 번개 저항을 높이자. 이는 20 레벨 선고 오라를 지닌 메피스토 때문이다. 생명력 추출 저주가 발동되더라도 번개 저항력이 낮아서 죽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선고에 맞서기 위해서 모든 저항을 올려주는 구원을 켜기도 하지만 번개 저항만 높게 맞추더라도 광신으로 충분히 처치할 수 있을 것이다.

 

추천 아이템

투구

기욤의 얼굴 :타격 회복 속도 +30%, 강타 확률 35% 

키라의 수호자 : 모든 저항 +70, 빙결되지 않음

시대의 왕관 : 피해 감소, 모든 기술, 모든 저항, 타격 회복 속도, 홈

 

부츠

선혈 기수는 물리 직업 졸업 템이라 보면 되는데 고블린 발가락과 큰 차이는 없다.

 

이동 속도와 지구력 상승은 수수께끼의 존재로 의미가 없으며 상처 악화는 드라쿨의 손아귀 뱀파이어 본 글러브 (이하 뱀파장)이 있으면 된다. 치명적 공격은 강타에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필요한 옵션은 강타 하나뿐이다.

 

하지만 선혈 기수는 강타 확률 15% 인데, 고블린 발가락은 25% 의 확률을 가지고 있어서 사실 선혈 기수보다 고블린 발가락이 효율 측면에서는 더 좋다고 볼 수 있다. 

 

장갑

장갑은 생명력 추출과 상처 악화 25%를 지닌 드라쿨의 손아귀로 고정이다.

변동 옵션이 많기 때문에 하급은 저렴한 편이고 운이 좋다면 나눔 받을 수도 있다.

 

벨트

피해 감소가 최대 15%까지 부여되는 베르둔고의 튼튼한 노끈이 선호되며 번개 저항 번개 피해 흡수 옵션이 부여된 천둥신의 박력은 메피스토를 상대할 때 유용하다.

 

목걸이

저항 세팅용으로 사용되는데 대군주의 진노는 번개 저항+35와 함께 마라의 만화경은 모든 저항 최대 30이니 상황에 따라 사용하면 된다.

 

갑옷

수수께끼는 순간이동 하나만으로도 빠른 기동성을 위해 사용한다. 협박은 강타, 상처 악화에 모든 저항이 붙어 있어서 수수께끼를 장만하기 전에 대체할만한 좋은 갑옷이다. 수호천사는 최대 저항 증가 옵션이 있어서 모든 저항을 최대 90이 넘는 저항을 세팅할 수 있어서 안정성이 높아진다.

 

방패

생명력 추출 저주 발동률이 높은 추방은 횃불 퀘가 아니더라도 성기사 방패 최종 템이라고 보면 된다.

 

자카룸은 모든저항에 성기사 기술+2 덕분에 가성비 측면으로 추방 대체 아이템으로 사용할 수 있다. 방패의 종류에 따라 피해량이 달라지는 강타 특성 상 기본 베이스로 길디드 실드로 사용하면 손해가 심하기 때문에 반드시 호라드림함을 사용해 자카룸 쉴드로 업그레이드한 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영혼은 강타 피해량이 떨어지지만 더 높은 저항력을 챙길 수 있으며 시전 속도를 최대 35%까지 올릴 수 있어서 수수께끼를 착용 중이라면 고려할 수 있다. 성역은 기술 추가 옵션이 아예 없지만 베이스가 되는 방패에 따라서 최대 115까지 올릴 수 있어서 우버 보스들의 원소 공격력을 상당히 경감시켜준다.

 

무기

마지막 소원은 높은 확률의 강타&위세 오라&생명력 추출 같은 횃불 퀘에 필요한 유용한 옵션이 많아 최종 템에 속하지만 고급 룬이 재료로 필요하기 때문에 매우 비싸고 공격 속도 옵션이 없다는 것이 단점이다.

 

강타 최대 프레임을 세팅하기 위해서는 다른 장비에서 공격 속도를 가져와야 하는데 세팅이 제한적이고 실명 옵션으로 인해 생명력 추출 저주를 지워버릴 수 있기 때문에 횃불 작업에 방해를 줄 수도 있다.

 

슬픔은 무기의 +340~400 피해 옵션이 강타 기술에 적용되어 화력을 올려준다. 다만 상처 악화 확률과 강타 확률은 다른 장비에서 보충해야 한다. 왕시해자는 강타 피해량보다 강타 상처 악화 옵션이 부여되어 있어 다른 부위에서 저항을 더 챙길 수 있으며 룬 가격도 슬픔보다 저렴하다.

 

부적

생명력이나 저항 옵션이 부여된 것으로 안전성을 확보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자. 전투 기술 또는 생명력이 붙은 거대 부적 또는 전투 기술과 생명력, 생명력과 저항 옵션이 부여된 부적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반지

칠흑 서리 반지는 빙결 방지 옵션과 마나 상승, 냉기 피해 흡수, 민첩까지 올려준다. 페이즈 블레이드 계열 착용에 필요한 최저 능력치를 맞추는데 도움으을 주고 다른 쪽은 빠른 순간이동을 위해 시전 속도 +10%와 저항이 적당히 붙은 반지를 추천한다. 저항력 세팅이 어느 정도 된다면 체력을 올려주는 불카토스의 결혼반지나 위습 투사기를 통해 번개 피해 감소 옵션을 지닌 반지를 착용해도 좋다.


야만용사

아마존

원소술사

강령술사

암살자

드루이드

 


3형제를 처치하고 나면 지옥불 횃불(지옥의 횃불)이라는 고유 큰 부적을 얻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