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

디아블로2 레저렉션 룬워드 아이템 정보 무한의 공간(무공)

게임어바웃 2021. 11. 25. 22:50

 

무한의 공간

63 레벨 4홈 미늘창
베르 Ber + 말 Mal + 베르 Ber + 이스트 Ist
적 처치시 50% 확률로 20 레벨 연쇄 번개 시전
장착 시 레벨 12 선고 오라 효과 적용
달리기/걷기 속도 +35%
피해 +255~325% 증가
적의 번개 저항 -45~55%
강타 확률 40%
괴물 회복 저지
활력 +0.5~49.5 *캐릭터 레벨에 비례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 30% 증가
21레벨 회오리 갑옷 (충전 30/30)

무한의 공간 (이하. 무한)은 12 레벨 선고(컨빅션) 오라가 핵심 옵션으로 독과 마법 피해를 제외한 원소 저항력과 방어력을 크게 감소시키는 효과를 발생시킨다.

 

12 레벨 선고는 주변 적들의 방어 -83% & 저항 -85%라는 엄청난 수치로 특히 지옥 난이도에서 일반 몬스터의 번개 저항을 대부분 해제하는 것을 발견하면서 원소술사의 2 원소 파볼오브 스킬 트리에서 1 원소 체라소서까지 오게 된다.

 

독네크조차 시체 폭발의 피해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다. 다만 화염/냉기 2원소 원소술사는 번개 원소에 비해 그 기대치가 낮은 편이다.

 

그 외 강타 확률 40% 옵션은 2막 용병에게 착용시켜주면 보스전에서 화력이 대폭 상승하면서 무형(에테리얼) 인내 갑옷까지 착용시켜준다면 일반 공격의 대미지가 비약적으로 상승하기 때문에 보스전에서 약세를 보이는 강령술사/트랩 씬이 애용하기도 한다. 사실 무한과 인내를 착용한 용병은 캐스터 계열 직업군 졸업급 세팅으로 봐도 무방.

 

용병은 앞서 언급했던 대로 룬어 인내 갑옷과 고유 데몬 헤드를 엔드 파밍으로 알려져 있으며 뚜껑에 화염 저항 마이너스를 상쇄시키기 위해서 랄 룬을 장착했다면 자체 공격 속도 20% 증가인데 베스트 미늘창은 그레이트 폴 액스/공격 속도 15% & 화염 저항 30% 주얼을 장착해서 자체 공격 속도가 35% 증가되면서 베스트 미늘창 크립틱 액스가 된다.

 

자이언트 쓰레셔가 다른 엘리트 미늘창보다 좋으려면 공격속도 45% 이상을 확보하거나 혹은 안다 뚜껑(파레 주얼작)+배반 갑 착용으로 공속이 75% 넘겨야 할 것이다. 이 때는 DPS 역시 다른 엘리트 폴암 재료에 비해서 높아진다. 그러나 트랫셔리 자체가 흐리기가 발동하지 않는 이상 방어 옵션이 거의 없어서 생존에 문제가 생겨서 보통은 인내를 선호한다.

 

힘 제가 낮은 일반 미늘창 싸이드 4 홈에 작업해서 원소술사가 직접 착용하기도 하는데 사신 소서라고도 한다. 적의 번개 저항을 낮추는 옵션을 첫 번째로 보고 피해 증가는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다만 무한을 직접 장착하게 되면 영혼/엘드리치 등을 착용하지 못하게 되므로 모든 기술, 저항력, 시전 속도 등 손해 보는 부분이 많다. 하지만 용병에게 통찰을 착용시킨다면 체라 소서의 최대 단점인 마나 부족 현상을 커버할 수 있다.

 

무한을 직접 든 캐릭터는 선고 오라 효과를 발동 시 키위 해 적에게 좀 더 가깝게 다가가야 하는 리스크가 존재한다. 사신 소서도 상당히 강력한 사냥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주력으로 키우는 사람들도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