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

드래곤에이지 인퀴지션 '천상의 분노'

게임어바웃 2021. 6. 13. 01:59

처음 드래곤에이지 인퀴지션을 시작하면 대폭발과 함께 클래스 설정을 할 수 있다. 종족 및 외형, 성별, 클래스, 난이도 설정을 할 수 있다. 짧은 컷신이 끝나면  외형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게 된다.

 

커스터마이징이 끝나면 자신이 만든 캐릭터가 컷신에 등장하는데 필자의 경우 디아블로 3에서 추락한 티리엘이 생각나서 그냥 머리스타일만 밀어줬을 뿐인데 티리엘과 닮은 사람이 나오더라. 주인공의 이름은 맥스웰인데 커피를 좋아해서 만든건 아니고 임의 생성된 이름이 맥스웰이더라.

 

다시 짧은 컷신이 끝나면 죄수가 된 채로 감옥 안에서 눈을 뜨게 되는데 다짜고짜 문을 열고 카산드라가 들어와서 자신을 죽여서는 안 되는 이유를 대라고 하는데 무슨 말인지 알 길이 없다.

 

약간의 추궁이 오가다가 카산드라와 함께 있던 렐리아나는 죄수(주인공)이 필요하다면서 분노하고 있는 카산드라를 진정시킨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대화선택 옵션이 자주 등장하는데 일단 카산드라의 비위를 맞춰주는식으로 대화를 선택해 로맨스 공략과 카산드라의 호감도를 상승시킬 수 있다.

 

천상의 분노


주인공을 처음 조작할 수 있게 되면 이 게임의 첫번째 퀘스트인 천상의 분노가 시작된다. 이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기본 컨트롤과 첫 전투를 경험하게 된다. 이후 물약을 소모하여 캐릭터를 치유하는 법을 배우고 균열로 향하자.

 

길에는 죽은 병사에게서 전리품을 찾을 수 있다. 전리품을 얻기 위해서는 상호작용해야 되는데 마우스 우클릭을 또는 얻거나 F키를 사용 하면 된다.

 

카산드라를 따라가거나 화면 좌측 하단에 미니맵을 참고하면서 목표 장소에 도달하기 위해 진행하다 보면 다수의 하급 망령과 사령과 전투가 기다리고 있다.

 

얼어붙은 개울 좌측에 보이는 계단을 따라 올라가보면 다른 누군가가 싸우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퀘스트 장소에 도착하면 전투 중인 다른 캐릭터와 만날 수 있게 된다.

 

적들이 더 몰려오기 전에 표식을 이용해 균열을 닫는데 성공하면 도적이자 이야기꾼인 베릭 테트라스와 노린 건 아니지만 필자와 같은 민머리 마법사 솔라스와 통성명을 하고 대화를 끝내면 그들은 잠시 당신과 함께 그룹을 이루어 동행하게 된다.

 

도적이자 이야기꾼 '베릭 테트라스'와 마법사 '솔라스'

이어서 곧 전투가 진행되는데 파티원을 조작하는 방법과 게임을 정지하고 재개하는 방법. 그리고 전술 시점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이제 전초기지에 있는 대균열을 봉인하러 가는 과정에서 망령들과 몇 차례 전투에 임하면서 전술 시점에 익숙해지도록 하자.

 

일단 기지에 도착하면 균열을 봉인하기 위해서 균열과 전령(주인공)이 상호작용해야한다. 특별한 건 없고 그냥 균열 앞에서 전리품을 획득하듯이 상호작용하면 된다. 다만 그전에 악마를 먼저 모두 처리하고 나서 상호작용 해야 할 것이다.

 

다음 장소에 도착해서 근처 사원으로 가기 위해 빠르지만 우회 할 것인지 병사들과 함께 갈것인지 정할 수 있는데 어떤 경로를 선택해도 진행하기 위한 균열에 도착하게 되어있다.

 

산길을 올라서 성소에 도달하면 사원으로의 길을 확보하기 위해 불안정한 균열을 봉인해야 한다.

 

아 후 짧은 컷신이 끝나고 사원 바닥에 보이는 돌길을 따라가면 사다리를 타고 아래로 내려가자.

 

길을 따라 계속 내려가보면 성스러운 재의 성전으로 진입할 수 있게 된다. 붉은 리륨을 지나 균열을 향해 아래로 내려가보면 대균열을 발견할 수 있고 주인공의 표식과 반응하면서 환영을 보는 컷신이 끝나면 첫 보스전으로 이어 진다.

 

보스 : 교만의 악마


전투가 시작되면 교만의 악마는 무적상태인데 NPC에게 어그로를 맡겨놓고 당신은 균열과 상호작용 해야한다. 균열이 꽤 높은 곳에 있지만 상호작용하는데 문제가 없으니 걱정하지 말자.

 

균열과 상호작용하면 무적 상태에서 해제시킬 수 있다.

상호작용에 성공하면 균열은 폭발하고 보스의 무적이었던 보스의 체력을 소모시킬 수 있다.

 

다만 대균열인만큼 한번만에 봉인시킬 수 는 없고 몇 차례 균열과 상호작용해야 한다. 어느정도 체력이 줄어들면 교만의 악마는 망령을 소환하고 다시 무적상태가 되는데 다시 대균열과 상호작용하면 된다. 이런식으로 몇 차례 반복하다보면 보스를 처치하고 무사히 대균열을 봉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