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 아크

로스트아크 가디언 토벌 4단계 '엘버하스틱' 레이드 공략

게임어바웃 2021. 5. 4. 20:51

엘버하스틱


엘버하스틱은 뿔과 원형태의 두 가지 외형이 존재한다. 각각의 외형마다 창, 날개, 클로 3가지 무기 패턴이 있고 창은 1차 형태 고정이며 2차 형태로 날개 또는 클로 외형으로 변경된다.

 

엘버하스틱과 전투에 들어가고 일정 체력이 소모되면 뿔과 원형태 중 하나의 외형으로 변한다. 처음 뿔 외형으로 변하면 맵 이동 시 원이 나오며 다음 맵에서 뿔이 나오는 식이다. 뿔,원,뿔(원,뿔,원) 형식으로 진행된다.

 

앞서 말한 무기는 날개가 나오면 맵 이동 시 클로가 나오는 형식이다. 즉, 간략하게 날개, 클로(클로, 날개) 순이다.

 

기본 외형
일정 체력 소모 시 원 또는 뿔

다른 맵으로 이동 시 엘버하스틱은 화염과 함께 사라진다.

 

열기 구슬

2차 형태로 무기가 변환되면서 본격적인 싸움이 시작된다. 일단 우리가 봐야 할 것은 지면에 있는 열기 구슬이다.

 

열기 구슬을 파괴하고 푸른 구슬을 먹으면 '불안정한 열기' 버프를 얻을 수 있고 피해의 90%를 1회 감소시켜준다. 만약 열기 구슬을 파괴하지 못하고 엘버하스틱이 흡수하게 되면 강해진 엘버하스틱의 몸은 점점 붉어진다.

 

무력화

전투 중 엘버하스틱의 몸에 푸른 아우라가 흘러나온다는 것은 곧 전멸기가 가까워졌다는 말이다. 푸른 아우라가 흘러나오고 수초 내에 엘버하스틱을 무력화시키지 못하면 전멸기가 발동되고 무력화에 성공한다면 프리 딜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다.

 

 

 

전멸기에 가까운 공격 패턴


하얀색 비

날개 또는 클로 일 때 볼 수 있는 전멸기로 하늘에서 무수히 많은 하얀색 비를 내린다. 일단 많은 개체수에 빠르고 피하기도 어렵기 때문에 일단 맞으면 사망에 이르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운석 낙하

창 무기 일 때 볼 수 있는 공격 패턴으로 하늘에서 무수히 많은 운석이 떨어진다. 낙하속도가 빠르고 일단 맞게 되면 공중으로 뜨면서 공이 된 자신을 볼 수 있다.

 

 

소용돌이 

엘버하스틱 주변에 푸른색 소용돌이가 발생하고 수초 후 엘버하스틱은 공중에 날아올라 착지하는 공격 패턴이다. 일단 푸른색 소용돌이가 발생하면 근처에 있다가 엘버하스틱이 공중으로 떠오를 때 우리는 소용돌이를 타고 공중에 떠야 한다.

 

엘버하스틱이 공중으로 날아오르기 전에 푸른색 소용돌이에 들어가 버리면 9초 동안 들어갈 수 없기 때문에 정작 소용돌이에 들어갈 타이밍에 들어가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소용돌이가 화면 밖에 생성될 수도 있기 때문에 항상 엘버하스틱의 위치를 신경 써야 한다. 공격 패턴이 끝나고 착지한 엘버하스틱은 잠시 그로기 상태에 빠지고 프리딜할 시간이 주어진다.

 

붉은 비

하늘에서 내리는 붉은 비는 엘버하스틱이 공중에 떠오르기 전 지면에 생성되는 문양을 밟고 있으면 피해를 받지 않는다. 다만, 붉은 비가 그치면 엘버하스틱이 착지하기 때문에 즉시 빠져나와야 한다.

 

 

섬멸옥

엘버하스틱은 지면과 합장하면서 생긴 문양의 색을 잘 봐야 한다. 이후 네 개의 구슬이 나타나고 아까 봤던 지면의 문양의 색과 반대되는 색을 흡수해야 엘버하스틱의 '섬멸옥'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즉, 흰색 문양은 노란색 구슬/노란색 문양은 흰색 구슬을 흡수하면 된다. 만약에 구슬을 잘못 흡수했다면 배틀 아이템 만능 약을 사용하고 디버프를 제거하고 다시 흡수해야 한다.

 

 

그 외 일반적인 공격 패턴


엘비하스틱은 같은 공격 패턴이라도 외형에 따라 공격 방식이 다르다. 아래 설명한 공격 패턴 외에도 외형에 따라 다양한 공격 패턴이 존재한다.

돌진

전방으로 돌진해 창을 던지거나 외형에 따라 세 갈래로 나뉘어 후방으로 돌진하고 창을 휘두르기도 한다. 때로는 분신을 만들어 돌진시킨다.

 

 

검기 날리기

전방에 세 갈래의 검기를 날리는데 외형에 따라 날아간 검기가 후방으로 되돌아오거나 넓은 범위의 검기를 날리기도 한다.

 

창 휘두르기

창을 빠르게 돌리고 크게 한번 휘두른다. 외형에 따라 2회 연속으로 휘둘러 공격하고 창을 휘둘러 외곽에 원모 양으로 지면을 폭발시키고 피해를 입힌다.

 

창 찌르기

대상에게 창을 찌르고 주변에 세 개의 운석이 떨어진다.

 

나를 위협하는 자에게 심판이 따를 뿐!

창을 찔러 대상을 지면에 세 번 내리꽂고 내던진다. 무력화로 공격을 저지할 수 있다.

 

그대를 추방 하노라! 10

엘버하스틱을 중심으로 지면에 문양과 함께 원형의 돔을 생성한다. 대상은 이 원형의 돔에서 나가면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된다. 원안에서 엘버하스틱은 창을 지면에 세 번 내리꽂아 대상에게 피해를 입힌다.

 

 

구슬

엘버하스틱을 공격하다 보면 바닥에 문양이 생기면서 구슬을 소환하는데 흰색과 노란색으로 구분된다. 만약 구슬을 흡수하게 되면 디버프가 발생하고 이는 다른 색의 구슬을 흡수하면서 상쇄시킬 수 있다. 

 

잡기

대상의 시전을 끊고 발로 잡아 지면을 강하게 3회 내려 찍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