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세븐나이츠2

세븐나이츠2 4인 레이드와 시나리오 진행에 필수적인 영웅 '길라한'

게임어바웃 2020. 12. 14. 23:50

세븐나이츠2/캐릭터

마도 공학자 길라한


길라한을 키우는 목적은 패시브 스킬 효과 '화상 저항 증가' 떄문이다

4인 레이드 기간 테우스와 야만족 부관 케챠를 처치하기 위해서 필수적일 수도 있는 영웅 '길라한'을 성장시켜놓았다면 전투가 한결 편해진다. 길라한은 시나리오 1장에 등장하는 만능형 영웅인데 스킬을 보면 방어형에 가깝다. 하지만 뭔가 빠진듯한 스킬 효과는 아쉬움만 남을 뿐이다.

 

스킬 구성


엘리자베스 풀 버스트

대상에게 공격력에 비례해 방어무시 피해를 입히는데 대상의 방어력을 40% 무시하기 때문에 공격형이나 사수형만큼은 아니지만 생각보다 높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엘리자베스 오버 로드

액티브 스킬로 방어력의 일정량만큼 본인의 생명력을 회복하는데 딱 여기까지다. 체력 회복의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방어력을 올려야 하는데 진형 중에 방어력 효과 버프를 받아서 체력 회복 효율을 상승시키는 방법도 있다.

 

엘리자베스 어퍼컷

오버 로드와 동일한 액티브 스킬로 대상에게 공격력에 비례해 피해를 입히고 100% 확률로 주는 피해 감소 효과를 부여한다. 주는 피해 감소는 20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34.2% 감소한다. 이는 오버로드 스킬과 함께 본인의 체력을 회복하고 받은 피해량도 줄이면서 탱커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해당 기술은 보스전에서도 유효한데 보스에게 디버프를 걸고 지속적으로 아군 전체가 받는 피해량을 감소 시키고 지속시간도 20초라는 꽤 긴 시간 동안 유지되기 때문에 아군의 생존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엘리자베스 스트라이크

액티브 스킬로 별다른 특징은 없고 공격력에 비례하여 적에게 피해를 주는 어그로용 스킬이다.

 

파이어 프로텍트

길라한을 성장시키는 목적에 가까운데 패시브 스킬로 모든 아군에게 화상 저항 증가 효과를 부여하는 스킬이다. 화상 저항이 62% 증가하는데 현재 세븐나이츠 2에서는 방어나 막기와 별개로 화상 피해가 들어와서 전투 불능이 되는 지역이 존재한다.

 

이게 상당히 리스크가 큰데 화상에 의한 전투불능이 높은 지역이라면 길라한을 채용하여 팀에 배치하여 화상에 의한 피해로 전투 불능 상태가 되는 일은 현저히 줄어 들것이다.

 

 

길라한 사용처


4인 레이드 기간테우스는 모든 스킬에 화상 효과가 부여된다

화상 저항이 중요한 대표적인 곳은 보통 이후 시나리오 1지역의 케챠와 4인 레이드 기간테우스가 존재한다.

 

쉬움 난이도에서 보통 난이도로 넘어가면 주로 처음 막히는 곳이 1지역의 보스 케챠인데 여러가지 화상 스킬을 사용한다. 쉬움에서 막 넘어온 플레이어에게 이 화상 피해가 지원형 영웅의 힐로도 버틸 수 없기 때문에 좌절감을 맛보게 된다.

 

길라한을 팀에 배치시킨다면 패시브 효과로 보다 난이도가 낮아지고 쉽게 클리어 가능하다.

 

스킬레벨은 최소 9레벨정도가 되면 안정적인데 영웅 레벨 25정도까지 성장시키고 스킬 레벨 6까지 올린 후 초월자의 맹세 세트를 다섯부위를 착용한다면 +3 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기 때문에 9레벨이 가능하다.

 

4인 레이드 기간테우스의 경우 2단계까지는 화상 피해에 대해서 크게 우려하지 않아도 되지만 그 이상의 단계부터는 화상 피해가 눈에 띄게 강력해지기 때문에 필수적이다. 특히 모든 공격에 화상 피해 효과가 부여되기 때문에 팀에 길라한의 존재 여부에 따라 난이도가 천차만별이다.

 

길라한의 장비


초월자의 맹세 5set 착용시 모든 스킬 레벨 3증가 한다

길라한은 화상 피해가 있는 곳에서 제한적으로 사용되는 영웅이기 때문에 장비 역시 선택의 폭이 제한적이다. 패시브 스킬의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스킬 레벨 증가 효과를 가진 초월자의 맹세 다섯부위를 착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길라한은 부탱 역할을 수행할 수 있지만, 화상 피해 부여하는 적들을 상대하기 때문에 굳이 다른 옵션의 장비들을 착용할 필요는 없으며 스킬 레벨 상승 시 적의 주는 피해량을 감소시키고 어퍼컷과 오버로드 스킬 효율도 상승하기 때문에 앞서 말한 초월자의 맹세를 추천하고 있다.

 

초월자의 맹세 다섯부위를 착용시 모든 스킬 레벨 3증가 효과가 부여된다.

 

팀 편성


길라한을 팀에 채용할 지역은 보통 이상의 1시나리오 지역과 4인 레이드 '기간테우스' 2곳에서 주로 사용되며 그 외 화상 피해 효과가 부여되는 곳에서 채용하면 된다.

 

4인레이드에서 팀 편성할 때는 제압기를 사용할 렌, 길라한은 필수적으로 배치하고 메인 딜러와 지원형(힐러)를 배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 외 시나리오 지역에서는 렌을 팀 편성 시 제외시키고 다른 메인 딜러를 채용하는 것도 좋다.

 

렌의 경우 여명의 희망 렌의 경우 화력이 다소 낮으며 광폭화 단계까지 갈수도 있기 때문에 길라한을 탱커로써 역할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성장시키고 메인 딜러로 세인과 같은 영웅을 추가로 채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엘레나의 검 렌이라면 어느정도 화력이 뒷받침해줄수있다.

 

현재 화상 피해 저항을 가진 영웅은 길라한이 유일하고 기절, 마비 등 행동불능 상태 이상과는 다르게 일단 화상 피해 효과가 부여되면 즉시 피해를 입기 시작하고 결국 전투 불능상태가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