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원신] 프롤로그 제2막 - 눈물 없는 내일을 위해

게임어바웃 2020. 10. 6. 01:10
반응형
 

[원신] 프롤로그 제 1막 - 바람잡는 이방인, 늑대의 사당

프롤로그 제 1막 바람잡는 이방인 늑대의 사당으로 풍마룡을 저지하기 위해 기사단의 단원들은 각자 움직이기 시작한다. 기병대 대장 케이아와 함께 북풍의 늑대 사당에 가서 풍마룡을 저지하

travous.tistory.com

 

프롤로그 제2막

눈물 없는 내일을 위해


프롤로그 제2막을 개방하기 위해서는 몬드성으로 돌아가야 한다. 몬드 성 앞 분수대에서 진과 『우인단』 참사관 아나스타샤 대화를 나누고 있다. 이후 진은 풍마룡의 힘을 노리고 있다는 것에 의논하기 위해 기사단의 본부로 돌아가서 이야기를 하기로 한다. 

 

모든 대화가 끝나면 본부 밖에서 페이몬은 초록색 녀석을 언급하면서 방금 목격했다고 말한다. V를 눌러 길을 찾고 페이몬이 있는 곳까지 이동하면 우리는 이제 위쳐의 게롤트가 흔적을 찾듯이 원소 시야로 수상한 사람 흔적을 찾아야 한다.

 

수상한 사람은 드발린(풍마룡)에 대한 역사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는 자신이 음유시인 벤티라고 소개한다. 이야기 중 여행자는 정화된 드발린의 눈물 결정을 보여주게 되고 벤티는 여행자가 드발린의 눈물을 정화시킬 수 있는 힘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벤티는 몬드 건립의 상징이라는 말만 남기고 사라진다.

 

그는 일곱 신상이 있는 몬드 울부짖는 언덕의 거대한 나무가 있는 곳에서 찾을 수 있다. 다시 벤티와 대화를 나누면서 바람을 따라온 마물 광풍의 핵과 전투에 임하게 된다.

 

광풍의 핵은 접근전에서는 상당히 위협적이다. 가급적 원거리 공격으로 진행하다가 아래로 내려왔을 때 접근전에 임하자. 광풍의 핵이 공중에 뜨기 시작할 때 그곳에서 벗어나 다시 원거리 공격을 하면 쉽게 처치 가능하다.

 

벤티는 속삭임의 숲에서 드발린과 만날 때 그가 걸린 저주를 풀려고 했으나 여행자의 등장으로 실패했다면서 드발린을 회복시키기 위해서는 천공의 하프의 힘이 필요하다고 한다. 벤티를 따라 대성당으로 가자.

 

대성당에서 벤티는 천공의 하프를 손에 넣는데 실패하고 새로운 계획을 세웠다. ESC키를 눌러 페이몬 소환 후 시간 메뉴에서 시간을 조정할 수 있다. 18:00 이후로 조정하고 대성당 지하실로 진입하자.

 

일단 지하실에 진입하면 경비원들의 눈을 피해 엄폐하면서 천공의 하프가 있는 곳까지 이동하면 의문의 여성이 등장하면서 천공의 하프를 낚아채간다. 이때 경비원들에게 발각되는 여행자는 도둑으로 누명을 쓰고 밖으로 도망친다. 윈드 필드를 이용해 성당에서 도망치자.

 

대성당에서 도망쳐 나와 다이루크의 술집에서 위층으로 올라가 경비원이 떠나고 다시 내려오자. 그리고 폐점하고 나서 시간을 0:00 이후로 설정하고 대화를 다시 나누고 우인단의 은신처에 진입한다. 가디언들을 심문하면서 은밀히 보관된 열쇠를 찾자. 

 

장치 열고 위로 올라가면 채무 처리인 우인단 자멘호프와 전투에 임한다. 원소 반응을 잘 활용하면서 그를 처치하고 천공의 하프를 획득 후 다이루크의 술집으로 이동해 벤티와 대화를 한다.

 

천공의 하프의 상태가 예전 같지 않으나 바람 드래곤의 눈물을 통해 바람 원소를 하프에 주입하는데 성공한다. 벤티는 천공의 하프의 힘을 더 회복시키기 위해 더 많은 바람 드래곤의 눈물이 필요하다고 한다. 이제부터 떨어진 눈물, 숨겨진 눈물, 빼앗긴 눈물을 찾아야 한다.

 

 

유적 가디언의 유도 미사일은 상당히 위협적이다

천풍 신전으로 이동해 가디언 몬스터 처치해야 한다. 유적 가디언은 유도 미사일을 발사하는데 이게 상당히 강력하기 때문에 기둥 같은 엄폐물 뒤로 숨어서 무효시키자.

 

 

유적 가디언은 제자리에서 돌면서 공격하거나 도약 후 점프하는 등의 공격을 하기 때문에 접근전보다는 안전거리를 유지하면서 원거리에서 약점을 노려 명중시킨다면 잠깐 움직임을 멈추거나 평행 감각을 잃게 만들 수 있다. 이때 접근하여 화력을 쏟아내고 치고 빠지면서 공격하는 것이 베스트다.

 

그를 처치하고 눈물 결정을 얻고 나서 타타후파 협곡의 검은 태양 부족으로 향하자. 이 곳에서 등장하는 적들 중 하나는 상당히 까다롭다. 얼음 원소를 갖고 있는 적은 구체로 된 실드 방어막 안에서 공격을 하는데 먼저 이 실드부터 깨고 나서 공격이 가능하다.

 

불 원소 속성 스킬로 방어막을 깨고 나서 적이 지상으로 내려왔을 때 접근하여 공격에 임하자. 그가 다시 마법을 사용하여 실드를 생성할 틈을 주다가는 방어막을 깨는 데에 시간을 상당히 소비하게 된다.

 

필자의 경우 지상에 내려왔을 때 배넷 캐릭터로 일반 공격과 원소 스킬을 번갈아 공격하면서 마법을 사용할 틈을 주지 않으니 쉽게 처치가 가능했다. 

 

주변에 약한 적들을 처치하고 보물 상자를 열고 눈물 결정을 획득하자. 마지막으로 밀림, 폐허와 용의 눈물이라는 비경으로 향할 차례다. 전기, 얼음 속성의 원소를 추천한다. 심연 메이지 울러페를 처치하고 윈드 필드를 타고 위로 이동하면 화려한 보물상자와 함께 눈물 결정을 획득할 수 있다.

 

다운 와이너리에 있는 진과 대화를 나누면 모아 온 눈물 결정을 정화하고 풍마룡을 불러내기 위해 별이 떨어지는 호수에서 동쪽에 있는 해안의 남쪽에 있는 별을 따는 절벽으로 이동하자. 이제 컷 신 후 프롤로그 제2막 임무를 완료 후 드래곤과 자유의 노래 임무가 시작된다.

 

 

 

[원신] 프롤로그 제3막 - 드래곤과 자유의 노래

[원신] 프롤로그 제2막 - 눈물 없는 내일을 위해 프롤로그 제2막 눈물 없는 내일을 위해 프롤로그 제2막을 개방하기 위해서는 몬드성으로 돌아가야 한다. 몬드 성 앞 분수대에서 진과 『우인단』

travous.tistory.com

 

원신 마신 임무 총정리

원신 마신 임무 「메인 스토리」 작별 인사도 못했으니 이건 이별이 아니야. 「발자취」에서 천년 동안 자유의 도시를 수호하던 드래곤은 자유를 어려워했어. 「자유」의 신에게 명받은 자유도

travo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