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

디아블로2 레저렉션 체라소서 스킬트리 정보

게임어바웃 2021. 12. 21. 10:53

체라소서

체라 소서는 레거시 시절 체인 라이트닝 기술을 사용하는 원소술사를 일컫는 명칭이다. 체인 라이트닝은 레저렉션에서 연쇄 번개로 명칭이 변경 되었다. 어느 정도 캐릭터가 성장하고 아이템을 보유한 원소술사라면 현재 가장 사랑받는 빌드로는 체라소서가 있다. 연쇄 번개와 번개를 주력으로 사용하며 해당 기술의 시너지로 번개 줄기, 번개 파장, 번개 숙련에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면 된다. 

 

기술이름 행동방식 속성 필요레벨 스킬 포인트
번개 줄기 액티브 번개 1 20
번개 액티브 번개 12 20
연쇄 번개 액티브 번개 18 20
번개 파장 액티브 번개 12 20
번개 숙련 패시브 번개 30 20
순간이동 액티브 번개 18 1
에너지 쉴드 액티브 번개 24 1
전자기장 액티브 번개 6 1

순간이동을 사용해 필드를 이동하면서 전자기장으로 적의 체력을 최대한 줄이고 높은 위력의 연쇄 번개와 번개를 사용해 적을 처치할 수 있다. 다만, 원소술사 특성 상 체력이 약하기 때문에 약간의 컨트롤은 필요하다. 악몽 2막의 신성한 빙결 기술을 사용하는 수비 용병을 고용하면 한층 더 사냥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체라소서가 처음부터 선호되는 빌드는 아니었지만 룬 아이템이 등장하고 그 중 무한의 공간이라는 아이템이 갖고있는 옵션에서 적들의 번개 면역을 지울 수 있게 되면서 선호하게 되었다. 특히 체라소서는 밀집 된 몬스터를 다수 처리하는데 특화되어 있는 빌드로 플레이어들이 많은 방이나 버스기사로도 손색이 없다.

 

체라소서 빌드를 위한 아이템 세팅에는 몇 가지 선택지가 존재한다. 그 중에서도 탈 라샤 세트를 메인으로하는 아이템 세팅이 가성비가 좋아사 탈셋체라소서를 가장 선호하고 있다.

 

화력을 좀 더 극대화시키고 안전성까지 확보하고 싶다면 역시나 룬 아이템 명예의 굴레와 함께 불사조를 중심으로 한 체라소서가 있다. 에슈타의 성미, 그리폰의 눈, 마라의 만화경, 거미 그물띠 세팅으로 최종세팅이라 보면 된다.

 

다만, 최종세팅이기 때문에 그만큼 비용과 노력이 필요하다. 탈셋체라소서에 비해서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을 확보하는데 어려움이 따르기 때문에 파밍용으로써는 다소 호불호가 갈리는 편.

 

단점이라면 1원소 특성 상 룬 아이템 무한의 공간이 없다면 사실 지옥 난이도에서 사냥터가 제한적이고 맨땅부터 체라소서로 성장시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이 때문에 아이템 세팅이 완료 되기전까지는 파볼오브소서 또는 극블리소서로 육성하다가 체라소서 빌드로 선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