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

드래곤에이지 인퀴지션 '여기 심연이 있노라'

게임어바웃 2021. 8. 1. 14:03

심문관의 길


■ 여기 심연이 있노라

회색 감시자들이 혈마법과 인신공양을 통해 악마 군단을 불러들였다. 이 의식 때문에 혈마법사와 악마 모두가 코피리우스의 지배를 받고 있다. 감시단을 저지하지 않으면, 악마 군단과 그 힘이 코피리우스 손에 들어가고 말 것이다.

 

  • 크레스트우드에서 호크의 지인 감시자를 만나자.
  • 서부 접경지에서 호크와 스트라우드를 만나자.
  • 감시탑에서 감시자들과 대면하자.
  • 악마를 죽이고 기억을 되찾자.
  • 하늘보루의 작전실에서 고문들과 이야기하자.
  • 필요 행동력 20/20

 

작전실에서 행동력 8을 소모하고 정찰을 통해 감시자를 찾아라 임무를 수행해야 한다.

 

드래곤에이지 인퀴지션 공략 심문관의 길 '재속에서'

심문관의 길 ■ 재속에서 새로운 본거지를 찾은 심문회는 세상에 이름을 떨칠 준비를 마쳤다. 베릭과 전투에 대해 이야기하자. 대기실에 있는 조세핀과 대화하자. 너희 심장에 불꽃이 피리라 퀘

travous.tistory.com

지난번 재속에서 퀘스트를 통해 호크가 코피리우스는 회색 감시자의 정신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감시자들이 어둠의 피조물로 인해 지배를 받고 있다는 의심을 하고 있었다.

 

심문회는 크레스트우드에 숨어 있는 호크의 회색 감시자 동료를 찾아내고 감시자들의 계획을 알아내야 하는데 대균열 이후 크레스트우드를 오가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고 한다.

 

새 지역이 해금되고 도착하면 북쪽 관문 야영지에서 시작할 수 있다.

빠른 이동을 위해 해당 지역 야영지 설치부터 하고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크레스트우드의 한 동굴 입구에 도착하면 커크가 먼저 와있는데 동굴 안쪽으로 좀 더 들어가 보면 스트라우드를 만날 수 있다.

 

스트라우드는 코피리우스가 '부름'이라는 것을 이용해 회색 감시자들을 지배하고 이것을 들은 회색 감시자는 살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경고와 같다고 말한다.

 

이에 감시단 사령관 클라렐은 감시자들의 모두 목숨을 잃기 전에, 앞으로 닥칠 대재앙을 막을 방안으로 혈마법을 이용한 의식을 위해 서부 접경지에 집결하고 있다면서 고대 테빈터 의식용 탑에서 만나기로 한다.

 

다시 하늘보루로 돌아와서 작전실에서 행동력 8을 소모하며 서부 접경지 조사 수행을 통해 지역을 해금할 수 있다. 크레스트우드와 마찬가지로 빠른 이동을 위해서 야영지 설치를 우선적으로 진행하자.

 

서부 접경지에서 스트라우드와 커크를 만날 장소는 지도에 표시된 마커를 따라가면 되는데 보다시피 상당히 거리가 멀기 때문에 근처 야영지가 있다면 미리 설치해주는 것이 좋다.

 

커크와 스트라우드를 다시 만나면 의식은 이미 진행 중인데 바이란티움의 리비우스 에리몬드(이하. 에리몬드)라는 긴 이름을 가진 녀석을 만날 수 있다.

 

컷신이 끝나면 레이몬드가 심문관을 처치하려고 하지만 오히려 반격을 당하자 의식을 통해 코리피우스의 노예가 된 감시자들을 남기고 도망친다.

 

변절된 감시자들을 처치하고나면 커크와 스트라우드는 버려진 감시자 요새인 아다만트에 다른 감시자들이 있는지 정찰하고 오기로 하고 하늘 보루에서 다시 만나기로 한다.

 

다시 작전지도를 살펴보고 행동력 20을 소모하여 여기 심연이 있노라 임무를 수행해보자.

아다만트 요새는 어둠의 피조물의 공격을 수도 없이 견뎌왔다. 요새를 수호하는 회색 감시자들은 전설적인 전사들이다. 사령관 클라렐이 악마 군대를 만드는 것을 막기 위해, 심문회 병력은 아다만트의 방어를 뚫을 만큼 강력한 공성 장비를 필요로 할 것이다.

추천 레벨 : 12 - 15

 

짧은 컷신이 끝나고 한차례 전투를 치르고 나면 흉벽으로 가는 길을 찾아야 한다.

 

 

조작을 할 수 있게 되면 우측 성벽을 살펴보면 나갈 수 있는 계단이 보이는데 방금 나왔던 좌측 성벽을 따라 올라가면 지상(안뜰)으로 갈 수 있는 문이 보인다. 진행하면서 수 차례 전투가 일어날 수 있다.

 

정면에 보이는 문을 열면 지상: 안뜰로 이동할 수 있다.

지상 안뜰에 도착하면 지도에 마커가 표시된 장소에 도달해야 한다.

 

계단을 내려가면 해당 장소에 도착할 수 있는데 진행하는 과정에서 많은 적들을 만날 수 있다. 주변 적을 처치하면서 전리품을 획득하자.

 

마커에 표시된 장소에 도착하면 목조 계단을 발견할 수 있는데 올라가 보면 흉벽에 도달할 수 있다. 흉벽에 도착하면 감시단 사령관 클라렐을 찾기 전에 포위 지점들을 소탕해야 하는데 선택사항이니까 상황에 따라 패스해도 무관하다.

 

포위 지점을 찾다 보면 감시단 사령관 클라렐을 찾게 되는데 이미 의식을 진행하고 있다. 쉽사리 설득당하지 않던 클라렐은 죽은 줄로만 알았던 코피리우스가 살아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에리몬드의 새치혀 덕분에 의식은 속행된다.

 

파티에 블랙월이 있다면 일부 감시자를 설득시키는데 성공시키고 무고한 감시자를 살릴 수도 있다. 블랙월의 말을 들은 클라렐은 혼란스러워 보인다.

 

뜻대로 되지 않자 에리몬드는 어둠의 피조물을 까지 불러들이고 나서 비열하게 도주하는데 클라렐은 감시자들에게 심문관을 도우라는 명령을 내리고 에드몬드를 추적한다. 우리는 클라렐. 그녀를 따라가야 한다.

 

그전에 소환된 악마들부터 처치해야 되는데 교만의 악마는 체력이 높고 튼튼한 데다가 강력하니까 정신 똑바로 차려한다. 지도를 보고 마커를 따라가면 클라렐을 추적할 수 있다.

 

추적 중에는 어둠의 피조물의 브레스 공격을 받기도 한다. 자칫 전멸에 이르게 될 수도 있으니 보호막으로 파티를 보호하자. 몇 차례 전투를 진행하면서 클라렐을 추적하면 컷신까지 도달한다.

 

뒤늦게 에드몬드의 술수에 놀아난 것을 눈치챈 사령관 감시자 클라렐은 분노하면서 에드몬드를 끝내려하는 순간 어둠의 피조물이 나타나면서 방해한다.

 

 

클라렐은 마지막 한마디를 남기고 어둠의 피조물에게 공격을 가하는데 그 여파로 바닥이 부서지면서 일행 모두 추락한다. 이때 심문관이 균열을 열게 되고 영계를 통과하면서 우여곡절 끝에 살아남게 된다.

 

지도에 표시된 마커를 따라 앞으로 나아가다보면 컷씬과 함께 죽은 줄로만 알았던 저스티니아 교황을 만나게 된다. 그녀와 대화를 끝내고 잃었던 기억을 되찾기 위해 악마를 처치해야 한다.

 

악마를 처치하고 꾹 눌러 상호작용 후 기억을 되찾자.

기억 조각들을 되찾고 나면 헤스티아 대균열에서 있었던 기억들이 조금씩 되찾기 시작한다.

 

심문관의 표식은 안드라스테에게 부여받은 것이 아니고 코피리우스가 의식에 사용했던 보주에서 비롯된 것이었다.

 

 

드래곤에이지 인퀴지션 공략 영계 '꿈꾸는 자들의 공포'

영계 ■ 꿈꾸는 자들의 공포 꿈꾸는 자들이 공포에 고통받고 있다. 꿈꾸는 자들을 진정시키기 위해 공포의 근원을 찾아 해결하자. 어둠 속에서 빛을 찾자 순례자에게 물건을 보여주자. 생존의

travous.tistory.com

 

드래곤에이지 인퀴지션 영계 '깨진 유리창'

영계 ■ 깨진 유리창 깨진 유리창은 여기 심연이 있노라 퀘스트 진행 중 위 장소에서 받을 수 있는데 위로 올라가면 교만의 악마 둘을 처치하고 아래쪽 지역이 내려다 보이는 커다란 기계가 놓

travous.tistory.com

이제 영계에서 탈출하기 위해서 교황을 따라 지도에 표시된 마커로 이동해야 하는데 꿈꾸는 자들의 공포 퀘스트와 깨진 유리창 퀘스트는 잊지 말고 꼭 진행하도록 하자.

 

지도에 표시된 마커를 따라 녹색 장벽이 있는 장소까지 도착하면 다시 한번 악마를 처치하고 기억을 되찾을 필요가 있다. 

 

기억을 모두 되찾으면 심문관은 헤이븐 대균열 때 심문관을 구한 것은 교황이었고 교황은 이미 그때 죽었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컷신이 끝나고 악마들과 전투를 치르면서 교황을 따라 녹색 장벽을 몇 차례 더 통과하면 마침내 영계를 탈출하기 위한 균열에 가까워졌지만 악몽의 양상과 보스전이 기다리고 있다.

 

보스: 악몽의 양상

악몽의 양상은 체력이 매우 높고 강하다. 전장을 여기저기 누비면서 순간이동하면서 강력한 일격을 날리기도 한다.

주변에 몰려드는 작은 거미들 역시 누적되면 피해가 심하기 때문에 무시하지 못할 수준이다.

탱커는 가능하면 보스 어그로를 계속 끌어주면서 꾸준히 피해를 입히고 파티에 마법사나 활을 사용하는 원거리 직업군이 있다면 주변에 보이는 거미들을 빠르게 제압하고 나서 보스를 공격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마법사의 보호막은 지속적으로 사용해 체력 물약 소모를 아끼면서 전투에 임하자.

 

보스를 처치하고 나면 균열을 탈출하기 위해 누구를 버릴지 심문관은 행복한 고민에 빠지게 되는데 선택하고 나면 하늘 보루로 돌아가고 퀘스트는 완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