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 아크

로스트아크 가디언 토벌 3단계 '칼벤투스' 레이드 공략

게임어바웃 2021. 4. 30. 21:09
 

로스트아크 가디언 토벌 3단계 '헬가이아' 레이드 공략

헬가이아 헬가이아는 공격 패턴이 상당히 빠르고 피해량도 높다. 특히 돌진을 제외한 모든 공격에는 화상 상태이상이 걸리게 된다. 화상은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는 디버프로 피격당할 때마다

travous.tistory.com

칼벤투스

암속성 피해 감소 +60%
디버프 광풍의 낙인 (중첩 당 받는 마법 피해 10% 증가)
배틀 아이템 만능약, 성스러운 부적

 

칼벤투스는 암속성의 마법 공격을 사용하기 때문에 암속성 피해 감소 룬을 장착해서 어느정도 피해를 줄여줄 수 있다. 칼벤투스의 마법 공격에 피격당하면 디버프 '광풍의 낙인'이 부여된다.

 

'광풍의 낙인' 중첩 당 받는 마법 피해가 10% 증가하기 때문에 디버프가 중첩 될 수록 칼벤투스의 마법공격이 강하게 느껴질 것이다. 이를 대비해 배틀 아이템으로 만능약 또는 성스러운 부적을 준비해주자. 만능약은 100% 확률로 해로운 효과를 모두 제거해주고 성스러운 부적은 주변 파티원의 디버프를 랜덤하게 1개 삭제 해준다.

 

칼벤투스의 공략하는데 있어서 가장 핵심은 2페이즈부터 등장하는 칼벤투스의 광풍옥을 제거하는 것이다. 2페이즈부터 소환하는 광풍옥은 총 네개로 체력은 적으나 광풍옥의 실드는 꽤 높아서 강한 스킬로 최대한 빠르게 제거해야한다.

 

모든 광풍옥을 칼벤투스가 모두 흡수한다면 칼벤투스는 광폭화되고, 다른장소로 이동해야 광폭화가 풀린다. 

 

루페온의 인장이 여유있다면 루페온의 인장 교환 NPC가 판매하는 실드 관통 각인서 1단계를 구매하면 실드에 주는 데미지가 50% 증가하기 때문에 광풍옥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

 

다만, 패치로 인해 난이도가 하락하면서 실드 체력까지 낮아지면서 난이도가 대폭 하락했다. 이때문에 이제는 선택사항이 되었다.

 

공격 패턴

앞발을 들어올려 지면을 내리쳐 피해를 입히거나 점프 후 지면을 내치기도한다. 후딜레이가 짧아서 큰 기술은 자제하고 즉시발동 기술을 사용하는것이 도움이 된다.

 

칼벤루스는 전진하면서 최대 2회까지 지면을 내려치면서 피해를 입힌다. 1회 공격 시 회피하고 뒤를 노려 공격할 수 있다.

 

칼벤루스는 꼬리를 지면에 한번 내리치고 도약하면서 꼬리를 휘두른다. 완전 후방에 있으면 측면으로 이동하고 이어지는 꼬리 휘두르기 공격은 약간 뒤로 빠졌다가 진입하자.

 

제자리에서 포효하고나서 전방으로 돌진한다. 이어서 높은 확률로 광역 공격을 사용하는데 진입하기전에 확인하고 안전할 때 들어가자. 돌진하기 전에 칼벤루스에 후방에 있더라도 자칫 돌진에 휘말릴 수 있으니 측면에서 공격하자.

 

칼벤투스는 짧게 두번 도약하면서 피해를 입힌다. 일단 처음 피격을 맞으면 다단히트로 추가타 피해로 이어진다.

뒤로 크게 점프하면서 물러나는데 피해를 입지는 않지만 칼벤루스를 따라가는 시간동안 딜로스가 발생한다.

 

살짝 날아올라서 전방에 부채꼴 범위의 암흑 피해를 입힌다. 전조가 길기 때문에 회피할 시간은 충분하다. 미리 측면으로 이동해 큰 기술을 사용할 준비하자.

 

 

칼벤루스는 공중으로 사라졌다가 잠시후 대상이 있는 장소에 내리 꽂는다. 전조가 길고 바닥에 표시가 되기 때문에 적절한 타이밍에 피해야 된다. 생각보다 넓은 공격 판정으로 이동속도가 느리면 이동으로 피하기는 사실 어렵고 무조건 회피기로만 피할 수 있다.

 

백스텝과 동시에 공중으로 날아올라서 전방에 회오리 4개를 발사한다. 회오리 직선상으로 뻗어나가는데 거리가 멀어질수록 피하기 쉽다.

 

주기적으로 칼벤투스는 광풍옥을 생성한다. 광풍옥은 칼벤투스의 몸에 닿으면 흡수되고 광폭화해 공격 패턴이 추가되고 강화된다. 파티원이 있다면 칼벤투스가 광풍옥에 다가가지 못하도록 시선을 사로잡아야 할 것이다.

 

광폭화

광풍옥을 칼벤투스가 모두 흡수하게 되면 광폭화 되면서 공격 패턴이 추가되고 강화 된다. 공격속도나 이동속도도 빨라져서 난이도가 급상승한다.

 

투사체를 지면에 내리꽂아 폭발시킨다. 범위가 넓고 발동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전조를 보이면 즉각 반응하고 범위 밖으로 벗어나야 한다.

 

광폭화가 되면 더 강화된 갈래 투사체를 발사하기도 한다. 칼벤투스의 광풍옥은 질풍옥으로 바뀌는데 질풍옥은 근처에 다가가면 플레이어를 추적해 폭발시키고 경직시킨다.

 

근처에 다가가지 않는것이 좋고 위치가 좋지 않다면 다른 쪽으로 재빠르게 이동해 질풍옥과 거리를 두게 되면 질풍옥은 다시 플레이어를 쫓아오지 않는다.

 

야심차게 차징 중이었는데 사라진 '칼벤투스'

칼벤투스의 돌진이 강화되어 전조가 더욱 짧아지고 속도가 비약적으로 상승한다. 화면밖으로 나간 칼벤투스는 연속으로 돌진할 확률이 있으니 대비하도록 해야한다.

 

 

로스트아크 가디언 토벌 3단계 '아카테스' 레이드 공략

아카테스 아카테스는 난이도가 상당히 높다고 알려져 있는 가디언 토벌이다. 패치 이후 아카테스의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정령을 더 이상 소환하지 않고 난이도가 많이 낮아졌다고는 하나 파티

travou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