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 아크

로스트아크 장비를 재련하고 계승 하는 방법 및 '재련 재료' 획득처

게임어바웃 2021. 4. 23. 22:57

장비 성장


로스트아크에서 장비를 제련하려면 장비의 경험치를 올리고 장비를 성장시켜야 한다. 모든 장비는 파편 재료 아이템을 사용하는데 티어에 따라 다른 종류의 파편을 사용한다. 장비의 경험치는 파편의 소모량에 비례하여 증가한다.

 

성장 시킬 장비 아이템을 선택하고 중앙에 위치한 성장 버튼을 눌러서 장비를 성장 시킬 수 있다.

 

성장 버튼을 눌러보면 장비 성장 창이 뜨는데 최대 버튼을 누르면 총 필요 수량을 채울 수 있다. 다시 성장 버튼을 누르면 성장이 완료 된다.

 

장비 재련


장비 성장을 완료하면 장비 재련을 통해 장비의 단계를 올릴 수 있는데 6단계까지는 100% 확률이고 이 후부터는 확률이 존재한다.

 

실패 시 사용된 재화와 재료는 증발한다. 다만 재련에 실패하더라도 장비 경험치 및 단계가 하락하는 일은 없고 실패 시 재시도하면 성공률(장인의 기운)이 증가한다.

 

즉 스택이 쌓인다는 것이다. 장비 재련에 성공한다면 장비의 레벨이 올라가고 장비의 능력이 상승하면서 장인의 기운은 초기화 된다.

 

특정 재련 단계부터는 성공률이 존재한다고 앞에 말했듯이 재련 성공률이 100% 미만일때는 특별한 재련 재료를 추가로 사용하면 성공확률을 상승시킬 수 있다.

 

재련 재료


재련 특수 재료는 콘텐츠 진행 중에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재료 아이템에 따라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고, 대표적으로 재련을 확정적으로 성공시키는 효과가 존재한다. 재련의 재료는 단계를 거듭할수록 더많은 재료들을 요구하기 때문에 꾸준하게 재료를 모아두는것이 좋다.

 

재련재료는 크게 파편, 파괴석, 수호석, 돌파석, 융화재료가 필요하다.

 

파편

파편은 아이템 분해, 카오스 던전, 가디언 토벌, 애포나 의뢰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고 장비의 티어에 따라 조화의 파편, 생명의 파편, 명예의 파편이 사용된다.

 

파괴석

파괴석은 아이템 분해, 카오스 던전, 필드 보스, 물물교환등에서 획득할 수 있고 장비의 티어에 따라 필요한 파괴석의 종류가 상이하다.

 

수호석

수호석은 방어구의 재련에 사용되는 광석인데 장비의 티어에따라 필요한 수호석이 상이하고, 아이템 분해, 카오스 던전, 필드 보스, 물물교환등에서 획득할 수 있다.

 

돌파석

돌파석은 장비의 성장 단계가 높아질수록 더 고품질의 돌파석이 필요하고 티어에 따라 다른 종류의 돌파석이 사용된다. 카오스 던전, 가디언 토벌, 에포나 의뢰, 보스러시, 물물교환 등에서 획득할 수 있다.

 

융화 재료

재련 단계에 따라 재련 시 융화 재료가 함께 사용되는데 장비 아이템의 티어가 높아짐에 따라 더 높은 품질의 융화재료가 필요하다. 원정대 영지에서 공방 2레벨 이상에서 획득할 수 있다.

 

특수재료

재련 성공률과 비용등에 도움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특수재료 재련 1회당 1개의 특수재료를 사용할 수 있고 재련 대상과 단계에 따라 수치가 상이하다. 어비스 던전, 어비스 레이드에서 획득할 수 있다.

 

추가재료

추가 재료로 사용되는 은총, 축복, 가호성공확률을 상승시켜주는데 큐브, 타워, 유령선, 보물지도에서 획득할 수 있다.

 

재련 시 주의할 점

일단 장비 재련이 시작되면 멈출 수없고 1단계 이상 재련된 장비는 분해가 불가능하니 참고하도록하자.

 

 

장비 계승


장비 계승은 일정 단계 이상 재련한 장비의 제련 단계를 다른 장비에 계승 시키는 시스템으로 상위 계승 동위 계승이 있다.

 

상위 계승은 특정 장비의 제련 단계를 동일 부위의 높은 아이템 레벨을 가진 장비에 계승하고 동위 계승은 동일한 부위의 동일 아이템 레벨을 가진 장비로 이전한다.

 

동위계승은 주로 동일 부위 장비 아이템 품질 수치에 따라서 이용된다.

 

장비를 계승하려면 장비 재련 NPC에게 말을 걸고 장비 계승 메뉴를 선택하고 장비 계승을 시작할 수 있다.

 

장비 계승은 자신의 클래스가 착용할 수 있는 장비만 가능하고 잠금 상태라면 장비 계승이 불가능하다.

 

좌측에 장비 중 계승 시킬 장비를 선택하고 우측에 보이는 재료 장비를 선택한 후 장비 계승 버튼을 누르면 장비 계승을 완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