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 판타지 7 RE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공략 챕터 3 - 세븐스 헤븐

게임어바웃 2024. 8. 22. 14:53
반응형

 

클라우드와 아발란치 멤버들이 열차에서 내린 후, 포스터를 떼고 있는 슬럼 주민이 있는 곳까지 가자. 그러면 후드를 쓴 적들이 나타나는데 골목길로 사라진다.

 

조작이 가능해지면 직진해서 세븐스 헤븐 입구 계단에 앉아있는 티파와 마린에게 접근하면 컷 신 후 클라우드는 티파에게 노란색 꽃을 주고 들어간다.

 

바레트에게 말을 걸면 보수는 회계 담당인 티파에게 이야기하라고 할 것이다. 마린에게 말을 걸면 도망가는데 바레트가 다시 안고 위층으로 올라간다. 티파는 밖에서 뭔가 이야기하고 싶어 한다.

 

 

아지트로 귀환

그녀를 따라가면 아파트에 도착하는데 그녀의 방 옆에 클라우드의 방이 있는데 티파와 함께 들어간다. 자금 사정이 좋지 않아서 일단 500길만 받을 수 있다.

 

 

이상한 소리

컷 신후 클라우드는 옆방에서 나는 소리에 잠에서 깨는데 밖으로 나가서 문을 두드리면 세피로스가 나타난다. 이후 티파에게 마르카토를 소개받는다.

 

 

슬럼의 일상

 

클라우드 방에서 나온 뒤 왼쪽으로 돌아 사다리를 올라가면 상자에서 피닉스의 꼬리를 얻을 수 있다. 아래층으로 내려가면 집주인 말레를 만날 수 있고 대화가 끝나면 세븐스 헤븐으로 가자.

 

티파를 만나면 필터 작업하러 가자고 하는데 그녀를 따라 밖으로 나가서 근처 아이템 상점에서 200길을 받을 수 있다. 이 후 상인에게 말을 걸면 기본 아이템과 마테리아, 뮤직 디스크를 살 수 있다.

 

티파를 따라 말레에게 가면 마찬가지로 200길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무기 상점에 가서 200길을 받을 수 있다.

 

무기 상인은 필터가 효과 없었다면서 대금을 줄 수 없다고 하는데 클라우드가 한마디 던져주면 겁먹고 대금을 받을 수 있다. 지금 당장 무기 상인에게 구입하는 것은 불가능하고 평판작 좀 해주면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자경단의 의뢰

상인 왼쪽에 있는 계단을 올라가면 티파 앞에 있는 문으로 들어가면 빅스가 무기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에 대한 튜토리얼을 제공한다.

 

이후 티파와 함께 잔해 거리로 가자. 밖으로 나가서 사다리를 타고 내려간 다음 마을 서쪽 끝으로 가면 된다.

 

잔해 거리에서 홀 이터와 싸워야 한다. 잔해 거리에 있는 동굴 속에서 「냉기」 마테리아를 입수할 수 있다.

 

 

TIP! 티파는 접근전이 특기인 캐릭터로 재빠른 연속 공격(콤보)으로 적을 몰아붙인다. 격투 공격을 하고 길게 누르면 강력한 일격을 날릴 수 있다. 어빌리티 「비기 해방」을 사용하면 고유 어빌리티가 3단계까지 강화되고 「싸우기」의 콤보 수도 증가한다.

 

철조망 앞에 있는 상자를 열면 해독제 2개를 얻는다. 모든 적들을 처치하고 나서 빅스와 웨지에게 돌아가자. 대화가 끝나고 무기 상점 주인에게 가면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추가로 그는 가게 홍보 겸 「아이언 블레이드」를 선물로 클라우드에게 준다.

 

TIP! 새로운 무기를 입수하면 어빌리티를 습득할 수 있게 되는데 숙련도가 MAX가 되면 자신의 능력으로 만들 수 있다. 그러면 무기를 변경해도 사용이 가능하다.

 

 

해결사 일: 일이 끝나면

무기 상점을 나와서 왼쪽으로 가보면 와이머가 보인다. 와이머에게 말을 걸면 해결사 일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대충 서브 퀘스트라고 보면 된다. 와이머와 대화를 끝내고 옆에 있는 채들리와 이야기 할 수 있다.

「간파」 마테리아를 장착하고 채들리의 배틀 리포트 데이터를 수집하면  새로운 마테리아를 개발할 수 있다. 지금은 잔해 거리로 가서 서로 다른 두 가지 유형의 적에게 간파를 사용하고 채들리에게 돌아가 퀘스트를 완료하면 된다.

 

퀘스트를 완료하고 채들리에게 보고하면 새로운 마테리아를 '오토 케알'을 100길에 구입할 수 있다.

 

 

 

세븐스 헤븐으로 돌아가서 바렛을 만나야 한다. 근처로 가면 경비병이 조니를 잡아가는 것을 목격할 수 있다. 티파는 아발란치에 대해 어렴풋이 눈치채고 있다는 입이 가벼운 조니를 어떻게든 구하고 싶어 한다.

 

그녀를 따라가서 간판 뒤에 숨었다가 그들이 사라질 때쯤 티파와 함께 문을 열고 그들을 쫓아가자. 조니가 제시를 언급하는 것을 들을 수 있다.

 

TIP! 근처에는 파란색 벤치와 자판기가 있는데 자판기는 기본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고 벤치에 앉으면 체력과 MP가 회복된다.

 

짧은 시네마틱이 끝나고 가드 하운드, 경비병과 상급 경비병에게 간파를 사용하고 처치하자. 이후 조니와 상호작용하면 또 다른 컷 신이 시작된다.

 

움직이는 신라

다시 세븐스 헤븐으로 돌아가자. 티파는 조금 더 마을을 둘러볼 것인지 물어보는데 '아니'를 선택하면 안으로 들어간다.

 

바레트에게 아직 받지 못한 보수를 요청하면 바쁘다고 역정을 내는데 짜증 나니까 티파가 만들어준 센 걸로 술 한잔 얻어먹고 기분 풀자.

 

컷신이 끝나고 바를 둘러보고 주크박스를 작동시키거나 다트를 즐길 수 있다. 다트는 목표 점수에 빨리 도달하고 할당 점수가 0이 되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TIP! 한 라운드당 세 번 던지고 던진 다트 수로 경쟁한다. 즉, 가장 적은 횟수로 할당된 점수를 0으로 만드는 것이다. 단, 점수가 마이너스가 되어서도 안된다. 랭크 1위를 달성하면 이후 웨지에게 「럭키」 마테리아를 받을 수 있다.

 

자리로 돌아가서 카운터에서 티파를 기다리면 곧 티파가 돌아온다. 뒤이어 바레트와 아발란치 멤버들이 올라올 것이다.

 

 

작전 회의

바레트는 클라우드에게 보수를 지불하면서 계약은 끝이니 아발란치 멤버들만 즐기고 싶다고 나가달라고 하는데 기분은 더럽지만 일단 나가주자.

 

 

불온한 그림자

세븐스 헤븐 밖으로 나가보면 웬 수상한 사람들이 모여 있는데 말을 걸어보면 바레트를 찾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바레트를 고발 할 기회가 왔다. 당장 그들에게 정보 제공 비용을 받고 알려주자.

일단 그들은 클라우드를 외진곳으로 데리고 갈텐데 갑자기 태도가 돌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나이프 까지 들고 설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기분도 더러운데 목숨 구걸할 때까지 참교육 해주고 아파트로 돌아가자.

아파트로 돌아가면 제시가 클라우드 방 입구에서 기다리고 있는데 할 얘기가 있다고 하니 일단 함께 안으로 들어보자.

제시와 비밀스러운 이야기를 나누고 「이프리트」 마테리아를 받은 후 제시에게 한번 더 말을 걸면 준비 됐냐고 하는데 '그래'를 선택하면 밤에 역에서 만나기로 한 후 챕터 4 한밤의 질주를 시작 할 수 있다. 아직 진행하지 못한 서브 퀘스트가 있다면 '아니'를 선택하고 진행 중인 퀘스트를 완료하자.

 

✅ 함께 볼만한 콘텐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