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밀도
친밀도는 NPC와 친함 정도를 나타내는 수치로 가문을 기반으로 합니다. NPC가 관심 있는 분야의 지식으로 이야기 교류를 하거나, 오가며 손 인사를 하면 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훔치기를 하다가 걸리거나 NPC가 싫어하는 행동을 하면 친밀도와 성향치가 하락합니다. 어떤 상인들은 자신이 파는 물건을 구매해주면 친밀도가 오르지만, 위험한 물건을 팔면 하락하기도 합니다.
친밀도가 높아지면 다양한 혜택을 누릴수 있습니다. 기운을 소비해 버프를 걸어주거나 특별한 의뢰를 부탁해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친밀도를 높여야만 획득할 수 있는 지식도 있으며, 친한 이에게만 좋은 아이템을 파는 상인도 많습니다. 친밀도를 높여야만 획득 가능한 지식도 있으며, 친한 이에게만 좋은 아이템을 파는 상인도 많습니다.
친밀도를 올리다 보면 평판도 같이 오르게 되는데, 평판은 한 지역에 거주하는 NPC들의 친밀도 총합이며, 평판이 오르면 그 지역에서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지식에 대한 정보를 더욱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이야기 교류
여러방법으로 친밀도를 올릴 수 있다고 해도 가장 쉬우면서 보편적인 보편적인 방법은 이야기 교류입니다. 이야기 교류는 단순히 NPC에게 말을 걸어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진행할 수 있으며, 가장 중요한 점은 '대화 조건'입니다. NPC의 관심사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거나 기운이 모자라면 안 됩니다.
부족한 지식을 획득하면 이야기 교류가 가능합니다. 단, 이야기 교류 진행 시 친밀도 수치에 따라 기운 사용 양이 증가합니다. 이야기 교류 실행 화면에는 해당 NPC의 별자리 그림이 나오는데, 빈 원에 하단에 위치한 지식 아이콘 우 클릭하거나 끌어 놓은 후 이야기 교류를 진행하면 됩니다.
이야기 교류를 시작하면 먼저 대화 조건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흥미 유발에 성공하거나 실패가 조건이 되며 자유롭게 대화를 나눌 수도 있습니다. 대화에는 흥미도와 호감도 수치가 있는데 흥미도는 성공 확률, 호감도는 이야기 교류를 끝마쳤을 시 획득하는 친밀도와 관련이 있습니다. 흥미 유발의 확률이 낮을 수록 실패할 확률이 낮아지며 높을수록 흥미 유발 성공에 가깝습니다. 호감 정도는 누적되는 친밀도입니다.
만약 대화 조건에 성공 시 연속으로 교류 할 수 있습니다. 연속 대화 시 기운 소모는 되지 않고 성공한다면 친밀도를 추가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패 시 이전 친밀도 모두 잃게되고, 친밀도를 획득하고 바로 나갈 수도 있습니다.
별자리
별자리에 따라 친밀도 올리는 난이도가 달라 집니다. 첫 만남부터 친밀도 1이 아닌 10으로 시작한다거나 이야기 교류 성공 시 올라가는 친밀도 증가하는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NPC별자리는 지식 창(H) 이야기 교류 시 나오는 배경 그림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친밀도 획득량 증가 아이템
친화의 비약 | 친밀도 획득량 +20% |
향상된 친화의 비약 | 친밀도 획득량 +30% |
생선 절임 | 친밀도 획득량 +5% |
새콤한 생선 절임 | 친밀도 획득량 +5% |
킬페온 귀족 슈트, 드레스 | 친밀도 획득량 +15% |
펄(장갑)의상 | 친밀도 획득량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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