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든 링

엘든 링 용왕 플라키두삭스 위치 (미켈라의 침 사용)

게임어바웃 2022. 8. 1. 13:27

무너지는 파름 아즈라 지역에 있는 대도량 옆 축복으로 가서 승강기를 타고 내려가자.

 

오른쪽 계단으로 내려가 보면 보이는 적 하나를 처치하고 오른쪽 아치형 문으로 나가서 나머지 적들을 처치한 다음 밖으로 나오면 부유 중인 돌들이 보인다.

 

남쪽 방향에 있는 절벽 아래를 보면 돌출 된 돌이 보이는 곳으로 떨어지자.

 

부유 중인 돌을 발판 삼아 남쪽으로 진행하자.

 

해당 위치에 도달하면 『눕는다』로 상호작용하면 시간이 역행하는 짧은 컷신과 함께 용왕 플라키두삭스를 만날 수 있다.

 

 

용왕 플라키두삭스


본래 다섯 개의 머리를 가진 용이지만 둘밖에 남지 않은 불쌍한 녀석. 번개와 폭풍의 힘을 다루는 용왕이다. 무너지는 파름 아즈라에서 볼 수 있는 거대한 소용돌이 안에서 만날 수 있다.

 

용왕 플라키두삭스에게 접근하면 보스전이 시작된다.

 

1회 차 기준 암석탄 5발~6발 적중 시 그로기를 상태가 되기는 하는데 자주 순간 이동하고 높은 범위의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공격을 하기 때문에 상대하기 까다롭다. 벼락 속성 공격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뇌룡 표식의 탈리스만+2를 착용해주면 그나마 대미지를 줄일 수 있다.

 

체력이 60% 정도 남게 되면 도약 후 포효하며 사라지는데 플레이어에게 치도리를 선물해준다. 돌진해오면서 번개 속성의 발톱으로 휘두르는 이 공격에 일단 맞으면 즉사기에 가깝기 때문에 반드시 피해야만 한다.

 

이게 일회성이 아니고 2 페이즈 추가 패턴이기 때문에 일단 플라키두삭스가 순간이동하면 긴장을 늦추어선 안된다. 때로는 왼쪽 발톱을 들어 올려 휘두르면 후속타로 플라키두삭스의 멸망을 시전 하기도 한다. 

 

체력이 30%쯤 남았을 때 포효하다가 사라지는데 곳곳에 번개가 내려치면서 플라키두삭스의 멸망을 시전하고 후속타로 레이저 브레스를 쏘기도 한다.

 

용왕 플라키두삭스를 처치 시 축복이 생성되고 전리품으로 280,000 룬과 용왕의 추억을 얻을 수 있다.

 

미켈라의 침이 있다면 이곳에서 사용해 플레이어가 미친 불을 받은 상태라면 진정시킬 수도 있다. 상호작용으로 사용하는 건 아니고 인벤토리에서 사용한다를 선택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