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업데이트 - 검은사막 글꼴 변경
2019년 10월 24일, 검은사막 연구소를 통해 소개해 드렸던 글꼴, Strong Sword체가 검은사막에 적용되었습니다.
글꼴 제작 회사인 ‘윤디자인’과 오랜 기간 협업하여 검은사막 전투의 날렵함과 강인함을 더욱 잘 표현할 수 있도록 제작된 Strong Sword 체, 어떤 모습일지 함께 만나볼까요?
▲ 강인한 검을 모티브로 한 Strong Sword 체의 모습
▲ 날쌔고 가벼운 이미지를 표현하고자 깔끔한 인상으로 디자인되어 가독성이 높아졌어요!
추가 및 개선 사항
● 강 : 몰아치는 벼락 기술 발동 후 방향키로 이동하면서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기술 사용 중 이동 속도가 감소되었습니다.
● 용암 뚫기 기술 사용 후 강 : 포식자의 사냥으로 연계했을 때, 극 : 회피 이동과 뿌리치기 기술로 보다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고대의 파동 기술을 다음 기술 사용 후 즉시 발동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맹렬한 공격
- 강 : 광분의 파괴자 양손 공격
- 강 : 맹수의 습격
● 강 : 황폐화 기술을 다음 기술 사용 후 연계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맹렬한 공격
- 강 : 광분의 파괴자 양손 공격
- 강 : 맹수의 습격
● 강 : 고대의 파동 기술 사용 후 이동 및 다른 기술 연계가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날짐승 바람 가르기 마지막 타격 시 방향 전환이 더 쉽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흑정령 : 몰아치는 벼락, 흑정령 : 강 : 몰아치는 벼락 기술 사용 후 좌클릭 + 우클릭 입력을 유지하지 않아도 기술 시전이 유지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시전 중 좌클릭 또는 스페이스 바 입력 시 마지막 타격이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고대의 파동 기술의 적중률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 : 강 : 몰아치는 벼락 기술의 설명에서 타격수가 잘못 표기되어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전승은 각성과 다르게 몰아치는 벼락과 야수의 벼락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일 때 그 틈을 메꿔줄 기술이 마땅치 않았습니다. 이 틈이 생겼을 때도 충분히 대응할 수 있도록 강 : 고대의 파동과 강 : 황폐화 기술을 다른 기술 사용 중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강 : 몰아치는 벼락의 이동 속도가 증가하면서 오히려 기술을 쓰는 것이 까다로워진 부분을 완화하기 위해 기술 사용 후 방향키로 이동 방향을 조절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극 : 공명 찌르기 습득 시 공명 찌르기의 발동 속도가 상향되었습니다.
● 사방신무 기술의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상향되었습니다.
사방신무 |
변경 전 |
변경 후 |
사방신무 I |
주작 380% x 7 현무 380% x 6 청룡 380% x 6 백호 380% x 6 |
주작 494% x 7 현무 494% x 7 청룡 494% x 7 백호 494% x 7 |
사방신무 II |
주작 468% x 7 현무 468% x 6 청룡 468% x 6 백호 468% x 6 |
주작 608% x 7 현무 608% x 7 청룡 608% x 7 백호 608% x 7 |
사방신무 III |
주작 556% x 7 현무 556% x 6 청룡 556% x 6 백호 556% x 6 |
주작 723% x 7 현무 723% x 7 청룡 723% x 7 백호 723% x 7 |
사방신무 IV |
주작 644% x 7 현무 644% x 6 청룡 644% x 6 백호 644% x 6 |
주작 838% x 7 현무 838% x 7 청룡 838% x 7 백호 838% x 7 |
● 흐름 : 승천 기술의 피해량이 비천의 추가 타격 피해량을 따라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 엄포의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흐름 : 엄포 |
변경 전 |
변경 후 |
흐름 : 엄포 |
모든 피해는 신수의 난무 기술 피해량의 x 3 적용 |
모든 피해는 신수의 난무 기술 피해량의 x 5 적용 |
● 나무 오르기 기술을 기술 슬롯에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금수랑 각성은 각성 기술의 낮은 피해량으로 인해 각성 기술보다 주무기 기술이 주로 사용되었습니다. 그래서 흑랑 : 채찍 휘두르기 기술 만큼 각성 기술도 사용할만하도록 사방신무와 흐름 : 엄포, 흐름 : 승천 기술의 피해량을 조정하였습니다. 아울러 극 : 공명 찌르기의 공격 속도를 상승시킴으로써 공명 찌르기와의 차이점을 피해량과 공격 범위만으로 줄이고, 높은 피해를 입히고 싶다면 일반 공명 찌르기를, 전방으로 공격을 집중하고 싶다면 극 : 공명 찌르기를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엔슬라의 신성 기술 이후 좌, 우측 랜시아 수련과 좌, 우측 신성 강타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엔슬라의 신성 기술 이후 흐름 : 거룩한 계시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흐름 : 엘리언의 숨결 습득 시 엘리언의 숨결을 사용하면 다음 효과가 추가로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자신과 주변 아군에게 15초간 치명타 확률 10% 증가
- 자신과 주변 아군에게 15초간 이동 속도 20% 증가
● 필사의 돌진 기술 사용 시 마지막 타격이 적용되기 전 전방 사선 추격 및 속결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사선 추격 중 필사의 돌진 사용 시 더 빠르게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사선 추격 중 정화의 방패 조작키 입력 시 속결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되면서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승 : 흐름 : 회전하는 방패 기술 설명에 지구력이 소모된다는 문구가 누락되어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각성은 사선 추격과 필사의 돌진, 속결 간의 연계를 살려 조금 더 다양한 방식으로 상대에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추가하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엔슬라의 신성 기술 이후 연계할 수 있는 기술을 추가하여 착지한 후에도 연계를 이어갈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다음 각성 기술의 이펙트가 수정 및 개선되었습니다.
- 보복의 빛장
- 흐름 : 사형집행
- 전환자세 중 번뜩이는 살의
- 전환자세 중 배덕의 칼춤
- 전환자세 중 단명참
- 전환자세 중 이룡등공
- 빈틈없는 이음새 기술 사용 중 배덕의 칼춤
- 빈틈없는 이음새 기술 사용 중 단명참
● 강 : 살풀이 기술의 발동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 강 : 피어나는 지화 기술의 발동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 강 : 일경구화 기술의 당기기 타격 중 강 : 귀무 기술이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선홍검무 기술에 치명타 확률 +5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강 : 일경구화 기술의 공격 별 타격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강 : 일경구화 |
변경 전 |
변경 후 |
강 : 일경구화 I |
던지기 타격 피해 732% x 3 당기기 타격 피해 732% x 3, 최대 2타격 돌진 베기 타격 피해 732% x 5 제자리 베기 타격 피해 732% x 6 |
던지기 타격 피해 732% x 4 당기기 타격 피해 732% x 4, 최대 2타격 돌진 베기 타격 피해 732% x 6 제자리 베기 타격 피해 732% x 7 |
강 : 일경구화 II |
던지기 타격 피해 835% x 3 당기기 타격 피해 835% x 3, 최대 2타격 돌진 베기 타격 피해 835% x 5 제자리 베기 타격 피해 835% x 6 |
던지기 타격 피해 835% x 4 당기기 타격 피해 835% x 4, 최대 2타격 돌진 베기 타격 피해 835% x 6 제자리 베기 타격 피해 835% x 7 |
강 : 일경구화 III |
던지기 타격 피해 1022% x 3 당기기 타격 피해 1022% x 3, 최대 2타격 돌진 베기 타격 피해 1022% x 5 제자리 베기 타격 피해 1022% x 6 |
던지기 타격 피해 1022% x 4 당기기 타격 피해 1022% x 4, 최대 2타격 돌진 베기 타격 피해 1022% x 6 제자리 베기 타격 피해 1022% x 7 |
강 : 일경구화 IV |
던지기 타격 피해 1122% x 3 당기기 타격 피해 1122% x 3, 최대 2타격 돌진 베기 타격 피해 1122% x 5 제자리 베기 타격 피해 1122% x 6 |
던지기 타격 피해 1122% x 4 당기기 타격 피해 1122% x 4, 최대 2타격 돌진 베기 타격 피해 1122% x 6 제자리 베기 타격 피해 1122% x 7 |
● 강 : 난원격 기술의 타격당 생명력 회복 수치가 다음과 같이 상향되었습니다.
강 : 난원격 |
변경 전 |
변경 후 |
강 : 난원격 I |
13 |
20 |
강 : 난원격 II |
15 |
25 |
강 : 난원격 III |
20 |
30 |
● 예고된 격돌 기술이 욜둔 점프 상태에서도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인탄하는 이빨, 흐름 : 묵살 기술 사용 후 멸신의 불길 기술 연계가 빠르게 변경되었습니다.
● 천주 기술 사용 후 정화의 불꽃, 멸신의 불길 기술 연계가 빠르게 변경되었습니다.
● 정화의 불꽃 기술의 모든 적중률 증가 효과가 모든 레벨에서 10초간 9%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 흐름 : 검은 피 분출 기술 사용 시 일부 돌의 위치가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2. 아이템
● 모험가의 고서 아이템 설명에 첸가 - 셰레칸 지혜의 고서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방법과 관련된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무기에 장착 가능한 수정 아이템 설명이 주무기 소켓에 장착 가능하다는 설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무지개 산들꽃잎 주화, 무지개 물고기뼈 주화 설명에 '오색빛 조약돌'로 교환이 가능하다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벤트] 무기, 의상 클래식 상자를 가디언으로 열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삭제)
3. 콘텐츠
● 일부 마고리아 부유물 지역에서 물물교환 시 소모되는 교섭력이 20% 감소되었습니다.
- 난파된 하란의 수송선
- 떠내려온 미완성 선박
- 랑티니아의 전투 뗏목
● 케플란 마을 마구간지기 파르투스 친밀도 상점에서 당나귀 관련 장비 구매조건이 친밀도 500에서 5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아그리스의 열기 포인트가 충전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매일 오전 6시 충전되는 아그리스의 열기 포인트는 해당 시간 이후 캐릭터 선택 및 재접속을 하면 정상적으로 회복됩니다.
- 검은사막에 오랫동안 접속하지 않은 경우에도 매일 오전 6시가 지날 때마다 포인트가 누적되며 다음 접속 시 일괄 회복됩니다.
※ 2월 19일 (수) 정기점검 시 아그리스의 열기 포인트가 회복되지 않은 현상으로 인해 금일 정기점검을 통해 아그리스의 열기 포인트 3,000이 추가로 회복되었습니다. 단, 아그리스의 열기 포인트의 최대치는 10,000 포인트인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 캐릭터 선택, 서버 변경 등을 하지 않고 5시간 이상 캐릭터 접속을 유지하는 경우 아그리스의 열기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파푸아크리니 섬에서 라키아로가 더 이상 출현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4. 탑승물
● 파푸 혹은 해달족으로 둔갑 시의 움직임이 추가 및 개선되었습니다.
- 앞으로 걷는 움직임이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좌, 우, 뒤 방향으로의 이동이 추가되었습니다.
- 기존에 달리기가 가능했던 파니파니 부락민, 끼쿵달 부락민, 맹렬한 가재 투사 외 다른 파푸족과 해달족으로 둔갑 시에도 달리기가 가능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이동 중 Shift 키를 누르면 달릴 수 있습니다.
- 걷기와 달리는 도중 Space Bar를 누르면 점프 동작이 나오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파푸 혹은 해달족으로 둔갑하여 이동할 때, 먼지 효과가 출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제 공격으로 길드 갤리선 파괴 시 다른 선박들과 동일하게 성향치 200,000이 감소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5. UI
● 다음 UI가 개편되었습니다.
- 라키아로
- 수렵 미니게임
- 서버 이동
[변경 전]
[변경 후]
● 인게임 웹의 글꼴이 변경되었습니다.
● 펄 상점(F3)에서 펄 상품에 마우스를 올리면 판매 기간이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판매 기간이 없는 상품의 경우에는 판매 기간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 오네트의 정령수, 오도어의 정령수를 조합했을 때 나오는 시스템 메시지의 수식어가 ‘용맹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에벤루스의 놀을 조합했을 때 나오는 시스템 메시지의 수식어가 ‘뛰어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아그리스의 열기 위젯이 대화 창 위에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NPC와 교환 시, 목록 하단 키 가이드의 배경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아이템 조합 시 조합 성공 시스템 메시지가 중복으로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선박 탑승 후 키를 잡지 않은 상태에서, UI 편집 저장 또는 캐릭터 재진입 시 해류, 해풍 UI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인터페이스 크기 조절 시에도 배치 모드의 설치 메뉴가 정상적인 위치에 나타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NPC 상점 창이 선착장 창과 함께 열리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작살 낚시 UI에서 자동 낚시와 관련된 UI가 나오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모험가 노트에서 유튜브 영상이 정상적으로 재생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모험가 노트에서 특정 URL 선택 시 연결이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음악 앨범에서 TOP 100 및 원곡자 순위 탭의 날짜 검색이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음악 앨범의 모험가 음악 탭에 원곡자명 검색 조건이 추가되었습니다.
6. 검은사막+
● 길드에서 추방당한 모험가님이 검은사막+에서 길드 채팅을 확인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 알림 메시지 문구가 펄샵으로 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30 글자 이상의 이메일 계정으로도 검은사막+에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 다음 의상 착용 시, 특정 상황에서 부자연스럽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레인저] 베른 갑옷
- [발키리] 솔리오스 방패
- [위치] 퀸 하트 속옷
- [아처] 고르카 스윔수트
● [발키리] 일부 펄 각성무기 아이템 설명에 랜시아가 랜스로 표시되어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디언] 침대에 누웠을 때 눈을 감고 휴식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가디언] 일부 음식을 먹었을 때, 접시를 들고 환호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 무기, 의상 클래식 상자의 설명이 실제와 상이하게 표기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파푸아크리니 섬에서 천년전쟁이 발발했을 때 획득할 수 있는 파푸족 투구 파편 및 해달족 갑옷 파편의 아이템 설명에 주화와의 교환 비율이 실제와 상이하게 표기되어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황실 조련 납품서 교환 버튼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소산 주둔지 특정 건물 내에 소산 감시탑이 배치되어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레하자 마을에서 자동 길 찾기 기능 사용 시 경로가 부자연스럽게 설정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칼페온 일부 구역에서 나무가 벽을 뚫고 나오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최대 내구도 수리창에서 장인의 기억 아이템 간편 구매 시 +,-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아 개수 조절을 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1 레벨 캐릭터로 게임 진입 시 효과음이 나오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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