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그 끝없는 이야기의 시작.

게임에 관한 모든 이야기를 담은 블로그입니다. 새로운 게임 정보는 물론, 전략, 팁, 리뷰와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여러분과 함께 게임의 이야기를 나눕니다.

컴퓨터 게임/디아블로2 레저렉션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3 맵핵 없이 길 찾기

gameabout 2021. 11. 11. 00:53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 두리엘을 처치하면 쿠라스트 부두에 도착하게 된다. 3막은 클리어하기까지 가장 긴 플레이시간과 강력한 적들이 등장하는데 증오의 억류지까지 도달하기까지 2막과 마찬가지로 특정 아이템까지 획득해야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빠른 클리어를 위해서는 운도 따라줘야 한다.

 

3막에서 증오의 억류지까지 도달하기까지 긴 플레이 시간을 소요하는 원인 중 하나는 플레이어를 혼란스럽게 만드는 큰 맵에 있다. 아무생각없이 적들을 처치하면서 나가기보다는 주변을 잘 살펴보면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이 혼란스럽고 짜증나는 3막을 좀 더 쉽게 클리어 할 수 있게 안내해줄 유일한 가이드는 필드 곳 곳에 위치한 횃불이 포인트다. 잘만 따라간다면 높은 확률로 퀘스트 장소 또는 아이템을 발견할 수 있다.

 

칼림의 눈

칼림의 눈은 거미 숲에 있는 거미 동굴에서 발견할 수 있는데 거미동굴을 가장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은 횃불을 따라 거미 숲 지역을 탐험해보면 횃불들을 심심찮게 볼 수 있는데 이는 주변에 우상족 마을이 있을 확률이 높다.

 

거미 숲 '거미 동굴' 찾기

횃불을 따라 거미 숲 지역을 탐험하면서 두개의 돌기둥이 위치한 장소까지 도달했다면 이 곳을 지나 우상족 무리들을 만날 수 있다. 액트3 지역에는 강이 흐르고 있고 강 사이를 이어주는 다리가 있다. 일단 두개의 돌기둥이 있는 장소까지 도달했다면 강을 건너지 않고 그 주변에서 우상족 마을 세 개를 모두 찾을 수 있다.

 

두 개의 돌기둥을 지나면 곧 우상족 무리들을 만날 수 있다 

거미 숲에 위치한 총 세개의 작은 우상족 부족 마을들을 탐험하면서 각 마을 마다 순간이동진, 거미동굴, 거미굴을 발견할 수 있는데 무작위로 생성된다.

 

거미 숲 순간이동진이 위치한 거미 굴에는 칼림의 눈이 없다
거미 숲에는 순간이동진, 거미 굴, 거미 동굴

참고로 순간이동진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거미 굴이 아닌 앞서 말한 칼림의 눈은 거미 동굴에서 찾을 수 있으니 거미 굴에는 퀘스트 아이템 칼림의 눈이 없다.

 

칼림의 뇌

칼림의 뇌는 거대 습지를 지나 약탈자 밀림 지역에 있는 약탈자 동굴에서 찾을 수 있다.

 

칼림의 뇌는 약탈자 소굴에서 찾을 수 있다

횃불을 따라 약탈자 밀림을 탐험하면서 두개의 돌 기둥을 지나 횃불을 따라가면 우상족 마을을 발견할 수 있다. 약탈자 밀림지역에는 거미 숲과 마찬가지로 무작위로 생성 되는 세개의 우상족 마을에서 각 각 순간이동진, 습한 구덩이, 약탈자 소굴을 발견할 수 있다. 

약탈자 밀림 지역 순간이동진, 습한 구덩이

한 개의 마을에는 아무 것도 없으며 순간이동진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습한 구덩이에는 퀘스트 아이템 칼림의 뇌를 찾을 수 없다.

 

칼림의 심장

칼림의 심장은 쿠라스트 시장에 위치한 하수도에서 찾을 수 있으며 쿠라스트 시장은 하부 쿠라스트를 지나면 발견할 수 있는 지역이다.


쿠라스트 시장 가는 법

하부 쿠라스트 지역 꼭지점에서 쿠라스트 시장 입구를 발견

쿠라스트 하부 지역부터는 단순히 1시방향으로 진행하면 되는데 지난번 액트 1에서 설명했던 ◆ 형태의 맵구조를 기억한다면 길찾기 한결 쉬워진다. 일단 맵 끝까지 도달한다면 끝 변을 따라 꼭지점 부근에서 쉽게 쿠라스트 시장으로 가는 입구를 찾을 수 있다.

 

하수도 위치

하부쿠라스트 시장에서는 횃불들이 많아서 사실 횃불만 보고 퀘스트 지역을 찾는 것은 어렵고 ◆ 형태의 맵 구조를 생각했을 때 맵의 중앙에 위치한 장소에서 높은확률로 하수도를 찾을 수 있다. 하수도에서 멀지 않은 곳에는 람 에센 고서를 찾을 수 있는 허물어진 사원도 위치해있다.

 

하수도는 상부 쿠라스트에서도 찾을 수 있다. 즉, 쿠라스트 하수도로 내려가면 상부 쿠라스 하수도로 나올 수도 있다는 말이다.

 

 

증오의 억류지

증오의 억류지는 4막으로 진입하기 위해서 3층으로 구성된 최종 던전이다. 매피스토가 상주하고 있으며 트라빈컬에서 퀘스트를 통해 증오의 억류지로 진입할 수 있는 통로를 열 수 있다. 증오의 역류지는 이것만 기억한다면 가장 쉽게 길을 찾을 수 있다. 

 

증오의 억류지 길 찾기

증오의 억류지에 진입한 후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중심으로 왼쪽 벽을 따라 이동하면 결과적으로 다음층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이 증오의 억류지 내 메피스토를 찾을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일 것이다.

 

왼쪽 벽을 따라가라. 곧 3층에 도달 할 수 있다

순간이동진이 있다면 증오의 억류지 2층부터 시작할 수 있으며 3층으로 가는 길 역시 순간이동진을 중심으로 왼쪽벽을 따라 이동하면 곧 3층에 도착할 수 있는 계단이 찾을 수 있다. 순간이동진을 통해 증오의 억류지 2층에 도착하면 올라가는 짧은 계단이 보이는데 이를 중심으로 왼쪽을 판단하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