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그 끝없는 이야기의 시작.

게임에 관한 모든 이야기를 담은 블로그입니다. 새로운 게임 정보는 물론, 전략, 팁, 리뷰와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여러분과 함께 게임의 이야기를 나눕니다.

컴퓨터 게임/디아블로2 레저렉션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1 맵핵 없이 길 찾기

gameabout 2021. 11. 10. 01:11

디아블로 2 레저렉션 지형은 하나의 마름모(◆)로 구성되어 있다고 보면 되는데 시작되는 지점의 변에서는 다음으로 진행할 수 있는 길이 없다고 보면 된다. 또 다른 변 그러니까 필드의 다른 직선상의 벽(변)을 따라가다 보면 언젠가는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인데 만약 도달할 수 없다면 마름모 안 즉, 필드 안에 있다는 뜻이다.

 

아래 지도를 보면 5시방향으로 벽을 타고 내려왔더니 차가운 평야에 도달할 수 있었으며, 이후 차가운 평야에서 시계방향으로 벽을 타고 내려왔더니 3시 방향에서 바위 벌판 지역을 찾을 수 있었다. 당연히 마름모의 다른 변에서 6시 방향에서 매장지를 찾을 수 있다.

 

방이 생성될 때마다 랜덤으로 생성되지만 이러한 규칙만 잘 이용하고 맵의 구성을 이해한다면 액트1 지역의 경우 대부분이 이런 식이기 때문에 비교적 길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바위벌판: 돌무덤

 

돌무덤은 길 주변에 생성된다.

바위 벌판에 위치한 돌무덤의 경우 주로 길 주변에서 찾을 수 있으며 운이 좋다면 멀지 않은 곳에 순간이동진도 함께 찾을 수 있다.

 

 

검은습지: 잊힌 탑

백작(카운테스)을 반복적으로 잡아 룬을 수급할 수 있는 인기 사냥터인 잊힌 탑은 검은 습지에 위치하고 있는데 순간이동진으로 부터 멀지 않은 곳에 높은 확률로 발견할 수 있다. 잘 모르겠다면 위에 설명했던 마름모를 기억하며 벽을 따라 이동해보자. 벽 근처에도 잊힌 탑이 있을 수 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백작(Forgotten Tower) 룬 드랍 정리

잊힌 탑 Forgotten Tower 백작 룬 드랍 정리 잊힌 탑은 1막, 검은 습지에 있는 5개의 층으로 구성 된 지하 던전이다. 백작(The Countess)은 매번 룬을 매우 높은 확률 (98.43%)로 떨어뜨린다. 백작은 혼돈계

travous.tistory.com

 

 

수도원 정문: 외부회랑에서 병영으로 가는 길

외부 회랑에서 병영으로 도달하기 위한 방향은 순간 이동진을 중심으로 분수대가 있는 방향이다. 만약 분수대가 없다면 1시 방향에서 병영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지하묘지: 4층, 안다리엘 가는 길 찾기

안다리엘이 상주하고 있는 지하묘지 3층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지하묘지 2층에 있는 순간이동진 위치를 잘 살펴봐야 한다. 마름모 ◆ 도형을 기준으로 11시 또는 1시 방향에서 시작한다면 남서쪽 방향에서 지하 묘지 3층 계단을 높은 확률로 찾을 수 있다. 순간 이동진이 7시 또는 5시 방향에서 시작한다면 동쪽에 지하 묘지 3층 계단을 찾을 확률이 높다.

 

자, 지하묘지 2층으로 순간 이동진을 통해 오면 이번에 생성된 방은 ◆ 기준으로 1시 방향에서 시작하는 것으로 보아 남서쪽 방향에 지하묘지 3층 계단이 있을 확률이 높아 보인다. 

 

예상대로 남서쪽 9시 방향에서 지하묘지 3층을 찾을 수 있었다.

 

  • 이해하기 어렵다면 간소하게 순간이동진이 위쪽에 위치해 있으면 9시 방향에, 순간 이동진이 아래쪽에 위치해 있으면 3시 방향에 높은 확률로 찾을 수 있다는 점만 기억하자.
  • 3층에서 4층으로 이동할 때는 시계반대방향으로 넓게 돌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