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2/영웅정보/사수형
진홍의 화살비 클레어
평행 세계의 엘프 연합 카라에스텔의 지휘관 클레어.
외형은 클레어와 똑같지만 성격은 차갑고 깐깐하다. 엘프와 다크 엘프의 정령술을 모두 다룰 수 있으며 동시에 여러 화살을 발사해 명중시키는 명사수다.
세븐나이츠 2 에서 첫 번째 신규 전설 영웅 [진홍의 화살비] 클레어가 업데이트 되었는데 평행 세계 버전으로 기존 고급 영웅이 전설로 변경되었다. 기본적인 콘셉트는 닮아있지만 기존과는 전혀 다른 역할을 맡고 있다.
"엘프의 연합군의 진영에는 궁수 부대가 존재하지 않는다.
연합의 유일한 궁수는 클레어 하나면 충분하기 때문이다."
기존 클레어는 이로운 효과를 해제하는 원거리 딜러로서 치명타에 특화된 강력한 딜러였다면 이번 진홍의 화살비 클레어는 딜러 역할을 수행했던 고급 버전과는 다르게 결투장에 특화된 상태이상 전문 영웅이라고 보면된다.
사수형 타입
클레어는 모든 스킬에 추가적인 효과가 붙어 있는데 진실의 전령은 대상을 중심으로 (6M)의 모든 대상에게 100% 확률로 이로운 효과를 해제 효과를 부여한다.
하지만 클레어나 아이린 등에 비해 다소 화력이 약하고 결투장 외에 콘텐츠에서 사용하기에는 약간 애매하다.
붉은 파도는 멀티샷 스킬인데 자신을 중심으로 전방에 부채꼴 범위(8M)의 모든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고 40% 확률로 기절 효과를 부여한다.
자신의 중심으로 전방 직선 범위(4X8M) 모든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100%확률로 적을 끌어오는 정령의 올가미는 80% 높은 확률로 속박 효과를 부여하기도 한다. 자신의 바로 앞에 끌어오는 것이 아니고 덩굴의 끝에 걸쳐서 적을 당기기 때문에 밀쳐냄과 비슷한 느낌이 들 수 있다.
결투장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는 네오 델론즈처럼 적을 이동시키고 스킬을 캔슬시키는 장점을 가진다. 하지만 네오 델론즈와는 다르게 전반적으로 화력이 다소 부족한점이 아쉽다.
궁극기 진홍의 폭풍은 전방 직선 범위에 방어 무시 피해와 기절 효과가 부여되는데 패시브인 대자연의 보호로 인해 스킬 연계가 좋다. 대자연의 보호는 피격시 대상에게 100% 확률로 밀쳐냄 효과와 함께 30% 확률로 속박 효과를 부여한다.
클레어의 딜량은 9레벨 기준으로 희귀 등급 공격형 영웅이 9레벨 기준 400% 이상의 딜량을 자랑하는 것에 비해 다소 효율은 아쉽지만 전설 등급의 클레어는 모든 스킬이 광역 상태 이상 또는 이로운 효과 해제와 함께 4초마다 밀쳐내고 속박효과를 부여하는등 평행 세계의 다른 클레어 영웅과는 다른 형태로 육성하는것이 가능하다.
결투장
클레어는 전열 또는 후열에 배치하는 것이 유리하다.
후열 배치할 경우 전열의 네오 델론즈 같은 영웅이 아니라면 클레어까지 공격이 오지않고 자유롭게 스킬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 공격도 가능하게 된다.
전열에 배치할 경우 시작과 동시에 상대의 영웅들의 어그로를 받게 되고 네오 델론즈 같은 빠른 상태이상 스킬 공격을 가하고 패시브로 생존을 하면서 탱커 역할도 수행한다.
하지만 전반적인 화력은 기대할 수 없는 영웅므로 공격은 다른 영웅에게 맡기고 생존을 위한 아이템을 세팅하는 것이 좋다. 후방 배치 역시 사수형을 노리고 다가오는 레이첼이나 세인 같은 영웅들로 인한 급사를 방지하기 위함이다.
추천하는 세트 장비로는 수호자/성기사 세트가 있으며 막기/방어력 증가로 앞서 말한 생존을 중점으로 두는 것이 좋다. 장신구는 피해 감소/막기 시 방어력 증가 등 옵션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후별 배치 시 네 개의 스킬을 모두 합쳐도 1500%가 넘지 못하고 딜은 역시 기대할만한 수준이 안된다. 반대로 네오 델론즈나 포디나의 여제 아일린처럼 전열에 배치하면 상태 이상을 노리는 식의 플레이를 할 수 있다.
4초마다 적을 밀어낼 수 있는 패시브를 활용하여 탱커의 기질을 보여주기도 한다. 전열에 배치 시 레이첼이나 사수 전문 영웅들을 끌어 올 수 있게 된다. 하지만 네오 델론즈와 맞닥뜨리게 되면 선공을 빼앗기니까 주의하는 것이 좋다.
결론
전반적으로 화력이 동일 타입의 영웅들보다 전투력이 다소 낮은 영웅으로 결투장에 적합한 사수형 영웅이다. 클레어는 기존의 사수형과는 다른 딜러보다 서포터의 역할의 비중이 더 크다.
결투장에서 네오 델론즈 같이 전방에서 탱커를 하면서 적을 유인하고 묶는 역할이나 후열에 배치하여 지속적인 상태이상을 부여하면서 적의 포격으로 일찍 처리되더라도 상태 이상이 유지될 수 있는 영웅으로 성장할수록 상대하기가 번거롭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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