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원신] 토벌 - 물의 정령 로데이아 공략

gameabout 2020. 10. 31. 18:47
반응형

물의 정령 로데이아


위치 : 리월. 무망의 언덕 북쪽

지극히 순수한 물 원소로 구성된 생명체. 늘 물과 함께하며 물이 맑을수록 물 원소가 더욱 풍부해지고 맑은 물의 정령도 더 강해진다. 맑은 물의 정령은 과거 타지에서 온 물의 권속으로 죽은 신의 파편을 품고 세계 곳곳을 떠돈다고 한다. 어쩌면 이들이 신의 세계를 사랑하기에 물줄기를 따라 대지를 누비는 것일지도...

 

 

주요 공격 패턴


 

로데이아는 물의 환영을 소환한다.

 

 

전투가 진행될수록 로데이아는 일부 플랫폼을 가라앉혀 전투를 까다롭게 만들기도 한다.

 

 

환영과 긴 전투를 벌이다 보면 로데이아의 수면 폭발 지원 공격이 들어온다.

 

멧돼지의 환영은 돌진 공격을 해온다

 

뚱새 환영은 도약 후 내려치는 물 원소 공격으로 범위 피해를 입히는데 바닥에 생성된 범위 표시가 생각보다 넓은 범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눈에 보이는 것보다 더 멀리 벗어나거나 보호막 스킬을 사용하자. 처치 후에는 넓은 범위 피해를 입히는 물 원소 폭발이 일어난다.

 

게임 중반에 다다르면 랜덤으로 두 종류의 환영이 소환 된다

개구리 환영도 뚱새 환영과 마찬가지로 도약 후 찍기 공격으로 강력한 물 원소 피해를 입히고, 물 원소 웨이브 공격을 하기도 한다. 체력이 높고 대미지도 강력하다.  

 

 

학의 환영은 강력한 대미지의 물 원소 웨이브를 발사하는데 3마리가 동시에 발사한 웨이브를 맞는다면 자칫 전투 불능 상태가 될 수 있다.

 

힘이 고갈 되어 다람쥐를 소환 한 것이냐

 

다람쥐는 그나마 체력이 약하고 공격력도 약하기 때문에 상대하기 쉬운 편에 속한다. 그 외 해당 전투에서는 등장하지 않았지만 초당 300-400의 대미지를 주는 물 원소 오라를 두르고 이동하는 오리 환영과 빠른 이동속도 하고 약한 대미지의 거품을 발사하는 게의 환영도 등장한다.

 

 

보스 공략


로데이아는 다른 '무상의' 시리즈와 조금 다른 패턴을 보이는 정예 보스다. 로데이아와 직접 전투에 임하는 것이 아닌 물 원소 피해를 주는 환영을 소환하고 처치할 때마다 물의 정령의 체력이 줄어든다.

 

시간이 지날수록 로데이아는 많은 환영들과 플랫폼을 가라앉히기도 하는데 전투할 수 있는 공간이 협소해지다 보니 전투 중 물에 빠지는 불상사가 일어나기도 한다.

 

소환되는 환영마다 각자 다른 공격으로 플레이어를 위협한다. 마침내 모든 환영을 처치하면 보상으로 퓨어 레진 40개로 토벌의 꽃을 활성화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마침내 모든 환영과 전투를 끝내고 보상을 받을 수 있었다

 

[원신] 토벌 보스 공략 (베트, 알레프, 그리모어, 로데이아, 폭염나무, 얼음나무, 드발린, 안드리

정예로 분류되는 강력한 필드에서 만날 수 있는 보스들은 월드 레벨에 비례해 각 속성에 맞는 돌파 재료들과 높은 등급의 성유물을 획득할 수 있다. 토벌 무상의 바람, 베트 코드 네임 「베트」

travo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