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진철
Woo Jinchul
등급: SSR
속성: 풍
타입: 탱커
전용무기: 차원의 달라
우진철은 게임 '[나혼렙]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에 등장하는 SSR 등급의 풍속성 탱커 헌터입니다.
그의 가장 큰 특징은 모든 스킬에 포함된 브레이크 효과로, 뛰어난 브레이크 성능을 자랑합니다. 우진철은 방어력 계수를 기반으로 탱커 역할을 수행하며, 슈퍼아머와 대시 기능을 활용해 안정적인 생존력을 제공합니다.
스킬 발동 속도가 빠르고 모션이 간결하여 조작이 쉬워 다양한 콘텐츠에서 유연한 플레이와 상황 대처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점은 우진철을 고난도의 콘텐츠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장점으로 만듭니다. 특히 최근 게임 내 풍속성 콘텐츠가 늘어나면서, 우진철의 가치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브레이크 딜러로서 그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기 때문입니다.
- SSR 등급의 풍속성 탱커 헌터
- 모든 스킬에 브레이크 효과 내장
- 방어력 기반의 안정적인 생존력과 슈퍼아머, 대시 기능 활용
- 스킬 발동 속도와 간결한 모션으로 유연한 플레이 가능
- 풍속성 콘텐츠 증가로 중요도 상승 및 브레이크 딜러로서의 강력한 역할
능력치 | Lv. 1 | Lv. MAX |
---|---|---|
체력 | 2028 | 9991 |
마력 | 1225 | 1225 |
공격력 | 1258 | 4915 |
방어력 | 4.85% (1273) | 18% (5489) |
정밀도 | 99% (3740) | 81.74 (11750) |
치명타 확률 | 5% (0) | 5% (0) |
치명타 피해 | 50% (0) | 50% (0) |
진화 및 한계 돌파
- ☆ ☆ ☆ ☆ ☆: 대시 사용 시 6초 동안 제압 효과 및 스킬 피해량 30% 증가, 슈퍼 아머 효과 적용. 대시 재사용 대기시간 1초 감소.
- ★ ☆ ☆ ☆ ☆: [힘의 중재] 스킬의 효과 변경, [브레이크] 효과와 피해량 100% 증가, 최대 3회 사용 가능.
- ★ ★ ☆ ☆ ☆: 방어력 관통 10% 증가.
- ★ ★ ★ ☆ ☆: [대시], [극한 회피], [심판] 사용 시 [힘의 중재]와 [강철 주먹]의 재사용 대기시간 2초 감소, [코어 공격] 활성화.
- ★ ★ ★ ★ ☆: [풍속성] 피해량 16% 증가.
- ★ ★ ★ ★ ★: [일반 공격] 4회 사용 시 [3단계 특성] 효과 발동, [힘의 중재] 사용 시 방어력 5% 증가 (최대 12회 중첩).
파티 구성
- 미레이 + 우진철 + 한세미
- 미레이 + 우진철 + 박희진
- 미레이 + 우진철 + 황동수
우진철은 풍속성 파티에서 브레이커 역할을 하며, 미레이와 한세미와의 조합에서 뛰어난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무기
무기 | 특징 |
차원의 달라 | 대상의 방어력을 6% 무시하고 공격합니다. [힘의 중재] 스킬을 사용하면 5초 동안 주는 피해량이 20% 증가하며, 이 효과는 최대 3회 중첩됩니다. 또한, 적의 [브레이크] 상태에서 자신을 제외한 팀원의 [풍속성] 피해가 12% 증가하며, 이 효과는 지속 시간이 무한합니다. |
강철 도끼 | [코어 공격] 피해량 증가 |
강철 방패 | 보스 몬스터에게 받는 피해량 감소 |
샬럿의 전용 무기인 ‘개구쟁이’는 궁극기와 스킬의 치명타 확률 및 치명타 피해량을 증가시킵니다. 그녀는 일반 공격, 궁극기, E스킬의 연계를 통해 전투를 운영하기 때문에, 이 전용 무기는 그녀의 성능을 극대화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무기가 진화함에 따라 치명타 확률과 피해량은 최대 24%까지 증가하여, 샬럿의 전반적인 공격 효율이 크게 향상됩니다.
코어
마인드
- 이름없는 악마의 기만
- 주옵션: M. 추공 > 공퍼
- 부옵션: S. 치피 > 피증 = 방관
바디
- 오랜 망령의 오른손
- 주옵션: M. 추방 > 방퍼
- 부옵션: S. 치피 > 피증 = 방관
에너지
- 오랜 망령의 마력
- 주옵션: M. 추체 > 체퍼
- 부옵션: S. 치피 > 피증 = 방관
코어의 메인 옵션은 퍼센트 수치의 천장인 ‘36.79%’로 인해 추가 옵션이 더 효율적입니다. 코어 아이템은 반드시 헌터 속성과 일치해야 특성 효과가 발동됩니다.
최종적으로 목표는 치명 피해: 180~185%, 치명 확률: 50%, 방어 관통: 10%, 피해 증폭: 10%입니다.
- 코어 부옵이 ‘치피’일 경우: 방어구 부옵션에서 피증, 방관, 치확을 골고루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 코어 부옵이 ‘피증, 방관, 치확’일 경우: 방어구 부옵션에서 부족한 옵션을 균형 있게 챙기는 전략을 취해야 합니다.
아티팩트
추천 아티팩트
- 1순위
- 장비: 불타는 탐욕 (4)
- 장신구: 불타는 감옥 (4)
- 2순위
- 장비: 붉은 기사 (4)
- 장신구: 페리도트 (4)
추천 옵션
- 투구
- M: 방퍼
- S1: 추방
- S2: 치확
- S3: 피증
- S4: 방관
- 갑옷
- M: 추방
- S1: 방퍼
- S2: 치확
- S3: 피증
- S4: 방관
- 장갑
- M: 추공
- S1: 방퍼
- S2: 추방
- S3: 치확
- S4: 피증
- 신발
- M: 방퍼
- S1: 추방
- S2: 치확
- S3: 피증
- S4: 방관
- 목걸이
- M: 추체
- S1: 방퍼
- S2: 추방
- S3: 치피
- S4: 피증
- 팔찌
- M: 암퍼
- S1: 방퍼
- S2: 추방
- S3: 치피
- S4: 피증
- 반지
- M: 방퍼
- S1: 추방
- S2: 치피
- S3: 피증
- S4: 방관
- 귀걸이
- M: 추마
- S1: 방퍼
- S2: 추방
- S3: 피증
- S4: 치피
갑옷, 장갑, 목걸이, 귀걸이의 메인 옵션은 고정되어 있습니다. 우진철은 방어력에 비례해 공격력이 상승하기 때문에 방어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만약 치명 피해가 180%보다 많이 낮다면 신발을 치명 피해로 변경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 코어 메인 옵션이 ‘치피’일 경우: 방어구 부옵션에서 피증과 방관을 균형 있게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 코어 메인 옵션이 ‘피증’ 또는 ‘방관’일 경우: 방어구 부옵션에서 치피와 피증 또는 방관을 골고루 챙기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최종 목표는 치명 피해: 180~185%, 치명 확률: 50%, 방어 관통: 10%, 피해 증폭: 10%를 맞추는 것입니다. 이 조합이 최상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스킬
일반스킬
이 스킬은 방어력의 549%에 해당하는 피해를 주며, 재사용 대기시간은 8초이고 마력 소모량은 79입니다.
[풍속성] 원소 피해를 입히고, [브레이크: 약] 상태의 적에게 추가 피해를 줍니다. 스킬 사용 중에는 [슈퍼 아머] 효과가 적용되어, 최대 2회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타격이 적중하면 [강철 주먹]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또한, 이 스킬을 사용하면 20초 동안 팀원에게 우진철 방어력의 2%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부여하며, 이 효과는 최대 3중첩됩니다.
제압
일반 공격(코어)은 방어력의 534%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며, [풍속성] 원소 피해를 가합니다.
이 공격은 [브레이크: 약] 상태의 적에게 추가 피해를 주고, 스킬 사용 중에는 [슈퍼 아머] 효과가 적용됩니다. 또한, 적중 시 [기절] 효과가 발동되어, 적을 3초간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들며, 이 효과의 재발동 시간은 20초입니다.
강철 주먹
일반 스킬(E)은 방어력의 18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주며, 재사용 대기시간은 12초이고 마력 소모량은 211입니다.
이 스킬은 [풍속성] 원소 피해를 입히고, [브레이크: 중] 상태의 적에게 추가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대시] 횟수가 1회 충전되며, 스킬 사용 중에는 [슈퍼 아머] 효과가 적용됩니다.
진심 펀치
특수 스킬(궁극기)은 방어력의 4542%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며, 재사용 대기시간은 45초입니다. 이 스킬은 파워 게이지를 100% 소모하며, [풍속성] 원소 피해를 가합니다.
정의의 주먹
일반 공격은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단계의 피해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 1단: 방어력의 300% 피해
- 2단: 방어력의 306% 피해
- 3단: 방어력의 313.5% 피해
모든 단계에서 [풍속성] 원소 피해를 입히고, [브레이크: 약] 상태의 적에게 추가 피해를 줍니다.
심판
이 스킬은 강력한 피해를 주며, 방어력의 1650%에 해당하는 암속성 원소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하기 위해서는 극한 회피, 코어 공격, 궁극기를 활성화해야 하며, 적의 상태를 변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첫 타격이 적중하면 적을 다운시키고, 마지막 타격이 적중하면 적을 공중으로 띄우는 효과가 있어 전투에서 큰 전략적 이점을 제공합니다.
정의 집행
이 스킬은 방어력의 3054.56%에 해당하는 암속성 원소 피해를 입힙니다.
마지막 타격이 적중하면 적을 공중으로 띄워 전투에서의 위치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형이 폭발할 때 샬럿의 방어력 350%만큼 추가 피해를 주어, 팀의 공격력을 한층 강화하는 데 기여합니다. 전략적으로 활용하면 전투에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세부 정보
코어 공격
- 효과: 기절 및 [브레이크: 약] 효과 부여
- 활성화 조건: 대시, 극한 회피, QTE 스킬 사용 시
콤보 예시:
QTE → 코어 공격 → 대시 → 코어 공격 → E 스킬 → 대시 → 코어 공격 → Q 스킬 (3타) → 대시 → 코어 공격 → E 스킬
일반 스킬 (Q) – 힘의 중재
- 효과: [브레이크: 약] 부여
- 사용 가능 횟수: 1진화 시 3회
- 특징: 첫 타격 적중 시 ‘E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3초 감소
- 팀원 지원: 우진철의 방어력의 2%만큼 보호막 부여
일반 스킬 (E) – 강철 주먹
- 효과: [브레이크: 중] 부여
- 특징: 스킬 사용 시 대시 회수 1회 충전
궁극기 (R) – 진심 펀치
- 효과: 진심을 담은 어퍼컷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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