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 게이트 3

발더스 게이트 3 폭약을 찾아서

게임어바웃 2024. 6. 19. 00:19
반응형

폭약을 찾아서 퀘스트는 참된 영혼 니어 구하기 퀘스트의 하위 퀘스트다. 참된 영혼 니어를 구하기 위해서 통로를 가로막는  무너진 돌무더기를 치우기 위해서 폭약을 찾아야 한다.

 

화약 찾기

  • 브리트바가 화약을 갖고 달아난 딥 노움이 있다고 말했다. 돌 더미를 치우고 있는 노움들에게 사정을 물어봐야겠다.

 

장로 브리트바 (X:-627, Y:352) 에게 말을 걸고 그를 도와서 참된 영혼 니어를 처치하기로 하면 화약을 갖고 달아난 딥 노움이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딥 노움의 은신처로 이동하기

  • 절망의 용광로에 딥 노움만 아는 은신처가 있다고 한다. 지금쯤 필로민이 화약을 갖고 그곳에 있을지 모른다.

 

딥 노움 은신처로 가기 위해서는 죽은 딥 노움을 처리중인 브라스웬과 비스가 있는 철제 쌍여닫이문을 열고 들어가야 한다.

 

 

그전에 브라스웬에게 말을 걸고  2. 시체에서 챙길 만한 것부터 챙기고 처리하는 거지? 를 선택 후 [포착] 시체를 살펴본다. 를 선택하고 주사위 굴림에 성공하면 [기만] 여기는 내가 마무리할게. 넌 다른 데를 맡으래. 를 선택할수 있는데 주사위 굴림에 한번 더 성공하면 이 두 녀석을 다른 곳으로 보낼 수 있다.

 

이후 죽은 딥 노움을 조사하면 칼러더란 스무즈핸즈의 부적 반지를 획득할 수 있다. 이 반지를 착용하면 2 레벨 환영술 주문 투명 주문을 사용할 수 있다.

 

철제 쌍여닫이문을 열고 들어가면 단추 하나를 포착할 수 있다. 단추를 눌러보면 벽이 사라지고 숨겨진 길 끝에 있는 또 다른 철제 쌍여닫이 문을 열고 나가면 산성액이 떨어지는데 적이 매복해 있다.

 

 

적의 매복을 피하기 위해서는 은신 후 산성액을 지나 계단 위로 올라가면 된다.

 

그러면 폭포 위로 도약으로 건널 수 있는 곳에 도달할 수 있다. 도약으로 건너가면 화려한 문을 아스타리온으로 열고 들어가자

 

마침내 필로민이 있는 은신처에 도착하게 된다. 필로민에게 접근하면 짧은 컷신과 함께 대화가 시작된다. [설득] 또는 [협박]으로 대화를 이어나가거나 [생각탐지]로 필로민의 생각을 읽으면 주사위 굴림 없이 필로민에게 룬 화약의 일부를 얻을 수 있다.

 

반응형

 

계속 폭약 찾기

  • 폭약을 조금 구했다. 이대로 통로를 가로막는 돌더미를 날릴 수도 있고, 더 찾아봐도 된다. 

 

화약 비축분 찾기

  • 필로민이 화약 비축분을 남겨 두고 갔다. 이 정도 양이면 통로를 가로막는 돌더미를 치우기에 충분할 것이다.

 

통로를 가로막는 돌무더기 정리하기

  • 설득 끝에 어렵사리 필로민을 진정시켰다. 필로민은 전설적인 노움 폭약인 룬 화약을 조금 나누어 주었다.
  • 수중에 폭약이 조금 있다. 이대로 통로를 가로막는 돌무더기를 날리든가, 아니면 더 찾아봐도 된다.

 

니어가 갇힌 돌무더기가 있는 곳으로 돌아가서 룬 화약 병을 투척하고 불을 붙이면 낙반을 날려버릴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