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 게이트 3

발더스 게이트 3 악마 사냥 (+지하 금고실 들어가는 방법)

게임어바웃 2024. 5. 15. 11:00
반응형

악마 찾기

  • 악마를 사냥하는 티르의 팔라딘 무리를 만났다. 우리는 악마를 찾아달라는 앤더스 요청에 응했다.
  • 지옥의 악마 자리엘의 하수인이라고 주장하는 시체와 대화를 나눴다. 악마가 여기서 뭐 하는 거지?

 

악마 사냥 퀘스트는 오름길 (X:98 Y:564)에서 티르의 팔라딘 무리를 만나면 시작할 수 있다. 앤더스에게 말을 걸고 1. 뭐가, 아니 누가 너희를 공격한 거야? ▷ 내가 도와줄게. 그 괴물을 잡을 수 있어. 순으로 대화 선택하자. 레이젤의 호감도가 상승하고 섀도 하트 호감도는 하락한다.

 

파티에 레이젤이 없다면 참여시키고 섀도 하트는 그룹 해제 후 멀리 보내거나 파티에서 제외 시키도록하자. 앤더스와 대화를 끝내고 노틸로이드 추락 지역 서브 퀘스트 악마 사냥 퀘스트가 시작 되고 추가로 동료 퀘스트 변경의 검 퀘스트도 함께 갱신된다.

 

대화 시 내성 굴림에 성공한다면 종교에 관련 된 대화를 이어나간다. 악마는 언덕아래쪽에 있는 강 쪽으로 도망친 것을 알 수 있다.

 

앤더스 남쪽에 위치한 문을 열고 들어가면 사이렐과 죽은 난민이 보인다. 사이렐은 은신하여 아스타리온으로 소매치기를 통해 아이템을 챙기고 죽은 난민에게 망자와 대화를 시전해보면 권력과 힘을 위해 타락한 천사 자리엘과 계약을 맺은 지옥의 하수인임을 알 수 있다.

 

바깥과 연결 된 남쪽의 문을 열고 나가면 보이는 사다리 위로 올라가면 바닥 중앙에서 영혼 동전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그리고 사다리를 내려오면 강 쪽으로 갈 수 있는 내려가는 다른 사다리가 있다. 내려와서 사다리 우측에 죽은 통행료 징수원이 있다. 망자와 대화를 시전 후 2. 혹시 돈이 될 만한 물건은 없나? 를 선택하면 잠겨 있는 지하에 있다는 정보를 들을 수 있다.

 

잠긴 지하로 가려면 통행료 징수로 열쇠가 필요한데 추락하다가 떨어뜨렸다고 한다. 남동쪽으로 길을 따라 내려가다 보면 피와 뼈 무더기 근처에서 바닥에 떨어진 통행료 징수소 열쇠(X:101 Y:523)를 획득할 수 있다.

 

 

티플링 처치하기

  • 악마의 대한 설명과 일치하는 한 티플링을 만났다. 드디어 기회가 왔다.
  • 악마의 정체는 카를라크라는 이름의 티플링이다. 카를라크는 오히려 대악마 자리엘이 자신을 잡아먹으려고 팔라딘을 보낸 것이라고 말했다.

 

지도에 표시된 마커를 따라가면 강 건너편에 있는 카를라크를  찾을 수 있다. 파티에 윌을 넣고 말을 걸면 대화가 달라지는 것을 볼 수 있다.

 

  1.  네가 우리가 쫓고 있는 악마지. 카를라크 맞나?
  2.  진정해, 윌. 너도 봤잖아.
  3.  생각을 읽었잖아. 이 여자는 검의 해안을 위험에 빠트리지 않을 거야.

 

위 순서대로 대화를 선택하면 카를라크를 일행에 참여시킬 수 있다.

 

 

팔라딘과 담판 짓기

  • 카르라크를 일행에 받기로 했다. "팔라딘"들이 이 결정에 대해 할 말이 있을 것이다.

 

앤더스에게 말을 걸고 3. 연기는 집어치워. 네가 자리엘의 졸개라는 걸 알고 왔어.라고 선택하면 되는데 그전에 [생각탐지] 생각을 읽는다. 를 선택해보면 연기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후 앤더스는 발뺌하는데 한번 더 1. 가식은 집어치워. 네가 어떤 놈인지 잘 아니까. 를 선택해 주면 마침내 본색을 드러낸다. 대화가 끝나고 전투가 바로 시작될 텐데 좀 더 쉽게 전투를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자.

 

 

아스타리온을 제외한 나머지 파티원들은 문 밖에서 은신으로 대기시킨 후 아스타리온을 해당 위치로 이동한 후 말을 걸면 자동으로 카를라크와 앤더스의 대화가 시작된다.

 

 

자리엘의 추종자 처치하기

  • 자리엘의 추종자들이 카를라크를 죽이고 싶어 한다. 카를라크를 지켜야 한다.

 

카를라크와 앤더스의 대화가 끝나도 전투가 진행이 되지 않을 텐데 아스타리온으로 앤더스에게 선제공격을 가하자. 근력을 올려주는 물약이나 치명타를 줄 수 있다. 한 턴에 처치할 수 없더라도 2 턴 에는 처치 할 수 있을 것이다.

 

아스타리온의 다음 턴이 돌아왔을 때 밖에서 은신으로 대기하고 있던 레이젤로 트린과 사이렐까지 처치하면 타오르는 친구 일지가 갱신되고 악마 사냥 퀘스트가 완료된다. 추가로 레이젤은 군인: 지옥의 전사들 영감을 받을 수 있다.

 

전투에서 승리하고 카를라크를 제외한 나머지 파티원들이 은신을 해제하면 카를라크와 대화가 시작되는데 대화가 끝나면  카를라크는 걷잡을 수 없는 분노 상태가 된다.

 

옆에 있다가는 피아식별 없이 공격하는 카를라크에게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신속하게 집 밖으로 대피할 수 있도록 하자. 분노 상태게 해제 되고 카를라크와 다시 대화를 할 수 있는데  2. 뜨거워 보여. 를 선택하면 카를라크의 호감도가 상승한다.

 

이어지는 대화에서 2. 네 심장을 다루는 정비공이 있다고? ▷ 1. 드루이드의 숲 근처에 티플링들이 숨어 있어. 거기라도 가볼까. 를 선택하면 말 안 듣는 심장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다.

 

지하 금고실

반응형

죽은 통행료 징수원에게 얻은 정보를 토대로 지하에 내려갈 시간이다. 집 뒤쪽에 있는 땅굴 구멍으로 들어갈 수도 있는데 노움 종족으로도 들어갈 수 없고 노움 같은 작은 종족이 거대화/축소화 주문으로 한번 더 축소하거나 가스화 주문 또는 고양이 변신으로도 들어갈 수 있다.

 

물론 방 내부에 있는 화려한 나무 덧문을 열고 아래로 내려가도 상관없다.

 

지하로 내려오면 금고실 문 앞에 죽은 통행료 징수원이 보인다. 망자와 대화를 해보면 경비대가 통행료 징수원을 버리고 도망친 것을 알 수 있다.

 

금고실 문은 잠겨 있지만 아까 얻은 통행료 징수소 열쇠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곧바로 들어갈 수 있다. 금고실 곳곳에 함정이 많기 때문에 해제하면서 진행하자.

 

금고실 내부에는 숨겨진 장소가 존재하는데 해당 위치(X:661 Y:-402)에 있는 좌측과 우측에 있는 돌 의자에 파티원들이 앉으면 벽이 바닥으로 내려가면서 숨겨진 장소로 들어갈 수 있다.

 

열린 문 내부 입구에 있는 대리석 판석 함정을 해제해 주고 다른 함정도 주의하면서 전리품을 챙기도록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