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외 정보

윈도우10에서 레지스트리를 이용한 핑 최적화 '패스트핑' 설정

게임어바웃 2020. 7. 28. 22:28

 

레지스트리를 이용한 핑 최적화

※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적용이 되지 않을 수 있으며 느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10 운영체제에서 핑 최적화를 통해 온라인 게임을 더욱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핑 최적화를 적용하여 사용하다가 어느 날 사용하지 않게 되면 스킬 사용 연계가 끊어지는 느낌을 받을 정도로 중요하다.

 

 

온라인 게임의 반응속도 향상을 위해 네트워크 지연시간을 줄임으로써 좀 더 효과적인 스킬 연계 플레이가 가능하다. 레지스트리를 이용한 핑 최적화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윈도우+R" 눌러 실행 창에 뜨면  "regedit" 입력

 

 

경로 :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Tcpip\Parameters\Interfaces

 

경로 아래 위 이미지처럼 여러 가지 폴더 중 네트워크 관련 정보가 가장 많은 곳이 레지스트리를 추가할 곳이다. 그곳에서 빈 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새로 만들기] - [REG_QWORD(64)] 값으로 2개를 생성하고 값 이름은 각각 TcpAckFrequency, TCPNoDelay 값 데이터는 16진수 "1" 입력하고 컴퓨터를 재부팅한다.


재부팅을 완료 후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 - "Windows 기능 켜기/끄기"를 선택

 

 

Microsoft Message Queue(MSMQ) Server 하위 폴더 모두 체크해준다.


 
경로 :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MSMQ\Parameters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새로 만들기] - [REG_QWORD(64)] 값을 생성하고 이름은 "TCPNoDelay"로 지정

데이터 값은 "1"로 입력 후 다시 한번 재부팅하면 핑 최적화로 '패스트핑'이 완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