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그와트 레거시

세바스찬 샐로우 - 보조/관계 퀘스트 - 호그와트 레거시

게임어바웃 2023. 3. 7. 22:47

혈통의 그림자 속에서

마커를 따라가 보면 세바스찬과 오미니스가 무언가를 놓고 다투는 것이 보인다. 세바스찬에게 말을 걸어보면 그의 여동생을 구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찾기 위해 호그와트에 비밀 기록실을 숨겨놨다는 소문을 듣고 오미니스에게 도와달라고 했는데 거절당했다고 한다.

  • 어둠의 마법은 위험하니까 그렇지
  • 어둠의 마법에 대해서 궁금해지네

 

세바스찬은 어둠의 마법에 대해서 대부분은 잘 모르겠지만 곤트 가문은 어느 누구보다도 잘 안다고 말해준다. 하지만 오미니스의 가족 얘기는 너무 사적인 거라 말하길 꺼려한다.

  • 나한테는 말해도 돼.
  • 말해주지 않아도 괜찮다.

 

세바스찬은 오미니스가 부모로부터 어둠의 마법을 배웠는데 크루시아투스 저주에 대해서 들어본 적 있는지 물어본다.

  • 그럼. 들어봤지.
  • 아니. 들어본적 없어.

 

세바스찬은 이야기를 이어가는데 오미니스가 어렸을 때 고문 주문 크루시아투스 저주를 배울 때 부모님의 지시에 따르지 않아 그 벌로 본인이 오미니스 본인에게 부모가 크루시오 주문을 걸었다는 것이다. 이후 오미니스는 너무 고통스러워서 다음 지시가 있을 땐 주문을 걸 수밖에 없었다.

  • 선택의 여지가 없었던 것 같은데.
  • 그러면 안 됐던 게 맞지.

 

이 후 세바스찬은 기록실에 대해서 더 알아내게 되면 오미니스랑 다시 대화할 것을 다짐하고 부엉이가 오는지 잘 지켜보라고 하면서 대화를 끝내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연구의 그림자 속에서

세바스찬이 슬리데린 휴게실 밖에서 없으면 빛나는 원에서 대기하면 나타날 것이다. 대화를 끝내고 오미니스 곤트를 만나러 가자.

 

오미니스와 대화를 끝내고 나면 숨겨진 슬리데린의 입구를 열어야 되는데 오미니스가 있는 복도를 따라 2개의 화로가 있고 동쪽 복도를 따라가면 1개가 있다. 빠르게 이 화로들을 콘프링고 주문으로 불을 밝혀준 뒤 문이 열리면 계단을 따라 내려갈 수 있다.

계단 따라 내려가면 진행을 위해서 바닥에 부서진 조각화를 레파로 주문으로 수리하자. 그리고 오미니스에게 말을 걸면 뱀의 언어로 문을 열어준다.

 

열린 문으로 들어가면 다음 방에서 갇히게 되는데 반쯤 잘린 문으로 들어가보면 인센디오로 불을 붙이고 옆에 있는 슬리데린 자물쇠와 상호작용하여  뱀 문양으로 다이얼을 돌리고 잠금을 해제해야 한다.

 

문양은 닫혀있는 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열린 문으로 가보면 또 다른 슬리데린 자물쇠를 찾을 수 있다. 다음 슬리데린 자물쇠 암호는 아래 스크린샷을 참조하자.

 

마찬가지로 슬리데린 자물쇠의 다이얼을 돌려서 위의 문에 있는 문양과 똑같이 만들어주면된다.

 

CRUCIO가 바닥에 적혀있는 방에 갇히게 된다. 세바스찬과 대화 선택을 통해 세바스찬이 오미니스와 대화할 때까지 기다리자.

이 과정에서 크루 시오 저주를 배울 수 있다. 이 방에서 상대방에게 크로시오 주문을 사용해야만 열 수 있다. 다음 방으로 진행하면 거대한 조각상 앞에서 슬리데린의 주문서를 찾을 수 있다.

 

주변을 탐색하고 파밍이 끝나면 세바스찬에게 책을 주기 위해 말을 걸면 대화를 끝내고 슬리데린의 지하감옥에서 슬리데린의 기록실과 슬리데린 지하 감옥을 오갈 수 있다.

 

발견된 그림자 속에서

언더크로프트 안에 있는 세바스찬 샐로우에게 말을 걸면  크루시오 주문을 사용해서 기록실에 들어간 것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 그래도 난 크루시오를 썼던 게 후회돼
  • 그래, 우린 해야 할 일을 했던 것뿐이야.

 

그러면서 잃어버린 유물에 대해 언급하는 세바스찬 샐로우는 오미니스에게는 비밀로 해달라고 하는데 오미니스는 이미 엿듣고 있었다. 

 

  • 알겠어. 비밀로 할게
  • 그래도 오미니스에게 말해야지

 

세바스찬 샐로우는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면 부엉이를 보낼 것을 약속하는데 이때 엿듣고 있던 오미니스가 나오면서 어둠의 마법에 대해 논쟁을 펼치고 세바스찬이 방에서 나가면 오미니스에게 말을 걸어 세바스찬 샐로우가 잘못된 길을 가고 있다는 것을 말하면서 그의 부모님처럼 죽게 될 것이라 말한다.

 

  • 정말 비극적인 일인걸.
  • 세바스찬의 부모님께 무슨 일이 있었던 거야?

 

대화 선택에 따라 세바스찬 부모님께 일어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이후 세바스찬 샐로우의 부모님의 죽음에 대해 이야기를 끝내고 오미니스는 계속해서 세바스찬 샐로우의 행동을 알려줄 것을 요청한다. 대화가 끝나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시간의 그림자 속에서

펠드크로프트 카타콤 입장하고 유물을 찾아야 한다. 입구에서 거미들 퇴치 후 인센디오 또는 콘프링고 주문으로 길을 막고 있는 거미줄 제거 후 동쪽으로 내려가면 제단 중앙에 올 수 있다. 제단 옆 바닥에 떨어진 학생의 일지 읽어보자.

 

바리케이드가 열리고 들어가면 세바스찬과 대화를 끝내고 세바스찬에게 임페리우스 저주 배우고 나서 거미들을 퇴치 후 또 다른 바리케이드 통과해야 한다.

 

바리케이드를 통과하려면 아씨오 주문을 사용하고 윙가디움 레디오사 주문을 사용하여 해골 더미들을 들어 올려 바리케이드 앞으로 가져오면 된다. 바리케이드는 총 3개의 해골 더미가 필요하다.

 

첫 번째 해골 더미는 처음 발견한 제단 위에 있다.

두 번째 해골 더미는 제단 뒤 쪽 고리를 아씨오 주문으로 당기면 찾을 수 있다.

 

세 번째 해골 더미는 제단 동남쪽 막힌 문을 콘프링고 같은 주문으로 부수고 들어가면 우측 고리를 아씨오 주문으로 당기면 찾을 수 있다.

 

두 번째 바리케이드는 우측에 첫 번째 해골 더미가 있다. 나머지는 2개의 문양이 그려진 벽 뒤에서 찾을 수 있다.

 

아씨오로 당길 수 있는 고리 아래 벽에는 문양이 있고 고리 사이 벽에는 문양 2개가 있다. 벽에 그려진 2개의 문양대로 아씨오 주문을 사용해 해당 문양의 고리를 당기면 고리 사이의 벽을 열 수 있다.

 

 

다음 방에서 거미들을 퇴치 후 거미줄을 인센디오 또는 콘프링고로 제거하고 유물에 남겨진 쪽지잃어버린 유물 삽화 읽어보자. 세바스찬과 대화에서 어떤 선택을 하더라도 결과는 동일하고 나갈 때 오미니스와 만날 수 있다.

※ 오미니스를 설득하고 오미니스의 편에 설지 세바스찬 편에 설지 선택할 수 있다.

아직 임페리오 저주를 배우지 않았으면 여기서 세바스찬 편에 서면 임페리오 저주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또 한 번 주어진다.

이미 임페리오를 배웠다면 어떤 선택을 하더라도 결과에 차이가 없다. 임페리오 주문은 언제든지 언더크로프트에서 세바스찬에게 배울 수 있다.

 

펠드크로프트로 돌아가서 란록의 추종자들을 처치하고 솔로몬 샐로우와 대화하면 시간의 그림자 속에서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거리의 그림자 속에서

언더크로프트에서 세바스찬 샐로우와 대화를 끝내면 완료된다. 언더크로프트 입구는 어둠의 마법 방어 교실 플루 불꽃 아래에서 찾을 수 있다. 거리의 그림자 속에서 퀘스트는 완료 표시가 따로 발생하지 않고 메인 퀘스트 광산의 그림자 속에서로 진행된다.

 

광산의 그림자 속에서

밤에 오버룩에서 세바스찬을 만나면 광산의 그림자 속에서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다. 낮이라면 지도에서 대기(F)를 통해 밤으로 변경할 수 있다. 광산 입구에 가려면 란록의 추종자들과 두 차례정도 전투 후에 도달할 수 있는데  두 번째 야영지에서 동쪽으로 가면 광산 입구에 도달하게 된다.

 

 

산의 그림자 속에서

마린웜 호수 북서쪽에 있는 해안에서 세바스찬 샐로우를 만나면서 산의 그림자 속에서 퀘스트가 시작된다. 구불구불한 길을 란록의 추종자들을 처치하면서 산을 오르면 또 다른 추종자들과 전투 후에 탑 터널에 도착할 수 있다. 이후 감정적인 세바스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탑 터널에 들어가자. 

 

희망의 그림자 속에서

세바스찬 샐로우는 솔로몬 삼촌 모르게 앤과 만날 계획을 세우고 펠드크로프트 밖에서 만나기로 한다. 퀘스트 장소에 도착하면 앤과 세바스찬이 유물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이 과정에서 솔로몬 삼촌이 펠드크로프트를 떠나고 싶어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유물의 그림자 속에서

카타콤에 가서 앤과 오미니스가 하는 대화를 보고 나서 오미니스에게 말을 걸고 나면 카타콤으로 들어가야 한다. 카타콤은 시간의 그림자 속에서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이미 와본 적이 있을 텐데 뼈 무더기로 문을 열었던 그곳이다.

 

인페리우스 무리들을 몇 차례 잡고 나면 중간에 오미니스와 대화 후 교장 선생님께 알리겠다는 핑계로 내빼는 오미니스를 뒤로하고 세바스찬을 찾으러가 야한다. 

 

그전에 카타콤 세 번째 방의 북쪽에는 무너진 돌기둥을 아래 바위를 제거하고 지나가면 컬렉션 상자를 찾을 수 있다.

 

카타콤 세번 째 방 북쪽

벽에 나무줄기로 가득 찬 장소에서 루모스 주문을 사용해서 물러나게 만들고 아씨오 주문으로 고리를 당겨 뼈 무더기를 찾아서 윙가디움 레비오사 주문으로 뼈 무더기를 뼈 토템에 가져가면 뼈로 만든 다리가 생성된다.

 

컬렉션 상자 반대편 벽에 있는 고리를 당기면 방 중앙으로 돌아올 수 있다. 이제 원래 경로대로 동쪽 통로를 지나 인페리우스를 처치하고 동쪽 통로를 지나면 마찬가지로 해골 더미로 뼈로 된 계단을 만들면 된다.

 

뼈로 만든 다리를 지나면 네크로맨서를 꿈꾸는 세바스찬 샐로우를 발견할 수 있다. 빠른 진행을 하려면 아래 카타콤에 입장 후 세바스찬 샐로우에게 곧바로 갈 수 있는 경로를 참고하자.

 

 

실종된 세바스찬 샐로우를 찾으러 가는 길

카타콤에 입장 후 남서쪽으로 진행
카타콤 두 번째 방에서 동쪽 계단으로 진행
카타콤 세 번째 방에서 동쪽으로 진행
카타콤 네 번째 방에서 동쪽으로 진행
카타콤 다섯 번째 방에서 북쪽으로 진행

세바스찬 샐로우에게 말을 걸고 나면 솔로몬 샐로우가 나타나서 유물을 파괴할 텐데 그것을 본 세바스찬은 분노에 휩싸이면서 넘지 말아야 할 선을 넘게 되는데 일단 솔로몬 샐로우와 전투가 시작된다.

 

세바스찬 샐로우가 막 타를 날리면서 솔로몬 샐로우는 죽음에 이르게 되는데 시네마틱 컷신이 끝나고 삼촌을 죽인 네크로맨서 유망주가 도망가지 못하도록 신속하게 따라가서 카타콤을 빠져나와서 추궁하자.

세바스찬은 본인이 제정신이 아니라고 심신 미약임을 강조하면서 언더크로프트에서 만날 것을 기약하고 유물의 그림자 속에서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운명의 그림자 속에서

언더크로프트에 가보면 본인 손으로 세상을 떠나보내놓고 뻔뻔하게 동생 앤을 언급하면서 감성팔이하는 세바스찬을 볼 수 있는데 이후 오미니스와 대화를 하면 세바스찬을 고발할지 말지 선택할 수있다. 어떤 것을 선택하든 동생과 의절한다는 내용은 변함이 없기때문에 선택은 알아서.

아바다 케다브라 주문을 배우려면?

아바다 케다브라는 적을 즉시 처단하는 용서받지 못할 저주라고 설명하고 있다. 일단 이 주문의 잠금을 해제하려면 세바스찬 샐로우 운명의 그림자 속에서 보조/관계 퀘스트를 완료해야 한다.

 

언더크로프트에서 세바스찬과 대화를 통해 아바다 케다브라 잠금 해제를 위한 미니 게임을 완료하고 배울 수 있다.

 

우정의 그림자 속에서

얼마 후 언더크로프트에서 고발 유무에 따라 오미니스 또는 세바스찬을 만나게 된다. 필자의 경우 삼촌을 살해한 이 녀석을 고발하려고 했지만 손이 미끄러져서 고발하지 않는다를 선택하게 되었다.

 

고발을 선택했다면 세바스찬은 퇴학당하고 마법부에서 재판을 받게 되는 소식을 듣는다. 세바스찬은 동생 앤을 저주한 사람이 빅터 룩우드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도 고블린과 어둠의 마법사들을 향한 분노는 거두지 못하게 된다.

 

고발을 하지 않는다면 세바스찬을 만나게 되며 동생 앤과의 의절은 여전하다. 세바스찬은 평생 이 사건에 대해 속죄하며 살 것을 다짐하고 오미니스와 플레이어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우정의 그림자 속에서 퀘스트는 완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