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캐릭터

원신 방랑자 재료, 특성, 운명의 자리, 무기, 성유물, 팀 조합

gameabout 2022. 11. 12.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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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나긴 방황 · 방랑자

Wanderer: Eons Adrift

 


「신자는 신의 영광을 이룩하고, 불신자는 신의 교화를 지켜보지. 그러나 나는 그를 어느 한쪽으로 정의하지 않을 거야. 모든 불확실성은 그의 미래를 닦는 초석이나 다름없으니까.」

――위대한 쿠살라 다르마, 쿠사나리 지혜의 주인 부에르

 

「천겁의 고난, 얻지 못한 깨달음」

신의 눈 : 바람

운명의 자리 : 낭객자리


속성
이름 방랑자
운명의 자리 낭객자리
신의 눈 바람
생일 1월 3일
호칭 기나긴 바람
소속 없음

 

 

돌파 재료


돌파
레벨
캐릭터 육성 소재 모라
20 자유로운 터키석 가루 1개
룩카데바타 성체 버섯 3개
오래된 코등이 3개
20,000
40 자유로운 터키석 조각  3개
영구동력 코어 2개
룩카데바타 성체 버섯 10개
오래된 코등어 15개
40,000
50 자유로운 터키석 조각 6개
영구동력 코어 4개
룩카데바타 성체 버섯 20개
명검 코등이 12개
60,000
60 승리의 자수정 덩이 3개
영구동력 코어 8개
룩카데바타 성채 버섯 30개
카게우치 코등이 18개
80,000
70 승리의 자수정 덩이 6개
영구동력 코어 12개
룩카데바타 성체 버섯 45개
명검 코등이 12개
100,000
80 자유로운 터키석 6개
영구동력 코어 20개
룩카데바타 성체 버섯 60개
명검 코등이 24개
120,000

 

특성


추천 레벨 업 순서

  • 1순위 : 깃발과 메이겐
  • 2순위 : 우화·바람이 전하는 노래
  • 3순위 : 교겐·악극 제5번

 

일반 공격·깃발과 메이겐
 
일반 공격
바람의 칼날로 3단 공격을 날려서 바람 원소 피해를 준다.


강공격
일정 스태미나를 소모해, 짧은 영창 후 전방에 압축 지대를 형성해 바람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낙하 공격
바람 원소 힘을 하나로 모은 다음 공중에서 땅을 내려찍어 경로상의 적을 공격하고 착지 시 바람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우화·바람이 전하는 노래
 
「저 높은 곳 위에서 춤추는 세상, 그 비밀은 꽃 속에 숨어 있나니」


대기의 힘을 응축한 후 그 힘을 이용해 대지의 속박으로부터 벗어난다. 주변의 적에게 바람 원소 피해를 주고, 공중으로 날아올라 「바람의 축복」 상태에 진입한다.

바람의 축복
방랑자의 일반 공격과 강공격의 영향 범위 및 가하는 피해가 증가한다. 강공격 시 스태미나가 소모되지 않고 계속해서 공중에 떠 있을 수 있다. 이때 방랑자의 행동에 다음과 같은 특성이 부여된다.
  • 지속적으로 「부유력」을 소모해 부유 상태를 유지한다.
  • 대시 시, 부유력을 추가로 소모해 공중에서 대시를 한다. 대시 키를 홀드 할 경우 부유력을 지속적으로 소모해 빠른 이동 속도를 유지한다.
  • 점프 시, 부유력을 추가로 소모해서 더 높은 곳까지 떠오른다. 점프 키를 홀드 할 경우 부유력을 지속적으로 소모해 계속해서 높이 올라간다.
부유력을 모두 소모하면 해당 상태가 종료된다.
바람의 축복 지속 시간 동안 다시 시전 할 경우 바람의 축복 상태가 해제된다.
광언·능악의 다섯 악장
「어슴푸레 날이 밝아오면 옛 꿈은 마치 그림자처럼 바람 속에서 흩날린다」


대기를 압축해서 모든 번뇌를 분쇄하는 동공을 형성한다. 여러 번에 걸쳐 바람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원소 전투 스킬 「깃으로 만든 붓·바람의 자태」의 바람의 축복 상태일 경우 해당 스킬 발동 후 바람의 축복 상태가 종료된다.
벽옥과 꽃잎
캐릭터 Lv.1 돌파
우화·바람이 전하는 노래를 발동했을 때 물 원소/불 원소/얼음 원소/번개 원소와 접촉하면 원소의 종류에 따라 바람의 축복 상태에 강화 효과가 적용된다.
· 물 원소: 최대 부유력 20pt 증가
· 불 원소: 공격력 30% 증가
· 얼음 원소: 치명타 확률 20% 증가
· 번개 원소: 일반 공격과 강공격이 적에게 명중하면 원소 에너지 0.8pt를 회복한다. 해당 효과는 0.2초마다 최대 1회 발동한다.

원소 접촉으로 인한 강화 효과는 동시에 최대 2개까지만 획득할 수 있다
몽상의 바람
캐릭터 Lv. 4 돌파
바람의 축복 상태일 때 방랑자의 일반 공격 또는 강공격이 적에게 명중할 경우 16% 확률로 「격추」 효과를 획득한다. 방랑자가 바람의 축복 상태에서 「격추」 효과를 보유한 상태로 대시할 경우 격추 효과가 사라지는 대신 대시가 부유력을 소모하지 않는 동시에 바람 화살 4개를 발사해서 각각 공격력 35%의 바람 원소 피해를 준다.
일반 공격과 강공격으로 격추 효과를 획득하지 못할 경우 다음에 효과를 획득할 확률이 12% 증가한다. 0.1초 내 최대 1회 발동 여부를 판정한다.
몰아치는 바람의 현
캐릭터 Lv. 4 돌파
활과 법구 무기 돌파 시 소모하는 모라가 50% 감소한다.

 

 

운명의 자리


  • 바람의 축복 상태일 때 방랑자의 일반 공격과 강공격의 공격 속도가 10% 증가한다
    고유 특성 「몽상의 바람」이 발사한 바람 화살이 추가로 공격력의 25%에 해당하는 피해를 가한다. 해당 효과는 고유 특성 「몽상의 바람 」을 해금해야 한다
  • 2 악장 · 하얀 달과 창백한 파도
    별자리 Lv.2
    바람의 축복 상태일 때 최대 부유력과 현재 부유력이 1pt 차이 날 때마다 광언 · 능악의 다섯 악장의 피해가 4% 증가한다.

    해당 효과로 인해 광언·능악의 다섯 악장의 피해는 최대 200%까지 증가한다
  • 3 악장 · 황혼의 듀엣
    별자리 Lv.3
  • 깃으로 만든 붓 · 바람의 자태의 스킬 레벨+3
    최대 Lv.15까지 상승
    별자리 Lv.4
  • 깃으로 만든 붓 · 바람의 자태를 시전 했을 때 고유 특성 「벽옥과 꽃잎」의 원소 유형에 따른 강화 효과가 발동할 경우 발동하지 않은 강화 효과 중 하나가 랜덤으로 추가 적용된다. 고유 특성 「벽옥과 꽃잎」을 해금해야 한다

  • 최종 악장 · 과거 위로 내려앉은 현재
  • 광언 · 능악의 다섯 악장의 스킬 레벨+3
    최대 Lv.15까지 상승
  • 축언 · 솔방울을 흔드는 안개
  • 바람의 축복 상태일 때 방랑자의 일반 공격이 적에게 명중할 경우 다음 효과가 발동된다.
  • 공격력 40%의 바람 원소 피해를 추가로 준다. 해당 피해는 일반 공격 피해로 간주한다.
  • 방랑자의 부유력이 4pt 회복된다. 해당 효과는 0.2초마다 최대 1회 발동되며, 한 번의 바람의 날개 지속 시간 동안 최대 5회까지 발동된다.

 

무기


툴레이툴라의  기억

방랑자 전용 무기.

천공의 두루마리와 마찬가지로 높은 기초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다. 추가 능력치로 치명타 피해, 무기 스킬로 공격 속도와 원소 전투 발동 후 일반 공격으로 가하는 피해를 증가한다.

주력 딜 수단이 일반 공격을 사용하는 방랑자에게 높은 성능을 발휘한다. 다만 일반 공격을 제외하고 원소 폭발이나 강공격이 증가하지는 않기 때문에 다른 캐릭터 전용 무기에 비해 딜 상승량이 높지 않지만 공격 속도가 높다.


사풍 원서

범용성이 높은 무기로 치명타 확률 옵션은 방랑자에게 적합하다. 방랑자 특성상 딜사이클 마지막에 원소 폭발을 사용하기 때문에 무기 스킬을 사용함에도 유리하다.

다만 버프 효과의 성능이 높지 않고 방랑자 돌파 능력치가 치명타 확률이라 성유물에서 치명타 피해 옵션으로만 세팅해야 하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다.

이동속도 10% 옵션은 방랑자의 비행 속도에도 영향을 받기 때문에 필드 탐험시 높은 성능을 발휘한다. 툴레이툴라의 기억이 없다면 준종결무기라고 봐도 무방하다.


속세의 자물쇠

보호막 여부에 따라 공격력(%) 증가하는 무기로 파티에 보호막 서포터가 있다면 툴레이툴라의 기억에 조금 못 미치는 화력을 보유하고 있다. 보호막 서포터와 베넷이 있다면 사풍 원서와 고민하게 되는데 별 차이는 없으니 상황에 맞게 사용하자.

공격력 증가 무기로 세팅은 어렵지만 치명타 세팅만 잘되어 있다면 준종결 무기로도 사용할 수 있다.

 

천공의 두루마리

공격력 상승과 피해 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 일반 공격 명중 시 다음 공격에 공격력 비례 50% 피해를 준다. 치명타 세팅이라면 준수한 성능을 보여준다.

 

다만 속세의 자물쇠와 마찬가지로 치명타 세팅 난이도가 다소 높다. 또 무기 스킬의 재사용시간이 30초라는 점이 아쉬운 무기. 방랑자의 사이클에 따라가지는 못하지만 무기의 기본 능력치는 준수하고 세팅만 잘되어 있다면 괜찮은 성능을 보여준다.

 

카구라의 진의

치명타 피해를 보유하고 있는 추가 능력치는 5성 법구 중에서는 툴레이툴라의 기억과 함께 몇 안 되는 치명타 피해를 올려준다. 법구로써도 모든 법구를 통틀어서 가장 높은 치명타 피해를 제공한다. 돌파로 치명타 확률이 오르는 방랑자와 상당히 좋다. 

 

무기 스킬은 원소전투 스킬 피해 증가는 일반 공격 중심의 방랑자에게는 적합하지 않다. 피해 증가는 원소전투 스킬 피해는 부유·단절, 부유·칼바람은 각각 일반 공격과 강한 공격으로 판정되어서 피해 증가는 한 번만 받을 수 있다. 피해 증가를 보고 사용하기에는 너무 아쉽고 높은 기초 공격력만 보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음유시인의 악장

기원으로 획득 가능한 무기로 4성 법구이다. 기초 공격력이 낮지만 높은 치명타 피해를 제공한다. 무기 스킬로 등장 시 무작위로 10초간 공격력/피해 증가/원소 마스터리 중 하나를 획득하게 되기 때문에 운에 맡겨야 하는 아쉬움이 있다.

 

5 재련 시 최대 공격력 120% 피해 증가 96% 보유할 수 있지만 원소 마스터리를 보유하게 된다면 딜량 차이가 심각하다. 등장 이후 버프는 10초간 지속되므로 방랑자의 딜사이클에 맞추기 힘들고 재사용시간이 길어서 지속적으로 버프 받기는 힘들다.

 

그래도 4성 무기 중에서는 높은 화력을 보유하고 있고 상시 기원에서 획득 가능하기 때문에 입수 난이도가 낮고 높은 치명타 피해 옵션은 성유물 세팅하기 좋다. 

 

일월의 정수

기행으로 얻을 수 있는 법구로 치명타 확률 추가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다. 일반 공격이 명중하면 6초간 원소전투 스킬과 원소폭발의 피해를 증가 시킨다. 반대로 원소전투 스킬 또는 원소 폭발이 명중하면 일반 공격의 피해가 증가한다. 효율 높은 무기 스킬로 지속적인 딜 사이클이 가능하다. 

 

방랑자의 돌파 능력치나 얼음 확산 효과는 모두 치명타 확률이기에 성유물 세팅에서 치명타 피해 위주로 세팅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다만 음유시인의 악장과 비교했을 때 꾸준히 피해를 입힐 수 있어서 꽤 안정적이다. 전체적으로 화력은 비슷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사용하자.

 

도도코 이야기집

이벤트로 획득할 수 있는 법구로 일반 공격 명중 후 강공격의 피해를 높여준다. 강공격 명중 후에는 공격력을 높여주는 무기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추가 능력치가 공격력 보너스인데 기초 공격력이 4성 무기 중에서 가장 낮은 수치고, 치명타 관련 옵션은 없기 때문에 성유물 세팅 난이도가 상당히 높아진다.

 

흑암 홍옥

스타라이트 교환을 통해 보유할 수 있는 법구로 무기 옵션은 음유시인의 악장과 동일한데 무기 스킬은 적 처치 후 30초간 공격력 증가를 제공한다. 최대 3번 중첩되고 무기 스킬은 다수에게 특화되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기원에서 획득 가능한 음유시인의 악장과는 다르게 스타라이트로만 획득 가능하기 때문에 재련 난이도가 매우 높아 사실상 과금하지 않는다면 접근성이 떨어진다.

 

인동의 열매

인동의 나무 10 레벨을 달성하면 얻는 레시피로 만들 수 있는 단조 법구로 추가 능력치는 공격력이고 무기 스킬 또한 공격력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성유물 난도가 높다. 10초에 1회 발동하는 무기 스킬은 원소 전투 스킬 2회 정도 사용할 수 있다.

 

법구 중 이벤트나 기원을 통해 얻지 않는 유일한 무기로 무과금에게 인기가 높지만 상당한 플레이 시간이 필요한 것은 아쉽다.

 

1급 보옥

3성 무기 중 딜러에게 적합한 무기로 치명타 확률은 최대 15.6% 까지 증가한다. 적을 처치하면 이동속도와 공격력이 증가하는 흑암 홍옥과 비슷한 무기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이동 속도 옵션은 탐험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성유물


방랑자는 돌파 시 치명타 확률이 증가하고 일반 공격 위주로 사용한다. 원소 폭발 피해는 상당히 높고 원소 에너지는 낮은 편이다. 이 때문에 원소 충전 효율 위주로 세팅할 필요는 없다.

 

모래 위 누각의 역사

방랑자 전용 성유물로 강공격이 명중하면 공격 속도 증가 및 일반 공격, 강공격, 낙하 공격 피해가 증가한다. 법구를 사용하는 방랑자에게 공격 속도 증가는 꽤 중요하다.

 

방랑자가 필드 내 등장 시간 내내 유지되고 공격 속도 증가는 딜 사이클 중간에 강공격을 추가할 시간도 충분해서  공격속도 세트 발동 조건을 맞추기도 좋다.

 

추억의 시메나와 

2세트 공격력(%) 4세트 일반 공격, 강공격, 낙하 공격 피해 증가 모두 방랑자에게 유용하다. 특히 피해 증가 수치는 전용 성유물 모래 위 누각의 역사보다 높다. 원소 에너지를 잃지만 원소 폭발에 의존하는 캐릭터가 아니기 때문에 2사이클 중 1회 원소 폭발을 사용한다면 전용 성유물만큼 훌륭한 성능을 보여준다.

 

제사의 여운

공격 속도 증가에 따라 1사이클에 5~6회 정도 「유곡의 축사」를 발동시킬 수 있다. 다만 돌파 레벨이 낮은 방랑자는 전반적으로 딜량 상승 기여에 충분하지 않다. 제사의 여운 세트가 남을 때 써볼 만하다.

 

방랑자가 6돌이면 매 평타마다 추가로 발생하는 부유·단절이 일반 공격으로 판정되어 일반 공격 확률 발동되는 제사의 여운과 시너지가 좋고 추억의 시메나와 세트처럼 방랑자 전용 성유물 다음으로 높은 성능을 보여준다. 

 

청록색 그림자

방랑자가 발사대 역할을 맡을 때 고려해볼 만한 성유물이다. 실질적으로 방랑자는 발사대로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고 바람 속성 서포터가 없고 있더라도 아직 육성이 되지 않았을 때 대체할 때 써볼 만하다. 공격력 2세트 조합에 비해 다소 낮은 은 화력을 보여준다.

 

추천 조합


베넷, 항릉, 토마

방랑자는 공격력 계수를 사용하기 때문에 베넷의 공격력 버프를 받고 E스킬로 방랑자의 특성 패시브로 공격력 30% 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

 

향릉은 방랑자의 원소 전투 스킬을 통해 공중에 있어도 향릉의 화륜은 지상에 있기 때문에 손실을 방지할 수 있다. 다만 향릉은 원소 충전 요구량이 높아서 단일 원소 조합으로 베넷도 채용해야 하기 때문에 다소 파티 구성이 제한적이다.

 

방랑자는 토마의 보호막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빠른 속도 중심으로 운용하는 딜러로 토마의 보호막 중첩을 쉽게 할 수 있고 토마 6돌 시 추가적으로 일반 공격 및 강공격에 15% 피해 증가를 제공할 수 있다.

 

야란, 행추, 모나, 카미사토 아야토

원거리 공격을 하는 방랑자는 일반 공격의 비중이 높아서 야란행추의 서포트가 좋다. 적에게 지속적으로 물 원소를 부착시키고 특성 패시브를 발동하기 쉽고 행추는 피해 감소 및 경직 저항을 통해 도움을 주고 야란은 추가적인 피해 증가와 함께 일반 공격 지원을 해주는 것이 가능하다.

 

모나는 방랑자의 특성을 위한 물 원소 부착이 가능하고 드래곤 슬레이어와 원소 폭발을 통해 방랑자를 지원한다. 다만 원소폭발 지속시간이 짧아서 사이클 시간이 긴 방랑자는 다른 버프형 서포터보다 다소 채용 순서가 밀리는 경향이 있다.

 

카미사토 아야토는 원소 폭발로 물 원소를 부착하고 긴 시간동안 일반 공격 피해증가 버프를 줄 수 있다.

 

원소폭발 지속시간이 18초라서 물과 접촉 시 특성 패시브 발동으로 12초간 원소 스킬 딜 사이클을 보유한 방랑자와 6초의 원소스킬 딜 사이클을 보유한 아야토이기 때문에 사이클을 끊김 없이 돌릴 수 있다.

 

레일라, 디오나, 로자리아

레일라는 보호막으로 방랑자를 보호하고 천암 성유물로 버프를 줄 수 있다. 보호막과 원소 폭발에 얼음 원소를 부착하고 보호막으로 서포트하며 불 원소 캐릭터를 추가하면 방랑자의 「꽃이 된 옥」 패시브 특성으로 공격력 버프를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물 원소 캐릭터를 추가한다면 레일라를 채용해 빙결 조합을 기대할 수 있다.

 

디오나는 레일라에 비해서 보호막 성능을 떨어지나 4성 캐릭터 중에서 레일라 다음으로 성능 높은 보호막을 보유하고 있다. 회복과 원소 충전 서포트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파티를 구성하는데 좋다.

 

매 공격마다 확산을 일으키는 방랑자는 디오나가 지닌 유일한 버프 원소 마스터리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실드에 달린 이동속도 버프는 방랑자의 월드 탐험을 즐길 때 좋다.

 

로자리아는 방랑자에게 최대의 치명타 확률을 제공해준다. 서브 딜러로 기본적으로 특성과 함께 35% 치명타 확률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시너지가 훌륭하다.

 

피슬, 야에 미코, 북두

방랑자에게 가장 잘 맞는 번개 원소 서브 딜러로는 피슬이 있다. 오즈를 통한 단일 타깃 서브 딜링과 단죄의 뇌영 특성과 운명의 자리 6번째 특성을 더 많이 발동할 수 있어서 방랑자와 시너지가 좋은 편이다.

 

야에 미코와 북두 역시 서브딜러로 파티를 구성할 수 있다. 다만 원소 에너지 요구량이 높아 번개 원소 에너지를 공급해줄 수 있는 다른 캐릭터가 필요하다. 북두는 다수 전 및 원소 폭발의 경직 저항 및 받는 피해 감소와 운명의 자리 1번째 보호막을 제공해준다. 

 

야에 미코는 포탑을 통한 딜 지원 및 원소 폭발을 통해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운근, 종려

방랑자의 공격은 대부분 일반 공격 중심으로 전투가 진행되기 때문에 운근과의 시너지도 나쁘지 않다. 운근의 운명의 자리 2번째, 6번째는 일반 공격 15% 피해 증가와 12% 공격 속도를 제공하기 때문에 다중 히트로 적용되는 방랑자의 세 번째 일반 공격을 크게 강화시켜준다.

 

다만 방랑자와 운근 캐릭터 특성상 다수의 전투에서는 아쉬운 모습을 보여준다.

 

종려는 방랑자의 특성에 도움을 주지는 못하지만 보호막 서포터 중에서 가장 단단한 보호막을 제공해준다. 완벽한 경직 저항 및 피해 감소를 제공하기 때문에 옥홀 방패의 내성 감소 및 천암/왕실 성유물의 공격력 증가를 통해 서포터로 채용할 수 있다.

 

파루잔, 진

바람 원소 특화 된 서포터로 4번 운명의 자리를 돌파한 진과 유사한 모습을 보여준다. 원소폭발로 바람 원소 피해 보너스 버프와 적들의 바람원소 내성 감소 디버프는 방랑자의 딜 성능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다.

 

앞서 말한 진 역시 4번 운명의 자리까지 돌파했다면 바람 원소 내성 감소 디버프 및 공격/이동 속도 버프를 제공해 줄 수 있어서 충분히 채용할만하다. 다만 진을 사용할 때는 파루잔이 있다면 둘 다 채용하는 것이 좋다. 방파진베 조합으로 구성하도록 하자.

 

특제 요리


오차즈케의 진미

뱀장어 살코기 오차즈케 제작 시 일정 확률로 오차즈케의 진미가 출현한다.

  •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치유 보너스가 25% 증가한다.
  • 지속 시간 : 300초
  • 다인 모드 시 자신의 캐릭터에만 적용된다.


방랑자의 특제 요리. 씁쓸한 차향과 달콤한 쌀알이 혼연일체가 되어 한 번 먹으면 멈출 수 없는 맛을 탄생시켰다. 이런 엄청난 요리를 대체 어떻게 만들었을까? 그 생각을 읽었는지 방랑자는 낯빛을 흐렸다: 「뭘 봐? 다 먹었으면 가서 설거지나 해」

 

캐릭터 코스튬


분노와 정적 사이의 공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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