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든 링

엘든 링 적사자성, 별 부수는 라단

게임어바웃 2022. 5. 23. 23:54

적사자성 공략


이 글에서 적사자성 공략은 라단 축제 기간을 중심으로 작성되었으니 참고해주세요.

 

적사자성은 케일리드 남쪽에 위치한 성으로 진입하기 위해서 불락의 대교를 건너야 되는데 다리에 한 발짝 내딛으면 적사자성 군사들이 뜨거운 바위를 한껏 날려주어 통구이가 되는 캐릭터를 볼 수 있다. 가장 빠르게 적사자성 내부에 진입하는 방법은 게르 요새 꼭대기에 있는 전송문을 사용하는 것이다.

 

다만 예외가 있는데 라단 축제 기간에 적사자성에 방문하면 적사자 군사들이 없고, 별 부수는 라단에게 갈 수 있다.

 

적사자성 정문은 열려있지 않기 때문에 남서쪽에 있는 절벽을 따라가 보면 아래 무기 보관소가 보이는데 두 번에 걸쳐 사다리를 내려가면 사체를 조사하여 단석[6]을 얻을 수 있다.

 

다시 사다리를 올라가서 이어서 절벽을 따라 가보면 거대 박쥐와 만날 수 있는데 처치하면서 남동쪽으로 계속 이동해보면 묘지가 있는 곳까지 올 수 있다.

 

묘지에서 스키라베도 볼 수 있는데 처치 시 전회 「염격」을 얻을 수 있다. 묘지에는 거대 박쥐와 나무 옆에는 웬 할머니가 서 있는데 독을 내뿜는 박쥐니까 말 한번 걸어보겠다고 갔다가는 독에 감염될 수 있다.

 

여기에서 계단이 있고 사다리가 있는데 지금은 계단으로 가면 문이 잠겨 있기 때문에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서 오른쪽으로 돌아가보면 계단이 보이는데 내려가서 왼쪽으로 가보면 또 다른 사다리를 타고 내려갈 수 있다.

 

아래에는 개 한마리가 있으니까 처치하고 마리카의 쐐기를 활성화시키자.

 

마리카의 쐐기 건너편에는 마구간 같은 방에 들어갈 수 있다. 내부에는 앉아 있는 평민들을 볼 수 있는데 먼저 공격하지 않는 한 공격하지는 않는다. 이곳에는 사체를 조사하면 단석[5], 무구 장인의 제작서[5]를 얻을 수 있다. 여기 있는 문을 열면 아까 묘지가 있던 장소가 나오고 계단으로 내려갈 수 있다.

 

다시 나가서 또 다른 문으로 들어가면 내부에 석궁을 들고 있는 적이 있는데 별 다른 건 없다.

 

밖에 나가서 낮은 벽 위로 점프해서 올라가서 아래 공터로 보이는 장소에 뛰어내리자. 내려오면 북쪽에 있는 정문으로 가면 사자가 두 마리가 있는데 일단은 그쪽으로 가지 말고 무시하자. 목재로 된 방호벽 뒤로 계단이 보이는 곳이 있는데 구르기나 공격을 통해 파괴하고 계단을 올라가 보면 중간에 전송문이 보인다.

 

전송문은 불락의 대교로 이어지니까 아직 축복을 활성화하지 않았다면 다녀오자. 계단을 끝까지 올라와서 왼쪽으로 가보면 목재로 된 방호벽을 지나 오른쪽 건물 안에 축복이 있으니 활성화시키고 다시 사자가 있던 곳으로 돌아가자.

 

사자를 처치하면 시체 더미에서 색 잃은 단석[4], 짐승 피, 옛 엄니를 얻을 수 있고 사체를 조사하여 단석[4]을 얻을 수 있다.

 

정문 근처에 있는 나무에는 아르테리아의 잎을 얻을 수 있다. 성문 앞에는 슬레임이 있으니 참고하자.  다시 광장 앞 방 축복으로 이동 후 북쪽에 있는 광장으로 가보면 여러 NPC들을 만날 수 있다.

 

손가락 무녀 로리나에게 말을 걸면 정중한 인사 제스처를 얻을 수 있고 북쪽에 있는 계단을 올라가서 오른쪽에 가면 큰 성배 조각상이 있는데 왼쪽에 있는 사체를 조사하면 색 잃은 단석[5]을 얻을 수 있다.

 

제렌에게 말을 걸고 라단 축제를 준비됐다고 하면 짧은 컷 신 후 오오오 제스처를 얻을 수 있고 제렌 뒤에 보이는 계단 위 예배당으로 들어가서 사체를 조사해 단석[4]을 챙기고 예배당 중간쯤 동쪽에 있는 문으로 나가면 승강기를 탈 수 있다. 

 

승강기를 타고 아래로 내려가면 마리카의 쐐기가 있고 전송문이 보인다. 전송문을 통해 우리는 마침내 별 부수는 라단과 전투를 시작할 수 있다.

 

 

별 부수는 라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