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온라인/업데이트 · 이벤트

[검은사막] 생활러 수익성 증가 및 숙련도 접근성 향상

게임어바웃 2022. 2. 16. 20:52

검은사막 온라인 2월 16일 업데이트를 통해 채집의 수익성이 증가하고 숙련도의 접근성이 향상되었다.

 

도인 21 레벨 이상에서 상승 폭을 줄이고 수습 1부터 전문 10까지 레벨 업을 할 때마다 더 숙련도를 얻을 수 있게 되었는데 덕분에 최고 단계 레벨이 아닌 상태에서도 최대 숙련도가 150 가량 상승한다. 숙련도가 상승하면서 당연히 기본적으로 얻을 수 있는 채집의 수익 또한 증가하게 되었다.

 

도축과 같이 다른 채집에 비해 상대적으로 수익 비율이 높았던 것은 다른 일반 채집들 역시 드롭률과 드롭 개수를 상향 조정하여 밸런스를 맞추었다. 또한 1차 재료의 거래소 가격 역시 일부 항목에 대해 조정되었다.

 

변경 전 변경 후
초급 1~2 레벨당 숙련도 10상승
초급 2~ 도인 20까지 레벨 당 숙련도 5 상승
도인 21~ 도인 50까지 레벨당 숙련도 10 상승
초급 1 ~ 2까지 레벨당 숙련도 10상승
초급 2~10까지 레벨당 숙련도 5 상승
견습 1~전문 10까지 레벨당 숙련도 10 상승
장인 1~ 도인 50까지 레벨 당 숙련도 5 상승

 

 

  • 위 변경사항으로 인한 각 레벨별 누적 숙련도 수치
레벨 누적 숙련도(전) 누적 숙련도(후)
견습 1 55 60
숙련 1 105 160
전문 1 155 260
장인 1 205 355
명장 1 255 405
도인 1 405 555
도인 20 500 650
도인 50 800 800

 

 

  • 다음 채집 콘텐츠를 통해 획득할 수 있었던 일부 채집물들의 획득 확률 증가
채집 내용
호미 채집 각 열매류 기존 대비 100% 증가
나무 벌목 카프라스의 돌, 고대 정령의 가루 기존 대비 60% 증가
나무 수액채취 카프라스의 돌, 고대 정령의 가루 기존 대비 30% 증가

 

  • 채집으로 획득할 수 있는 거친 석재, 고기류, 혈액류 아이템의 통합 거래소 상한가 일부 조정되었다. 

 

 

 

■ 수렵활동에도 변화가 생겼는데 우선 화승총을 장착한 상태에서 액션과 조작감이 개선되었다.

 

■ 화승총 액션 상태에서 앉았을 때 채집 등 상호작용이 가능하고, 이동하면서 재장전이 가능하도록 하며 흑정령의 분노 발동 기술을 원하는 타이밍에 사용할 수 있다.

 

■ 도인 레벨에 달성하면 최대 장탄수가 증가한다. 채집과 마찬가지로 수렵의 전리품에도 변화가 생겼으며 숙련도 역시 채집과 동일하다. 동시에 야생 동물 수렵 시 경험치가 증가했고, 박제 아이템 및 주거지에 배치하여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가구 아이템의 거래소 상하한가를 조정했다.

  • 화승총을 장착한 상태에서 다음 동작이 개선되었다.
    • 앉기 조작키가 스페이스바에서 Q키로 변경되었다.
    • 앉은 상태에서도 채집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변경
    • 앉은 상태에서도 이동 중 재장전이 가능하도록 개선
    • 앉은 상태에서 전방으로 구르기 시, 선 자세로 변경되도록 개선\
    • 화승총을 든 상태에서 낮은 담 또는 벽을 스페이스바 키로 넘어갈 수 있도록 개선

  • 흑정령의 분노가 100% 이상일 때 발동되는 강한 피해를 주는 공격이, F키 입력으로 원하는 시점에 화승총에 최대 1발까지 총알이 자동 장전되도록 개선되었다.
  • 수렵 레벨 도인 1 이상일 때 화승총에 장전 가능한 최대 탄 수가 한 발 더 증가하도록 개선되었다. (최대 4발)
  • 구르기 동작의 이동거리가 증가되었다.
  • 전력 질주 중 좌 클릭 시 슬라이딩 샷 이후의 화승총 발사 속도가 더욱 빠르게 발동되도록 변경
  • 이동 중 탄창에 총알이 없을 경우 조준 동작을 하지 않도록 개선
  • 화승총 아이템의 설명 문구 내 '수렵형 대미지' 문구가 '수렵형 피해'로 변경
  • 일부 메시지에서 출력되는 '손 화포 ' 문구가 '화승총'으로 변경

 

■ 수렵 숙련도가 상승하더라도 하위 등급 채집물을 함께 추가로 획득하도록 개선되었다. 다만, 상급 희귀 채집물의 개수에는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며, 하위 등급 채집물을 추가로 획득하는 것이다.

 

■ 끝없는 겨울의 산 지역의 수렵 몬스터들을 처치하여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 『오므아의 숨결』이 추가되었다. 해당 아이템은 장인의/명장의 특제 박제 아이템 제작에 활용되는 재료 아이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