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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디셈버 룬-주요 스탯 및 개념, 태그 정보

게임어바웃 2022. 1. 7. 22:05

언디셈버


언디셈버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룬은 스킬 룬과 링크 룬으로 구분되어 있다. 스킬 룬은 액티브 스킬을 사용할 수 있고 스킬 룬을 강화해준다. 다양한 룬을 사용해 자신만의 룬 빌드를 만들 수 있다.


※ 모든 룬은 1레벨 기준으로 설명되어 있으며 Ctrl+F를 사용해 키워드를 검색할 수 있다.

주요 스탯 및 개념

태그 명 설명
공격 피해 + 태그가 "공격" 인 스킬의 "주속성" 피해로 처리되는 상수로 피해의 근간이 되는 수치
주문 피해 + 태그가 "주문" 인 스킬의 "주속성" 피해로 처리되는 상수로 피해의 근간이 되는 수치
공격 및 주문 피해 + 태그가 "공격" 또는 "주문" 스킬 모두의 "주속성" 피해로 처리되는 상수로 피해의 근간이 되는 수치
주속성 피해를 주는 스킬 룬은 "주속성"의 개념을 가지는데 기본적으로 "주속성" 피해를 주며, "타격 시 추가 [속성] 피해" 같은 스탯을 통해 여러 속성의 피해를 줄 수도 있다.
피해를 주속성으로 %만큼 전환 [주속성을 제외한 속성] 피해를 주속성으로 %만큼 전환 시킨다.
피해 전환률은 100%를 넘어갈 수 없다.
피해 전환시 해당 속성의 피해 계산에서 해당 속성의 피해 증가,증폭,감폭은 주속성의 보너스와 함께 계산됩니다.
피해 계산식 기본 피해 * (1 + 속성 피해 +% * 0.01) * (1 + 속성 피해 % 증폭 * 0.01) * (1 - 속성 피해 % 감폭 * 0.01)
기본 피해 계산식 (주속성 피해 + 해당 속성의 피해) * 타격 피해 배율
피해 +% 피해 증가 스탯은 서로 합연산 되는 스탯이다.
예) 물리 피해 +20%와 물리 피해 +20%는 물리 피해 +40% 입니다.

피해 증가 스탯은 피해 계산에서 기본 피해에 곱연산으로 작용 한다.
예) 기본 피해 100, 물리 피해 +40% -> 100 * 1.4 = 140
피해 % 증폭 피해 증폭 스탯은 서로 곱연산 되는 스탯
예) 물리 피해 20% 증폭, 물리 피해 20% 증폭은 물리 피해 44% 증폭

피해 증폭 스탯은 피해 계산에서 기본 피해에 곱연산으로 작용 한다.

예) 기본 피해 100, 물리 피해 20% 증폭, 물리 피해 20% 증폭 = 100 * 1.44 = 144
피해 % 감폭 피해 감폭 스탯은 서로 곱연산되지만 점점 효율이 감소되는 스탯이다.
예) 물리 피해 20% 감폭, 물리 피해 20% 감폭은 물리 피해 36% 감폭입니다.

피해 감폭 스탯은 피해 계산에서 기본 피해에 곱연산으로 작용 된다.

예) 기본 피해 100, 물리 피해 20% 감폭, 물리 피해 20% 감폭 = 100 * 0.64 = 64

출혈 물리 타격 피해를 입힐 때 출혈이 발생할 수 있다.
출혈 물리 타격 피해를 입힐 때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출혈은 지속 시간동안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출혈은 적의 보호막 및 방어도를 무시합니다.
점화 화염 타격 피해를 입힐 때 점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점화는 지속 시간동안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점화는 적의 보호막 및 화염 저항을 무시합니다.
오한 냉기 타격 피해를 입힐 때 오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한은 지속 시간동안 적의 공격, 시전, 이동 속도를 감소 시킵니다
감전 번개 타격 피해를 입힐 때 감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감전은 지속 시간동안 적이 받는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중독 독 타격 피해를 입힐 때 중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중독은 지속 시간동안 독 피해를 입힙니다.
중독은 중첩이 가능하며, 중첩될 수록 피해가 증가합니다.
기절 물리 타격 피해를 입힐 때 기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절된 상태에서는 모든 행동이 불가능합니다.
회복 손상 화염 타격 피해를 입힐 때 회복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복 손상은 지속 시간동안 대상의 회복 효과를 감폭 시킵니다.
빙결 냉기 타격 피해를 입힐 때 빙결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빙결된 상태에서는 모든 행동이 불가능합니다.
속박 번개 타격 피해를 입힐 때 속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속박된 상태에서는 이동할 수 없습니다.
실명 독 타격 피해를 입힐 때 실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명된 상태에서는 시야에 제한을 받으며 적중도가 감폭됩니다.

태그

태그 명 설명
공격 주로 물리력을 가함
이 태그가 붙은 모든 스킬은 공격 피해 또는 공격 및 주문 피해를 기반으로 주속성 피해를 계산
공격 태그가 붙은 스킬은 공격 속도에 기반해 스킬의 초당 공격 횟수가 변화한다.
공격 강화 강화 스킬의 한 종류로 술자를 강화
공격 강화 스킬은 일정 시간 동안 공격과 관련된 능력치를 상승
효과 만료시 쿨타임이 처리되고 쿨타임을 공유한다.
광역 무기와 무관한 자체 범위를 설정하는 스킬
근접 통상적으로 자신의 바로 앞을 공격하는 형태를 의미
냉기 물리, 화염, 번개, 독, 카오스와 함께 6가지 피해 속성 중 하나
냉기는 원소 속성에 포함되며 상태이상 오한, 빙결을 발생시킨다.
다중 발사 불가 추가 발사체를 적용할 수 없는 발사체 스킬을 의미한다.
단검 단검을 사용하는 스킬을 의미한다.
냉기, 물리, 화염, 번개, 카오스와 함께 6가지 피해 속성 중 하나
은 원소 속성에 포함되며 상태이상 중독, 실명을 발생시킨다.
무기 범위 무기의 사거리를 이용해 범위를 설정하는 스킬
문장  
물리 냉기, 화염, 번개, 독, 카오스와 함께 6가지 피해 속성 중 하나
주로 공격 스킬의 주속성으로 사용 되지만 일부 주문  스킬에도 물리 속성을 사용할 수 있다.
물리 피해를 입히면 출혈, 기절 효과를 부여한다.
반복 지속 피해 쿨타임이 없는 지속 피해 스킬
반복 타격 쿨타임이 없는 타격 피해 스킬
발사체 시전자와의 종속성 없이 일정 거리를 이동하는 독립적인 요소를 의미한다.
발사체 관통 불가 발사체에 관통 횟수를 추가할 수 없는 스킬을 의미한다.
발사체 속력 불가 발사체에 속력을 가변할 수 없는 스킬을 의미한다.
방어 강화 강화 스킬
방어 강화 스킬은 일정 시간동안 술자의 방어와 관련된 능력치를 상승 시킨다.
효과 만료시 쿨타임 처리 후 쿨타임을 공유
번개 물리, 화염, 냉기, 독, 카오스와 함께 6가지 피해 중 하나
번개는 원소 속성에 포함되고, 상태이상으로 감전, 속박을 발생 시킨다.
병렬 발사 불가 발사체의 발사 형태를 변경해 수평으로 펼쳐서 발사할 수 없음을 의미
분리 불가 분리 불가능한 발사체 스킬
쇠뇌 발사체를 사용하는 쇠놔(소환) 스킬
연쇄 불가 연쇄 불가능한 발사체 스킬
우호적 오라 아군에게 영향을 주는 오라
이동 이동 스킬
이동은 순간이동, 구르기, 도약 공격 같은 캐릭터의 위치가 변하는 스킬이다.
적대적 오라 적에게 영향을 준다.
주문 주문은 시전을 통해 위력을 가하는 스킬 태그
주문 태그가 붙은 모든 스킬은 주문 피해 또는 공격 및 주문 피해를 기반으로 피해를 계산
주문은 시전 속도에 기반해 스킬의 초당 시전 횟수가 변화
지속 시간 지속 시간이 있는 스킬을 의미
지속 피해 지속 피해는 피해 방식의 종류 중 하나로 무형적인 행위를 통해 일정 시간동안 피해를 입힌다.
지속 피해는 막거나 회피 할 수 없지만 치명타를 발생시키지는 않는다.
지속 피해는 주속성 피해만을 입힐 수 있다.
집중 입력을 누르고 있으면 반복해서 효과를 발생 시키는 스킬
카오스 물리, 화염, 냉기, 번개, 독과 함께 6가지 피해 속성 중 하나로 카오스는 물리와 원소 어디에도 속하지 않는 독립적인 피해 유형
타격 타격 피해는 피해 방식 중 하나로 직접적인 물리력을 통한 순간 피해를 입히는 것을 의미한다.
타격 피해는 적중, 막음, 치명타의 개념이 존재한다.
토글 스킬을 누를 때 마다 활성화/비활성화를 순환 시킨다.
토글 스킬은 활성화 시 모든 스킬의 자원 소비를 증폭 시킨다.
토템 토템을 소환하는 스킬에 연결 할 수 있다.
토템은 공격 능력은 없지만 적에게 약화 효과를 아군에게는 강화 효과를 부여한다.
파티 오라 활성화/비활성화를 통해 선택할 수 있는 오라 형태의 스킬
하수인 하수인을 소환하는 스킬에 연결한다.
하수인은 심연체와 룬기사 처럼 시전자를 따르는 소환수를 의미한다.
하수인 강화 하수인의 스킬에 연결하고 하수인을 강화시키는 키워드
함성 함성을 사용하는 스킬
함성은 고함을 질러 적에게 약화효과를 부여하고 자신에게 강화 효과를 부여한다.
화염 물리, 냉기, 독, 번개, 카오스와 함께 6가지 피해 속성 중 하나.
화염은 원소 속성에 포함되며, 상태 이상: 점화, 회복 손상을 발생시킬 수 있다.
활을 사용하는 스킬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