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디셈버 룬
언디셈버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룬은 스킬 룬과 링크 룬으로 구분되어 있다. 스킬 룬은 액티브 스킬을 사용할 수 있고 스킬 룬을 강화해준다. 다양한 룬을 사용해 자신만의 룬 빌드를 만들 수 있다.
※ 모든 룬은 1레벨 기준으로 설명되어 있으며 Ctrl+F를 사용해 키워드를 검색할 수 있다.
주요 스탯 및 개념
태그 명 | 설명 |
공격 피해 + | 태그가 "공격" 인 스킬의 "주속성" 피해로 처리되는 상수로 피해의 근간이 되는 수치 |
주문 피해 + | 태그가 "주문" 인 스킬의 "주속성" 피해로 처리되는 상수로 피해의 근간이 되는 수치 |
공격 및 주문 피해 + | 태그가 "공격" 또는 "주문" 스킬 모두의 "주속성" 피해로 처리되는 상수로 피해의 근간이 되는 수치 |
주속성 | 피해를 주는 스킬 룬은 "주속성"의 개념을 가지는데 기본적으로 "주속성" 피해를 주며, "타격 시 추가 [속성] 피해" 같은 스탯을 통해 여러 속성의 피해를 줄 수도 있다. |
피해를 주속성으로 | %만큼 전환 [주속성을 제외한 속성] 피해를 주속성으로 %만큼 전환 시킨다. 피해 전환률은 100%를 넘어갈 수 없다. 피해 전환시 해당 속성의 피해 계산에서 해당 속성의 피해 증가,증폭,감폭은 주속성의 보너스와 함께 계산됩니다. |
피해 계산식 | 기본 피해 * (1 + 속성 피해 +% * 0.01) * (1 + 속성 피해 % 증폭 * 0.01) * (1 - 속성 피해 % 감폭 * 0.01) |
기본 피해 계산식 | (주속성 피해 + 해당 속성의 피해) * 타격 피해 배율 |
피해 +% | 피해 증가 스탯은 서로 합연산 되는 스탯이다. 예) 물리 피해 +20%와 물리 피해 +20%는 물리 피해 +40% 입니다. 피해 증가 스탯은 피해 계산에서 기본 피해에 곱연산으로 작용 한다. 예) 기본 피해 100, 물리 피해 +40% -> 100 * 1.4 = 140 |
피해 % 증폭 | 피해 증폭 스탯은 서로 곱연산 되는 스탯 예) 물리 피해 20% 증폭, 물리 피해 20% 증폭은 물리 피해 44% 증폭 피해 증폭 스탯은 피해 계산에서 기본 피해에 곱연산으로 작용 한다. 예) 기본 피해 100, 물리 피해 20% 증폭, 물리 피해 20% 증폭 = 100 * 1.44 = 144 |
피해 % 감폭 | 피해 감폭 스탯은 서로 곱연산되지만 점점 효율이 감소되는 스탯이다. 예) 물리 피해 20% 감폭, 물리 피해 20% 감폭은 물리 피해 36% 감폭입니다. 피해 감폭 스탯은 피해 계산에서 기본 피해에 곱연산으로 작용 된다. 예) 기본 피해 100, 물리 피해 20% 감폭, 물리 피해 20% 감폭 = 100 * 0.64 = 64 출혈 물리 타격 피해를 입힐 때 출혈이 발생할 수 있다. |
출혈 | 물리 타격 피해를 입힐 때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출혈은 지속 시간동안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출혈은 적의 보호막 및 방어도를 무시합니다. |
점화 | 화염 타격 피해를 입힐 때 점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점화는 지속 시간동안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점화는 적의 보호막 및 화염 저항을 무시합니다. |
오한 | 냉기 타격 피해를 입힐 때 오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한은 지속 시간동안 적의 공격, 시전, 이동 속도를 감소 시킵니다 |
감전 | 번개 타격 피해를 입힐 때 감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감전은 지속 시간동안 적이 받는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
중독 | 독 타격 피해를 입힐 때 중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중독은 지속 시간동안 독 피해를 입힙니다. 중독은 중첩이 가능하며, 중첩될 수록 피해가 증가합니다. |
기절 | 물리 타격 피해를 입힐 때 기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절된 상태에서는 모든 행동이 불가능합니다. |
회복 손상 | 화염 타격 피해를 입힐 때 회복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복 손상은 지속 시간동안 대상의 회복 효과를 감폭 시킵니다. |
빙결 | 냉기 타격 피해를 입힐 때 빙결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빙결된 상태에서는 모든 행동이 불가능합니다. |
속박 | 번개 타격 피해를 입힐 때 속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속박된 상태에서는 이동할 수 없습니다. |
실명 | 독 타격 피해를 입힐 때 실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명된 상태에서는 시야에 제한을 받으며 적중도가 감폭됩니다. |
태그
태그 명 | 설명 |
공격 | 주로 물리력을 가함 이 태그가 붙은 모든 스킬은 공격 피해 또는 공격 및 주문 피해를 기반으로 주속성 피해를 계산 공격 태그가 붙은 스킬은 공격 속도에 기반해 스킬의 초당 공격 횟수가 변화한다. |
공격 강화 | 강화 스킬의 한 종류로 술자를 강화 공격 강화 스킬은 일정 시간 동안 공격과 관련된 능력치를 상승 효과 만료시 쿨타임이 처리되고 쿨타임을 공유한다. |
광역 | 무기와 무관한 자체 범위를 설정하는 스킬 |
근접 | 통상적으로 자신의 바로 앞을 공격하는 형태를 의미 |
냉기 | 물리, 화염, 번개, 독, 카오스와 함께 6가지 피해 속성 중 하나 냉기는 원소 속성에 포함되며 상태이상 오한, 빙결을 발생시킨다. |
다중 발사 불가 | 추가 발사체를 적용할 수 없는 발사체 스킬을 의미한다. |
단검 | 단검을 사용하는 스킬을 의미한다. |
독 | 냉기, 물리, 화염, 번개, 카오스와 함께 6가지 피해 속성 중 하나 독은 원소 속성에 포함되며 상태이상 중독, 실명을 발생시킨다. |
무기 범위 | 무기의 사거리를 이용해 범위를 설정하는 스킬 |
문장 | |
물리 | 냉기, 화염, 번개, 독, 카오스와 함께 6가지 피해 속성 중 하나 주로 공격 스킬의 주속성으로 사용 되지만 일부 주문 스킬에도 물리 속성을 사용할 수 있다. 물리 피해를 입히면 출혈, 기절 효과를 부여한다. |
반복 지속 피해 | 쿨타임이 없는 지속 피해 스킬 |
반복 타격 | 쿨타임이 없는 타격 피해 스킬 |
발사체 | 시전자와의 종속성 없이 일정 거리를 이동하는 독립적인 요소를 의미한다. |
발사체 관통 불가 | 발사체에 관통 횟수를 추가할 수 없는 스킬을 의미한다. |
발사체 속력 불가 | 발사체에 속력을 가변할 수 없는 스킬을 의미한다. |
방어 강화 | 강화 스킬 방어 강화 스킬은 일정 시간동안 술자의 방어와 관련된 능력치를 상승 시킨다. 효과 만료시 쿨타임 처리 후 쿨타임을 공유 |
번개 | 물리, 화염, 냉기, 독, 카오스와 함께 6가지 피해 중 하나 번개는 원소 속성에 포함되고, 상태이상으로 감전, 속박을 발생 시킨다. |
병렬 발사 불가 | 발사체의 발사 형태를 변경해 수평으로 펼쳐서 발사할 수 없음을 의미 |
분리 불가 | 분리 불가능한 발사체 스킬 |
쇠뇌 | 발사체를 사용하는 쇠놔(소환) 스킬 |
연쇄 불가 | 연쇄 불가능한 발사체 스킬 |
우호적 오라 | 아군에게 영향을 주는 오라 |
이동 | 이동 스킬 이동은 순간이동, 구르기, 도약 공격 같은 캐릭터의 위치가 변하는 스킬이다. |
적대적 오라 | 적에게 영향을 준다. |
주문 | 주문은 시전을 통해 위력을 가하는 스킬 태그 주문 태그가 붙은 모든 스킬은 주문 피해 또는 공격 및 주문 피해를 기반으로 피해를 계산 주문은 시전 속도에 기반해 스킬의 초당 시전 횟수가 변화 |
지속 시간 | 지속 시간이 있는 스킬을 의미 |
지속 피해 | 지속 피해는 피해 방식의 종류 중 하나로 무형적인 행위를 통해 일정 시간동안 피해를 입힌다. 지속 피해는 막거나 회피 할 수 없지만 치명타를 발생시키지는 않는다. 지속 피해는 주속성 피해만을 입힐 수 있다. |
집중 | 입력을 누르고 있으면 반복해서 효과를 발생 시키는 스킬 |
카오스 | 물리, 화염, 냉기, 번개, 독과 함께 6가지 피해 속성 중 하나로 카오스는 물리와 원소 어디에도 속하지 않는 독립적인 피해 유형 |
타격 | 타격 피해는 피해 방식 중 하나로 직접적인 물리력을 통한 순간 피해를 입히는 것을 의미한다. 타격 피해는 적중, 막음, 치명타의 개념이 존재한다. |
토글 | 스킬을 누를 때 마다 활성화/비활성화를 순환 시킨다. 토글 스킬은 활성화 시 모든 스킬의 자원 소비를 증폭 시킨다. |
토템 | 토템을 소환하는 스킬에 연결 할 수 있다. 토템은 공격 능력은 없지만 적에게 약화 효과를 아군에게는 강화 효과를 부여한다. |
파티 오라 | 활성화/비활성화를 통해 선택할 수 있는 오라 형태의 스킬 |
하수인 | 하수인을 소환하는 스킬에 연결한다. 하수인은 심연체와 룬기사 처럼 시전자를 따르는 소환수를 의미한다. |
하수인 강화 | 하수인의 스킬에 연결하고 하수인을 강화시키는 키워드 |
함성 | 함성을 사용하는 스킬 함성은 고함을 질러 적에게 약화효과를 부여하고 자신에게 강화 효과를 부여한다. |
화염 | 물리, 냉기, 독, 번개, 카오스와 함께 6가지 피해 속성 중 하나. 화염은 원소 속성에 포함되며, 상태 이상: 점화, 회복 손상을 발생시킬 수 있다. |
활 | 활을 사용하는 스킬을 의미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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